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셀프 설치 및 수리
  3. 애프터마켓 락폴딩 설정 방법 (현대 모비스 락폴딩)

애프터마켓 락폴딩 설정 방법 (현대 모비스 락폴딩)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얼마 전 제 차가 방전이 된 이후에 한 가지 이상 증세가 있었습니다.

애프터마켓으로 구입해서 D.I.Y로 장착했던 락 폴딩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이었는데요.

증세는 이러합니다.

  • 차 문이 닫힌 상태에서 스마트키를 가지고 차 문으로 가면 사이드미러가 자동으로 펴지지 않는다.
  • 시동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사이드미러가 펴진다.
  • 시동을 끄고 문을 닫으면 정상적으로 사이드미러가 자동으로 접힌다.

예전에는 차 문이 닫힌 상태에서 스마트키를 가지고 가면 사이드미러가 자동으로 펴지고 문도 자동으로 열렸습니다.

그런데 배터리 방전 이후부터는 문은 자동으로 열리지만 사이드미러가 자동으로 펴지지 않은 것이었어요.

락 폴딩으로 사이드미러가 접히고 펴지고를 보고 차 문이 닫혔는지를 알 수 있었는데... 그게 안 되는...ㅠㅠ

[참고*락 폴딩 (Lock Folding)이란? 도어가 잠길 때 미러가 자동으로 접히는 기능이며, Auto Folding Mirror 가 정식 용어.*]

제 차에 설치된 것은 애프터마켓으로 구입한 현대모비스 락 폴딩인데 지금은 나오고 있지 않나 봅니다.

지금 제가 겪은 현상이 락 폴딩 릴레이가 초기화되어서 그렇다는 이야기를 인터넷에서 찾아보기도 하였지만...

다시 원상 복구하거나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찾기가 어려웠어요.

다행히 현대모비스 락 폴딩 릴레이 공구할 때 받아둔 파일을 제 PC에서 찾았어요..@.@

mobisslfj_d.jpg
0.67MB

설명서 중 필요한 부분만 살펴보면 아래와 같아요..

사이드 미러 펴짐 설정을 보면, 지금 제 차의 증상이 락 폴딩 설정 후 상태가 라는 이야기가 됩니다.

하지만, 근접 도어 기능으로 스마트키를 가지고 차에 접근했을 때 도어는 언락이 되지만, 사이드미러가 펴지지 않는 상태이기 때문에 근접 도어록 ON/OFF 설정을 하면 되는 것이었어요.

[참고*퍼들램프(웰컴 등)가 사이드미러와 차량 손잡이에 있는 차량만 근접 도어 기능이 작동됩니다.*]

위 설정법 대로 사이드미러 ON/OFF 버튼을 5회 눌러서 작동상태를 확인해 봤지만... 마찬가지였습니다.

근접 도어 상태임에도 차문은 언락이 되지만 사이드미러가 펴지지 않았습니다.


며칠 동안 경우의 수를 대입해 보며 설정법을 직접 찾아보다가, 결국 찾게 되었습니다. 

저 설명서대로 안되시는 분들은... 제가 하는 방법대로도 해보세요..

시동을 끈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에 발을 올리지 말고 순전히 엔진 스타트 버튼만 on-acc-off를 1회로 총 5회를 반복하되 빠르게 누르세요. 오락실 조이스틱 버튼 누르듯 정말 빠르게 누르세요.. 다다다다

그러면 사이드미러가 접힙니다.

그다음 사이드미러를 다시 편 상태에서, 사이드미러 접힘 버튼을 ON/OFF 5회를 빠르게 합니다.

그러면 사이드미러가 접힙니다.

지금 해본 것은 모비스 락 폴딩 설명서에 있는 그대로를 따라 순서대로 처음부터 해본 것과 같기도 합니다.

이제 제가 처음 애프터마켓으로 달았던 락 폴딩 설정으로 돌아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차량에 근접하면 사이드미러가 펴지면서 문이 열리고, 시동을 끄고 차밖에 나와 문을 닫으면 사이드미러가 접히고...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원래 되던 것이 다른 설정으로 바뀌어서 되니.. 고장 난 느낌도 들고...^^;

그런데, 근접 도어록이 알고 보면 전력 대기 상태로 잘못 설정되어 있으면 자동차 배터리가 소모될 수 있다고도 하네요.

그래서 위 설정이 끝난 후 문을 닫아 락을 하고 대기하였을때, 문이 자동으로 열리지 말아야 설정이 제대로 된것이라고 해요. 만약 문이 자동으로 열렸다면, 다시 사이드미러 접었다폈다를 5회 빠르게 해서 재설정하세요.

저처럼 방전으로 락 폴딩이 바뀌어서 당황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약*
1. 락 폴딩 설정은 스타트 버튼(시동 버튼)과 사이드 미러 버튼을 각 5회씩 눌러 확인할 수 있다.
2. 위 설정이 제대로 되었다 하더라도, 문을 닫고 락을 건 후 20초가량 그 자리에서 대기하였을 때 문이 다시 열리지 않아야 정상 설정된 것임. *]

 


[Review (리뷰와 생활팁)/기타 생활정보 팁] - 자동차 방전되었을때 점프선으로 시동걸기

 

자동차 방전되었을때 점프선으로 시동걸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며칠 전에 장거리 주행을 하고 와서 차를 세워두고 다음날 아침에 차 시동을 켜는데... 시동이 안 걸립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멀쩡하던 차가 시동이 안 걸

jknara.tistory.com

[Review (리뷰와 생활팁)/셀프 설치 및 수리] - 자동차 배터리 셀프교체 방법 (델코 DIN60HL)

 

자동차 배터리 셀프교체 방법 (델코 DIN60HL)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얼마 전에 제 차가 방전이 된 적이 있어서, 점프선을 이용하여 시동 거는 방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뒤로도 두 번 더 방전이 되어서, 결국 보험

jknara.tistory.com

[Review (리뷰와 생활팁)/셀프 설치 및 수리] - 자동차 배터리 초기화 하기 (IBS센서 초기화 방법)

 

자동차 배터리 초기화 하기 (IBS센서 초기화 방법)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자동차 배터리를 셀프 교체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배터리 교체를 하고 그냥 타고 다녀도 무방은 하나, 배터리 IBS센서 초기화를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