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3. TV 애니메이션 원펀맨 - 빌런 괴인 주요 캐릭터 소개

TV 애니메이션 원펀맨 - 빌런 괴인 주요 캐릭터 소개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에는 TV 애니메이션 원펀맨의 괴인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히어로들은 잘생기고 선하게 생기기도 하고.. 멋짐 뿜 뿜이라면....

괴인들의 모습은 요괴 수준이라고 할까요.. 징그럽고.. 무섭게 생기고.... 

작중에서는 예를 들어 새우가 좋아서 새우만 많이 먹어 새우 괴인이 되었다 는 식으로 괴인을 묘사하기도 합니다.

주로 나쁜 습관 콤플렉스, 좌절감 등 심리적 요인으로 괴인으로 후천적 변이를 일으켜 탄생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에 과학의 힘이나 괴인 세포를 통해 의도적 돌연변이로 되는 경우와 해인족 같은 선천적 괴수들도 존재합니다.

이러한 괴인들은 도심에 나타나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위협하기도 하고.... 히어로가 나타나 이들을 제거하지 않으면 사회 혼란이 커지게 되는 것이지요.

원펀맨의 빌런 괴인들

원펀맨 시즌1에서는 개별 괴인들이 나타나 도심을 휘젓고 다니고, 히어로들과 대립하며 결국 패하게 되지만, 원펀맨 시즌2에서는 동시다발적으로 도심에 나타나 수많은 히어로들이 나섬에도 역부족이게 되죠.

괴인 출현에 의해 인간들에게 해가 되는 수준으로 그 등급이 매겨지며, 괴인의 등급도 그에 따라 매겨지게 되는데요

재해 레벨은 아래와 같습니다..

  • 낭 - 위험인자가 될 생물이나 집단의 출현
  • 호 - 불특정 다수의 생명의 위기
  • 귀 - 도시 전체의 기능이 정지 또는 괴멸할 위기
  • 용 - 도시 여럿이 괴멸할 위기
  • 신 - 인류 멸망의 위기

즉, 이러한 재해등급을 일으킬 만한 괴인에 대해 그 등급의 괴인으로 묘사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재해 레벨 용이 발령되었다면, 용 등급의 괴인이 출현한 것이지요.

원펀맨 시즌2에서는 이러한 괴인들이 협회를 만들어 단체로 히어로 협회에 위협을 하기도 합니다.

빌런 괴인 주요 캐릭터

음속의 소닉

자칭 '암살부터 경호까지 어떠한 일이든 의뢰받는 최강의 닌자'로 소개하며 이름에서 보듯 스피드가 강점인 캐릭터입니다. 그의 능력은 S급 히어로 제노스와 호각으로 싸울 정도로 강합니다. 

빌런이긴 하지만 괴인은 아닌 캐릭터이며, 도원단 사건으로 사이타마를 오해하고 라이벌로서 이기고자 하는 집착으로 수시로 사이타마를 공격하는 인물입니다. 제노스와의 싸움에서 비장의 "사영장"이라는 분신술을 사용했었고, 사이타마와는 "사영장"의 업그레이드 버전이자 궁극의 오의 "십 영장"을 사용하지만... 사이타마의 반복 옆 뛰기로 무수히 많은 분신을 만드는 것에 충격으로 리타이어하고 맙니다.

나중에 사이타마와의 오해도 풀고 히어로로 바뀌었으면 하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심해왕

해인족의 군주이자 심해를 다스리는 정점의 존재로, 그 복장 또한 왕을 상징하듯 왕관과 망토를 두르고 있는 괴인입니다.

선청적인 괴인으로 재해 레벨로는 귀 수준이며 용보다는 약하다는 평입니다. 

원펀맨 시즌1에서 압도적 포스와 S급 히어로들을 제외한 여러 히어로들을 압도적으로 제압하는 등 상당히 강한 괴인이기도 합니다.

S등급의 프리즈너에게 회심의 연타 공격을 받았지만, 되려 "연타라는 건 있지, 상대를 확실히 처치할 수 있도록 한방 한방 살의를 담아서 날리는 거야..." 하며 프리즈너를 단숨에 공격하여 쓰러트리죠.

해인족이어서 인지 육지보다는 수중전, 혹은 우천에서 강함을 보이는 괴인이기도 합니다.

보로스

보로스는 원펀맨 시즌1에 등장하는 최종 빌런이자 괴인입니다. 자칭 전우주의 패자로 자신을 소개하고 있으며, 온 우주를 통틀어서 자신과 대적할 상대를 찾아 20년이나 걸려 지구에 왔다고 하네요.

