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강원도
  3.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 곳 - 동강사진박물관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 곳 - 동강사진박물관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고 취미로 하고 있는 저에게는 정말 알차고 재미있었던 곳이 강원도 영월에 있었는데요.

이번 강원 별천지 출사단을 통해서 알게 된 곳이기도 합니다.

그곳은 "동강사진박물관"입니다.


동강사진박물관 위치

  • 주소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영월로 1909-10
  • 전화번호 : 033-375-4554

승용차로 찾으신다면 내비게이션에 [**동강사진박물관**]을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도 잘되어 있고,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영월군청 바로 앞이어서 대중교통편도 나쁘지 않습니다. 영월 버스터미널에서 도보로 약 680미터 정도 걸으면 되는데요. 시간상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동강사진박물관 입장료 및 관람시간

사진 전시를 하고 있기 때문에 관람 시간제한과 입장료가 있습니다.

  • 관람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오후 5시 입장 마감), 전시 기간 중에 휴관 없음.
  • 입장료 : 성인 3,000원, 청소년/군인 1,500원, 어린이 1,000원, 영월군민은 50% 할인, 6세 이하 및 65세 이상은 무료.

동강사진박물관 소개

동강사진박물관은 2005년 7월에 개관한 국내 최초의 공립 사진박물관입니다.

영월 군청 앞 약 3천여 평의 부지에 연면적 587평의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세워졌고, 총 3개의 전시실과 야외회랑 및 다목적 강당을 갖추고 있습니다.

박물관 소장품으로 1940~1980년대 한국 사진을 대표하는 다큐멘터리 사진가들의 대표작품과, 2002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동강 국제사진제에 참여한 사진작가 및 수상작가들로부터 기증받은 작품, 강원다큐멘터리 사진 관련 작품과 영월군민의 기증받은 사진 등 약 1,500여 점의 작품 사진과 130여 점의 클래식 카메라가 있습니다.

동강사진박물관 둘러보기

주차장에서 박물관 안내판을 보고 따라 가면 동강사진박물관 입구가 나옵니다.

야외에도 사진을 전시해두고 있었는데요.. 그 뒤로 입구가 있었습니다.

내부로 들어서니 카운터에서 입장료를 지불하고 전시장에 들어설 수 있었습니다.

전시실은 총 3개인데, 1층과 2층.. 그리고 야외로 나와서 다시 지하로 내려가 지하 1층에서 전시된 사진들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전시실에서는 사 잔 촬영과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어 있었어요..

그래서 전시실에서는 사진기를 꺼야 했습니다.ㅡㅡ;

동강사진박물관 전시사진 발췌

전시실 내부는 대략 이렇게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강원 별천지 출사단으로 이곳에 방문하여서, 캐논 이홍기 사진 감독님의 설명을 들으며 전시된 사진 하나하나 감상하며 이해하고 생각해보며 관람하였는데.. 너무 좋은 경험이었다 생각합니다.

1층 한편에는 클래식 사진기 전시도 되어 있었고, 코로나 시대의 다양한 사진들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영월의 자랑이라 할 수 있는 한반도 지형을 배경으로 영월의 10경 사진들과 강원도 영월군수의  동강 사진마을 선언문도 1층 벽면에 있었습니다.


시간 관계상 전시된 작품들과 클래식 사진기들을 짧게.. 그리고 빠르게 보고 오긴 했지만..

사진 박물관답게 주변을 둘러보니.. 사진 찍을 만한 곳들이 많아 보였어요.

그리고 매년 여름이면 동강 국제사진제가 열린다고 하니, 여름휴가를 맞춰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전시 관련해서도 기간을 두어 새롭게 바뀌기 때문에, 동강사진박물관 홈페이지를 참조하여서 관심 있는 전시물을 찾아 시간에 맞게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동강사진박물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 동강사진박물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동강사진박물관 소장품안내 동강사진박물관의 소장품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www.dgphotomuseum.com


※ 강원관광재단과 캐논코리아가 함께한 강원 별천지 출사단으로 참여하여 찾아가 본 곳을 소개한 포스팅입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