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충청남북도
  3. 노란 수선화 가득, 서산 유기방 가옥

노란 수선화 가득, 서산 유기방 가옥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올해는 노란색 꽃이 인기가 많은 걸까요? 아니면 저한테만 그러한 걸까요.

지난 경기도 이천 산수유 마을에 이어서, 이번에는 수선화축제가 진행 중인 곳을 찾아 다녀왔습니다.

충청남도 서산에 위치한 유기방 가옥에는 지금 노란 수선화가 한가득 피어 장관을 이루고 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란 수선화 가득한 서산 유기방 가옥 다녀온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유기방 가옥 수선화 축제

매년 3월 중순부터 유기방 가옥은 노란 수선화의 바다로 변모하는데요. 이곳은 tvN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촬영지로도 유명해져, 수많은 방문객들이 그 화려함을 감상하기 위해 방문하고 있습니다. 또한, 3월 중순부터 4월 말까지는 수선화 축제도 진행됩니다.

100년이 넘은 한옥과 그 뒤로 펼쳐진 송림, 그리고 그 아래 펼쳐진 노란 수선화가 만발한 모습은 방문객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이러한 유기방 가옥 수선화 축제는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마치 인생 사진을 찍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여 사진가들에게도 인기 있는 명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유기방 가옥 위치, 주차 정보

대중교통으로 찾아가신다면

서산공용버스터미널 삼성생명 정류장 → 451번, 470번 버스 이용 → 운산시외버스 정류장 하차 → 461번 버스 환승 → 여미리 정류장 하차 → 유기방 가옥까지 도보 이동(약 10분 소요) / *총 약 50분 소요

자가용으로 찾아가신다면

내비게이션에 주소 및 '유기방 가옥' 검색

주차 정보

유기방 가옥에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주말 및 공휴일에는 방문객이 많아 매우 혼잡하고 일찍 만차가 됩니다.

※ 주말 방문 계획이시라면, 용장천 하상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세요. 무료셔틀버스가 운행됩니다.

[참고* 용장천 하상 주차장
1 주차장 : 서산시 운산면 잔등벌천길 3
2 주차장 : 서산시 운산면 용장 3길 147 *]

유기방 가옥 입장료

※ 2018년 이후부터는 입장료를 내고 입장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선화 축제 기간

  • 일반(만 19세 ~ 만 64세) : 8,000원 
  • 경로(만 65세 이상), 군인 : 7,000원 
  • 유아, 청소년 (만 4세 ~만 18세), 장애인/국가유공자(1~3급) : 6,000원

서산 유기방 가옥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산 유기방 가옥 수선화 축제 둘러보기


 

유기방 가옥 수선화 축제 다녀온 후기

새벽 4시에 서울을 출발하여  서산 유기방 가옥에 도착한 시간은 아침 6시 30분이었습니다.

이른 시간이지만 주차장으로 차들이 계속 들어왔고, 자전거 동호인들부터 가족, 연인으로 보이는 분들이 찾아왔는데요.

매표소에서 무인발권기로 입장권(성인 8천 원)을 발급받아 입장을 한 시간은 오전 6시 50분이었습니다.

우측 비자나무가 있는 방향으로 하여 한 바퀴 돌아보는 코스로 걸어보게 되었는데요. 생각보다 가파른 얕은 산을 오르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봄이라고는 하지만, 새벽공기는 차가웠고... 얇게 입고 온 것을 후회하며.. 추위를 느끼며 걸었는데요..

유기방 가옥 지붕이 보이는 부분부터는 완전히 만개한 수선화들 때문이었는지.. 추운 기운도 잊고 사진도 찍으며 더 높이 올라가 보기도 하고.. 소나무 숲에서 힐링하며 보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이 많이 보이기 시작했던 시간은 오전 8시가 약간 넘어서부터였습니다.

서쪽으로 내려오니 넓게 펼쳐진 수선화 꽃밭과 벚꽃, 목련, 산수유가 동화 속 봄 들판을 생각나게 하였습니다.

유기방 가옥 담장 뒤편으로 빼곡히 피어있는 수선화들을 보며 가옥 한 바퀴를 돌아보고... 내부에 들어가 문틀에서 인생사진도 찍어보기도 하였어요.

이렇게 관람을 하니.. 어느덧 2시간이 조금 안 되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기념품으로는 수선화 구입을 해봤는데요. 한낮에는 더웠던 탓인지.. 집에 오니 꽃이 시들았지만.. 뿌리가 튼튼해서 다음 해에는 꽃을 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유기방 가옥이 있는 서산에는 해미읍성, 개심사, 간월암 등 볼거리가 많습니다.

충청남도 여행 - 볼거리가 많은 "서산 해미읍성(海美邑城)"

 

충청남도 여행 - 볼거리가 많은 "서산 해미읍성(海美邑城)"

안녕하세요~ 따가워지는 햇살과 더위가 시작되니 봄기운이 사라져 가는 것 같아 많이 아쉬운 지금입니다. 이러할 때 그냥 집콕 하긴 뭐하고.. 당일치기로 좋은 곳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오늘 같

jknara.tistory.com

충청남도 여행 - 희귀 청벚꽃이 있는 서산 상왕산 개심사(開心寺)

 

충청남도 여행 - 희귀 청벚꽃이 있는 서산 상왕산 개심사(開心寺)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는 봄이면 너~무나 아름다운 사찰을 찾아 가볼 건데요.. 충남 서산에 위치한 "개심사"입니다. 이 절이 유명해진 것은 천년 고찰이기도 하지만, 봄에만 만

jknara.tistory.com

[충남 서산] 바닷길이 열려야 갈 수 있는 일몰 명소 "간월암"

 

[충남 서산] 바닷길이 열려야 갈 수 있는 일몰 명소 "간월암"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충청남도 여행을 하다 서울로 올라오면서, 오래전에 가봤던 곳이 떠올라 차 머리를 약간 돌려 잠시 들러 본 곳이 있습니다. 바닷물이 빠졌을 때야 비로소

jknara.tistory.com

모두 당일치기로 가볼 수 있으니, 여행계획을 세워 수선화가 피어있는 지금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