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3. TV 애니메이션 원펀맨 - 히어로 등급 및 주요 인물 소개

TV 애니메이션 원펀맨 - 히어로 등급 및 주요 인물 소개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을 통해서 원펀맨 시즌1과 시즌2에 대한 각 화 별 짧은 줄거리와 시청소감으로 리뷰를 하였었는데요. 

뭐랄까... 좀 내용면에서 부족한 것 같아서 보충설명 겸....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원펀맨에서 소개되는 무수히 많은 히어로들.. 그중에서 주요 인물만 간략히 소개해 보려 합니다.


원펀맨 히어로들

S급 17명, A급 21명, B급 14명, C급 17명  그 밖의 무명 인물들 6명 이 애니메이션을 통해 나오는데요.

정말 히어로들 많죠.  히어로 협회를 통해 공식적 프로 히어로들로 그 능력치와 성과에 따라 등급이 매겨지는데, 원펀맨인 사이타마는 C등급에서 상향되어 B등급 히어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C등급인 경우 일주일에 한 번 활동보고 할당량이 있다는 설정이 있어서, 사람들과 가까이에 있는 히어로들은 C급 히어로들이 아닐까 합니다.

이렇게 히어로들을 등급을 매길 수 있었던 건, 전투능력+괴인, 범죄자 등 토벌 실적+사회적 공헌도+대중의 인기(인지도)를 종합점수화하여 측정하였기 때문입니다.

단지 강하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상위가 될 수 없는 것이죠. 사이타마가 C등급으로 시작한 이유도 이러한 이유에서 입니다.

등급별 주요 캐릭터

S급

전율의 타츠마키

S급 2위 히어로인 전율의 타츠마키는 S급 히어로 들 중 홍일점으로 녹색 머리의 여성 히어로입니다.

겉모습이 어린아이처럼 보이지만 B급 1위인 지옥의 후부키보다 5살이나 많은 친언니이고, 독설가이며 다른 S급 히어로들과는 차원이 다른 초능력으로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시즌 1 후반부에서 외계에서 온 빌런 우주선에서 지구로 총 포화한 것을 다시 역으로 돌려주는 능력에서 단연 최강의 히어로라 할 수 있습니다.

실버 팽

s급 히어로 3위의 실버 평은 전반적으로 인상이 날카롭고 무서운 할아버지이기도 합니다. 산 정상에 도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수암쇄권의 달인이기도 하죠. 

사이타마의 강함을 지구로 떨어지는 운석을 파괴할 때 알아보고, 제노스와 함께 자기 도장에 초대하는 등 눈썰미가 좋은 히어로 중 하나입니다.

인간 괴인을 자처하며 히어로 사냥을 벌이고 있는 가로우의 옛 스승이기도 합니다. 

모든 능력이 베일에 쌓여 있는 S급 히어로로, 괴인협회에서 조차 조사하려 하는 인물입니다. 킹이라는 네임을 보더라도 히어로의 정점, 최강이라는 의미가 담긴 것인데, 건장한 체구와 위압적인 표정, 인상마저 위압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괴인들에게도 워낙 유명한 존재이며, 킹만 이기면 괴인계 슈퍼스타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도 흘러나오고 있죠.

하지만.. 아주 강력한 S급 히어로의 모습은 의도치 않은 가짜 모습이었고... 괴인이 쓰러진 자리에 우연히 자신이 항상 있었을 뿐이었죠. 실제로는 누군가(?)가 괴인들을 쓰러트린 것이라고....

귀신 사이보그 (제노스)

원펀맨의 또 다른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인물로 15세 당시에 미친 사이보그에게 가족이 몰살당하고, 정의의 과학자 크세노 박사가 그를 구하게 된 것을 계기로, 신체 개조를 부탁하여 사이보그가 되었다고 합니다.

괴인을 토벌하며 홀로 정의 활동을 하다, Z시에서 모스키토 괴인과의 싸움에서 패하며 자폭을 하려는 순간... 사이타마가 펀치 한방으로 모스키토 괴인을 처리하는 모습을 보고 사이타마의 제자로 들어가게 된 인물입니다.

프로 히어로 시험에서 특별 케이스로 S급에 등록되었으며, 격한 전투에 몸체가 부서지고 죽을 위기가 여러 번 있었으며, 사이보그 특성상 몸체를 교체하면서 점점 강해지는 캐릭터.. 특히 사이타마를 보며 자기 정신력마저 승화시키고 있습니다.

 A급

꽃미남 가면 아마이 마스크

아마이 마스크는 원펀맨 세계관에서 S급 킹과 더불어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히어로로 A급 1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작중의 모습을 보면 연예인 활동을 하면서 동시에 히어로 일을 하기도 하지만, 싸울 때까 아니면 자신은 히어로가 아니라고 합니다. 평소에는 모델 및 배우, 가수 활동을 하죠.