보로스는 자연치유력과 잠재능력, 신체기능 모두 뛰어난 전투 종족으로 보입니다. 

사이타마가 꽤 강한 존재라고 직접 언급함으로써 시즌1,2를 통틀어 가장 강력한 빌런이 아닐까 추측할 수 있습니다.

가로우

과거 실버 팽의 유수암쇄권 도장에서 수련을 하였었고, 더 이상 배울 것이 없다며 실버 팽이 도장에 없는 사이에 실버 팽의 모든 제자들을 때려눕힌고... 결국 실버 팽에게 호되게 두들겨 맞고 파문당한 인물입니다.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최강의 괴인이 되어 시나리오를 바꾸겠다."라는 목표로 히어로 사냥을 시작하는 빌런이기도 합니다.

어린 시절 억지로 괴인 역할을 하며 집단 따돌림을 당했던 가로우는 '힘 있는 자가 정의가 된다'라는 것을 믿게 되었습니다.

히어로 협회는 부패했고 히어로 역시 부와 명예 같은 외적인 보상을 위해 활동하는 자가 대부분인 위선자들이라고 가로 우는 보았으며, 이러한 부조리한 존재들을 없게 하기 위해서는 스스로가 절대적인 세계 최강자가 되는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한편 가로우는 스스로를 인간 괴인이라 칭하기도 하였는데, 괴인들을 응원하면서도 한편으로는 그들을 좋아하지도 않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사실, 가로우는 히어로가 되고 싶었으나 히어로로서 세계 평화를 지키기 위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불분명하여 정의하지 못했고, 자신이 그것을 감당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없어서 진로를 바꾸어 괴인을 지망하여 절대 악으로서 지상에 존재하는 모든 존재가 감히 악한 생각을 가질 여유를 갖지 못하게 하려 한 것입니다.


원펀맨에서의 괴인들은 나쁜 습관이나 심리적 요인에 의해 후천적 변이로 괴인이 되기도 하고, 실제 인간과 다른 종족으로써 침략의 괴인들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이들도 전부 이유가 있고.. 썩 나쁜 캐릭터들도 아닌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인간들과 어울리고 싶어도 받아주지 않는 인간들의 모습에서 괴롭힘과 파괴 등을 일삼는 게 아닐지....

오히려 히어로들과의 격투에서.. 히어로들이 도심을 더 파괴하고 있는 건 아닐까요?? 

물론 보로스 같이 우주에서 온 빌런이자 괴인의 경우는 지구를 정말 파괴할 목적도 있었지만 말이죠..

가로우도 어린 시절의 상처가 강한 힘이 정의라는 믿음으로 새겨져 그의 행동이 빌런처럼 보이게 된 건 아닐지....

그 강한 힘을 보유한 사이타마를 가로우가 봤을 때.. 사이타마는 자신이 추구한 정의를 소유한 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원펀맨 시즌3이 언제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향후의 내용은 다툼보다는 빌런이자 괴인들을 이해하고 타협하여 평화를 찾는 방법이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원펀맨을 못 보셨거나, 다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여 주세요. ^^

[Review (리뷰와 생활팁)/영화 TV 시리즈] - TV 애니메이션 - 원펀맨 시즌1 리뷰 (다시보기 링크 포함)

 

TV 애니메이션 - 원펀맨 시즌1 리뷰 (다시보기 링크 포함)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입소문으로 알고만 있던 일본 애니메이션 원펀맨을 정주행 해보고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뭐.... 재미있다.. 지금까지 이런 주인공은 없었다.

jknara.tistory.com

[Review (리뷰와 생활팁)/영화 TV 시리즈] - TV 애니메이션 - 원펀맨 시즌2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TV 애니메이션 - 원펀맨 시즌2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원펀맨 시즌1에 대해 각화 별 짧은 줄거리를 이야기하며 시청후기 리뷰를 포스팅하였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원펀맨 시즌2로 이어서 리

jknara.tistory.com

[Review (리뷰와 생활팁)/영화 TV 시리즈] - TV애니메이션 원펀맨 - 히어로 등급 및 주요 인물 소개

 

TV애니메이션 원펀맨 - 히어로 등급 및 주요 인물 소개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을 통해서 원펀맨 시즌1과 시즌2에 대한 각 화 별 짧은 줄거리와 시청소감으로 리뷰를 하였었는데요. 뭐랄까... 좀 내용면에서 부족한 것 같아서 보충설명 겸.... 이렇게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