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강원도
  3. 강원도 영월 생선구이 맛집 - 만선 식당

강원도 영월 생선구이 맛집 - 만선 식당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11월 중순.. 강원 별천지 출사단으로 영월을 들렀었는데... 그때 석식을 먹었던 곳을 소개해 보려 합니다.

그곳은 바로 영월 만선 식당입니다. 지역 내에서 인지도가 높은 식당이라고 하네요..

사실 어두컴컴한 밤에 찾아간 것이어서.. 매장 전경 사진도 못 찍고... ㅡㅡ;

그래도 짧게 소개는 해드리려 합니다. ^^


영월 만선 식당 위치

  • 주소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단종로 19 (영흥리 959-28) 1층
  • 전화번호 : 033-375-5989
  • 영업시간 : 연중무휴 10:30 ~ 20:30

영월 문화예술회관 로터리 옆에 위치하고 있고, 주차는 길가에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별도 주차장은 없는 것 같았어요..

로드뷰로 본 만선식당 전경

만선 식당 메뉴

  • 생선구이 돌솥밥(2인분 이상) - 9,500
  • 생선구이 백반 - 8,500
  • 생선구이 곤드레돌솥밥 - 12,000
  • 생선구이 추가(쪽당) - 4,000

생선구이 돌솥밥

제가 주문해서 먹은 것은 생선구이 돌솥밥입니다. 

이렇게 돌솥이 나오고요...

생선구이도 노릇노릇 익어서 나옵니다. 생선 종류가 딱 정해져 있는 건 아닌가 봅니다. 

전부 고등어인가요??? 

사실 저는 비린내 나는 생선을 썩 좋아하지 않는데... 이건 냄새가 안 납니다.. 신기~

돌솥밥 뚜껑을 열어보니 요렇게~~ ^^

영양 돌솥은 아니고.. 그냥 백미에 콩 있는 돌솥밥입니다.

이날 너~무 너무 배가 고팠어서... 그냥 허겁지겁 먹은 기억과.. 정말 맛있다 라는 기억만 남아 있습니다.

생선만 먹으면 약간 짠 느낌이 있었는데요.. 살을 발라 상추에 싸서 먹으니 꿀맛이더라고요..^^

식사를 다 하고 나오면서 알았는데... 호텔식 생선구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곤드레돌솥밥과 생선구이 먹으면 궁합이 잘 맞는지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

그리고 밥맛이 좋았던 이유는 약수로 밥을 짓기 때문이라고...


영월이 제천과도 가까워서인지... 근처에 왔다가 들러서 식사를 하고 가시는 분들이 있을 정도 유명한 식당이라고 하네요. 

사실 저는 이번에 처음 알았거든요..^^;

한적한 강원도 영월에서 맛본 생선구이는...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던 속초 88 생선구이와는 또 다른 맛이었습니다.

이곳은 노릇노릇 구워서 나오는 곳이고.. 거기다 돌솥밥~ ^^

영월을 지나가신다면.. 식사시간 맞춰서 이곳 영월 만선 식당을 들러보세요~ 


※ 강원관광재단과 캐논코리아가 함께한 강원 별천지 출사단으로 참여하여 찾아가 본 곳을 소개한 포스팅입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