스팅거

독특한 창을 사용하는 히어로이며 약 반년만에 A급 상위로 오른 루키 히어로입니다.

무모하게 돌진하는 모습은 어디서 많이 본 캐릭터 성격이기도 합니다. (저돌 맹진~ 이노스케~)

사교권의 스낵

A급 히어로이며 A급이라는 데에 자부심이 있지만 A급 끝 38위라는 이야기는 싫어하는 캐릭터로, 뱀과 같은 몸동작의 무술인 사교권을 구사하는 히어로입니다.

작중 모습은 매섭고 어쩌면 빌런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은연중 개그 소질(?)이 있는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이름을 스네이크라 불렀다가 다시 정정하며 스낵이라고...ㅋㅋ

B급

지옥의 후부키

미인형 히어로이며 S급 전율의 타츠마키의 5살 터울 동생으로, 어렸을 때부터 두뇌, 체력, 초능력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였지만 언니인 타츠마키의 존재로 최고가 되지 못하여 열등감과 라이벌 의식을 가지고 있는 히어로 이기도 합니다. B급 이하 히어로들을 모아 파벌을 만들며 세를 키우지만, 이는 S급 타츠마키를 실력으로는 능가할 수 없으니 세력으로라도 언니를 능가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사이타마의 전투를 보고 그의 강함을 어느 정도 눈치챈 인물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대머리 망토 (사이타마)

원래는 대머리가 아니었으며, 3년간의 특훈을 통해 강해지면서 자연스레 잃은 것이 머리숱. 더불어 인간적 마음도 조금씩 잃고 있다는 자아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취미로 히어로를 한다고 자신을 소개하기도 하였지만, 너무나 낮은 인지도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다가 히어로협회에 시험을 보고 가입하게 됩니다.

펀치 한방으로 모든 싸움이 끝나는 것을 아쉬워할 정도로... 아주 강력한 파워를 가진 히어로이기도 합니다.

재해 레벨 용 이상급의 괴인들도 사이타마가 날린 주먹 한방으로 즉사하는 등 실질적으로는 S등급 이상의 히어로이기도 합니다. (괜히 주인공이 아님...)

C급

무면허 라이더

자전거 사이클링 헬멧과 슈트로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며 괴인들로부터 사람들을 지키는 정의로운 히어로입니다.

C급에서는 1위이지만 그 상급의 히어로들이 고전한 심해 왕을 상대로 맨주먹으로 사람들을 지켜낸 히어로 이기도 합니다. 물론 큰 부상을 입었는데, 보통은 숨졌을 정도의 위력을 받아낸 것을 보면 보통 인간 이상의 신체적 강함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추정됩니다.

정신력과 정의로움은 S등급이 아닐까 싶습니다.


히어로가 된다는 것은 단지 강함만으로도... 정의감.. 정신력만으로도 되는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 모든 요소가 어우러져 최상이 되었을 때 진정한 히어로가 되는 셈이네요.

원펀맨에서 사이타마는 퍼치 한방으로 모든 싸움에서 승리를 하는데, 히어로 이름을 원펀맨이 아닌 대머리 망토로 이야기합니다.

즉, 원펀맨이라는 히어로 이름은 시청자 관점에서 사이타마가 진정한 히어로로 올라섰을 때 자연스레 붙이게 될 이름이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원펀맨에서 나오는 주요 빌런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원펀맨을 못 보셨거나, 다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여 주세요. ^^

[Review (리뷰와 생활팁)/영화 TV 시리즈] - TV 애니메이션 - 원펀맨 시즌1 리뷰 (다시보기 링크 포함)

 

TV 애니메이션 - 원펀맨 시즌1 리뷰 (다시보기 링크 포함)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입소문으로 알고만 있던 일본 애니메이션 원펀맨을 정주행 해보고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뭐.... 재미있다.. 지금까지 이런 주인공은 없었다.

jknara.tistory.com

[Review (리뷰와 생활팁)/영화 TV 시리즈] - TV 애니메이션 - 원펀맨 시즌2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TV 애니메이션 - 원펀맨 시즌2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원펀맨 시즌1에 대해 각화 별 짧은 줄거리를 이야기하며 시청후기 리뷰를 포스팅하였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원펀맨 시즌2로 이어서 리

jknara.tistory.com

[Review (리뷰와 생활팁)/영화 TV 시리즈] - TV 애니메이션 원펀맨 - 빌런 괴인 주요 캐릭터 소개

 

TV 애니메이션 원펀맨 - 빌런 괴인 주요 캐릭터 소개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에는 TV 애니메이션 원펀맨의 괴인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히어로들은 잘생기고 선하게 생기기도 하고.. 멋짐 뿜 뿜이라면.... 괴인들의 모습은 요괴 수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