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정보/알리익스프레스 추천템
  3. 다이슨 무선 청소기 호환 배터리 리뷰 (알리익스프레스 구입)

다이슨 무선 청소기 호환 배터리 리뷰 (알리익스프레스 구입)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집에서 사용 중인 무선청소기가 배터리가 다 되었는지...

10분도 채 되지 않는 시간을 사용했음에도 작동이 멈추곤 하여서... 이참에 청소기를 교체해야 하나 고민을 했었습니다.

2016년에 구입하여 사용한 무선청소기는 다이슨의 DC35라는 모델인데, 5년 정도 사용하니 배터리 수명이 다 한 것 같습니다.

무선청소기는 배터리만 교체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어서, 알아보니 국내에서 정품 배터리 가격만 약 10만 원 남짓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배터리 셀만 교체해주는 업체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배터리 셀 교체가 더 불안하게 느껴져서.. 그럴 바에 알리익스프레스로 호환 배터리를 구입하기로 하였어요.

주문 후 약 10일 정도만에 받게 되었는데요. 가격은 한화로 약 29,000원 정도 합니다.

dc35dc35-2
다이슨 DC35


 호환 다이슨 무선청소기 배터리

제가 사용 중인 다이슨 무선청소기 모델은 DC35인데, 타입이 2종류가 있는가 봅니다.

제가 사용 중인 청소기 배터리 타입은 Type B 였습니다.

알리에서 판매 중인 호환 배터리 용량이 다양하였는데요.

제가 구매한 페이지에서 B타입은 5800mAh부터 28000mAh 가지 있었습니다.

>>>>다이슨 호환 배터리(다이슨 DC 시리즈) 판매 페이지 → 바로가기

박스 오픈

아무래도 배터리를 해외 직구로 배송한 것이니 만큼 혹시나 폭발 같은 사고가 날까 봐 걱정을 하였었는데요..

완전 밀봉에.. 뾱뾱이로 한 번 더 충격에 대비한 꼼꼼한 포장 덕에 무사히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냥 벌크 형태로 별도의 설명서 등도 없이 단출하게 배터리만 들어 있었습니다. 

아~ 이건 아니지 했다가도... 배송 때문에 무게 줄이려고 그랬나 싶어서 일단 패스하기로 하였어요. ^^

 바닥면에 제품에 대한 브랜드 명도 없고, 'Power Tool Battery'라는 상품명과 간략한 재원 설명만 있을 뿐입니다.

충전 단자 부분이 어떨까 궁금하였는데요... 정품과 흡사하거나 같습니다.

대체적으로 마감상태는 좋습니다. 

다이슨 청소기 배터리 탈거 방법

손잡이에 있는 홀 안에 있는 나사를 풀어 줍니다.

(+) 드라이버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먼지통을 탈거하고 하단에 홀이 하나 있습니다. 이곳의 나사를 풀어 줍니다.

DC35 베터리 탈거 모습

그리고 배터리를 아래로 당겨 빼면 빠집니다.

조립은 탈거의 역순으로 하면 됩니다.

다이슨 정품 무선청소기 배터리와 호환 배터리 비교

두게를 놓고 보면 어느 게 정품인지 구분이 쉽지 않습니다. 겉 재질도 만져 보면 비슷합니다.

사진상에는 세월의 흔적으로 기존 배터리 색이 바래서 구분이 되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좌)정품 (우)호환 베터리

아무리도 정품 배터리(왼쪽)는 바닥면에 제품에 대한 dyson 브랜드명과 함께 국내 인증 KC마크도 있습니다.

제조국은 말리이시아이고, 충전량은 1300mAh입니다.

반면 중국 호환 제품은 바닥면 설명도 부실한 편입니다.

(좌)정품 (우)호환 베터리

옆면의 디자인도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배터리 용량은 호환배터리가 28000mAh이고 기존 사용 중이던 정품 배터리는 1300mAh인데 배터리 두께와 크기가 똑같다는 것이 신기할 나름입니다.

어쩌면... 호환배터리의 28000mAh 이 거짓 아닐까 싶어지기도 합니다.


결합 상태

호환 배터리를 다이슨 무선청소기 DC35에 조립하여 결합시켰는데, 정확하게 일치하였습니다.

2개월 사용 후기

지난 11월 11일 광군제를 통해서 구입을 하여서 쿠폰에 카드 할인 등으로 저렴하게 구입한 점도 있지만, 가성비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2개월 동안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은 못 느꼈거든요.

하지만.....

용량이 기존 1300mAh에서 28000mAh로 늘어난 것이면 대략 21배 이상 많다는 것인데, 용량 뻥(?)은 좀 심한 것 같습니다.

새 1300mAh 정품 배터리로 대략 15분 정도 사용할 수 있었다면, 계산상 5시간은 사용이 되어야 하는 건데...

실제 사용해보니 20~25분 정도만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그래도 10분 이하로 줄어든 사용시간을 다시 늘린 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두 달간 사용하면서 배터리 사용시간이 줄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좀 더 써봐야겠지만. 그 수명이 언제까지일지는 저도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혹시나 충전이 잘못되는 건 아닐까 싶어서 자주 만져보고 했는데 온도가 올라가지도 않았고, 정삭적으로 충전이 되었습니다. 완충되면 충전기 불이 꺼지더라고요..^^

기존 정품 배터리를 5년 정도 사용하였는데, 호환배터리로 5년 정도 사용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아요.^^

중국산 호환배터리에 대한 불안감이 국내에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저역시도 KC마크가 없어서 호환 배터리를 권하지는 못합니다.

다만, 제가 이 호환배터리를 사용해보니 현재까지는 이상이 없다는 점 정도만 참고해주셨으면 합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