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셀프 설치 및 수리
  3. 자동차 흠집 제거제 - 제일 컴파운드 리뷰

자동차 흠집 제거제 - 제일 컴파운드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얼마 전에 아파트 주차장에서 주차공간이 없는 상태에서 후진 주차로 각도가 나오지 않아 전면주차를 무리하게 하였다가....

그만 앞 휀더 부분과 범퍼, 그리고 조수석 문이 손상이 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전문업체에 사진을 찍어 보내고 견적을 받아보니.. 45만 원~60만 원 생각해야 한다는 답을 듣게 되었죠..

이렇게 주차라인을 밟고 주차를 하는 입주민 차를 피해 기둥에 바짝 주차하다 생긴 일인데... 

정말 화가 나는 일이 아닐 수 없었어요. 지금까지 운전하면서 한 번도 주차하면서 차를 긁힌 적도 없었거든요..

앞 조수석 쪽 펜더가 살짝 찌그러지고.. 페인트도 벗겨진 듯 상처가... 조수석 문 작도 긁혔고요..

다행인 건 조수석 문은 찌그러지지 않았습니다.

전문업체에 맡기자니 비용이 너무 많이 들고... 그냥 타자니.. 상처가 난 것을 볼 때마다 생각날 것 같아서...

전문가 수준까지는 안 되겠지만, 직접 찌그러진 것을 펴보고 흠집을 제거해 보기로 하였어요. 

먼저 흠집 제거를 하기 위해서.. 컴파운드를 준비해야 했는데요.

대다수 굵은 흠집용보다 잔 흠집 용이 판매를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컴파운드가 브랜드별로 상당히 많이 나오고 있고, 가격도 천차만별이어서... 선택 장애가 올 정도였는데요..

온라인을 통해 제품 구매 댓글들을 읽어보며.. 가장 만족도가 높아 보이는 제품을 주문하였습니다.

그 제품은 바로 제일 컴파운드였습니다. 

제일 컴파운드 판매 페이지 바로가기 >>

 

제일 컴파운드 자동차흠집제거제

COUPANG

www.coupang.com

약 1300개의 구매 평과 긍정적 평이 많았고, 무엇보다 가격 부담이 적었어요.

컴파운드를 자주 사용하는 것이 아니니만큼 양도 많을 필요도 없고.. 괜히 비싸게 양이 많은 제품을 살 이유도 없다 생각했습니다.

이 제품은 딱 65g으로 적당한 양이더라고요.

제일 컴파운드 자동차 흠집 제거제 살펴보기

가성비가 좋게도, 튜브형 컴파운드와 함께 융이 들어 있었습니다.

뒷면에는 사용방법과 사용상의 주의사항이 적혀 있는데요.

빨간 박스로 적힌 내용이 중요한 내용인 것 같아요.

본 제품은 부분적이고 미세한 흠집제거에만 사용하시고, 흠집이 심하거나 흠집 부분이 넓을 경우 반드시 전문 광택 업체에 문의하십시오.

흠집이 심하다는 건 아마도 자동차 페인팅이 깎이듯 파여서 상처 나고 넓게  된 부분을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제차는 만져보니 흠집이 파여 있는 것이 크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제품은 안전기준 및 신고번호가 포장지에 적혀 있고, 사용물질도 공개하고 있어서.. 일단 안심이 되더라고요..

제일 컴파운드는 흠집이 생긴 것 외에도 오염물질이나 타 페인트나 콜타르가 묻어 버린 경우에도 사용하면 됩니다.

제일 컴파운드 사용해보기

차 오른쪽 뒷좌석 아래에 살짝 긁혔던 부위가 있는데요. 테스트로 이곳을 먼저 해봤습니다.

헝겊에 제일 컴파운드를 묻혀서 문질러 봤어요..

동글동글 문지르는 것보다 사선으로 문지르는 것이 좋다 하여서 그렇게 해봤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싹~!! 사라집니다. 이리 보고 저리 봐도.. 싹 지워졌어요.

세차를 그렇게 해봐도 안 지워져서.. 스크레치로 생각했는데.. 이렇게 지워지지.. 뭐가 묻었던 건가?? 하는 생각마저 들더라고요..

이제 본격적으로 이번 사고(?) 부위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조수석 문쪽도 상처가 싹... 지워졌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지워지지 싶더라고요. 분명 상처가 난 게 맞거든요.

이리 보고 저리 보고해도.. 상처 흔적이 보이지 않더라고요..

그럼 심하게 상처 났던 앞 휀더 부위는 어떨까요??

컴파운드로 문질문질 하는데.. 텅~!! 소리가 나더니 찌그러졌던 게 튀어 올라왔습니다..ㅎㅎ;

그리고 상처가 나서 보기 싫었던 것이.. 깜쪽같이 사라졌어요..

찌그러짐은 살짝 남아 있지만.. 흠집이 사라졌고....

이 정도면.. 그냥 타도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이기도 해서, 저는 완전 대만족 하게 되었어요.

제가 그동안 컴파운드를 넓은 통으로 된 것과 물약 같은 것도 사용해보고 했었지만, 이번에 구입한 "제일 컴파운드"가 가장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보니.. 판매 페이지의 긍정적 평가가 괜히 많은 게 아니구나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걸로도 안되면.. 그때.. 전문업체에 맡기면 되겠다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적극 추천해봅니다. 튜브형이어서 보관도 편하고 가격도 저렴하니.. 하나 차에 비치해 두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제일 컴파운드 판매 페이지 바로가기 >>

 

제일 컴파운드 자동차흠집제거제

COUPANG

www.coupang.com


※ 내 돈 내산으로 직접 구매하여 사용 후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시는 제품 가격에는 영향이 없으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