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정보/알리익스프레스 추천템
  3. [알리직구] 빌트록스(VILTROX) LCD 카메라 유선 릴리즈 TC-C3 리뷰

[알리직구] 빌트록스(VILTROX) LCD 카메라 유선 릴리즈 TC-C3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사진을 취미로 하면서, 그 결과물들에 아쉬워할 때가 종종 있곤 합니다. 그중 하나가 흔들린 사진입니다.

피사체가 고정되어 있는데도 사진이 흔들렸다는 건, 사진기가 흔들렸다는 이야기가 되는 건데요.

그래서 중요한 것이 바로 삼각대 이기도 하죠. 

그러나 야간에 촬영을 할 경우에는 삼각대가 아무리 튼튼해도 흔들리는 사진이 나올 수가 있습니다.

요즈음 카메라는 미러가 없는 형태의 미러리스로 나오니 그나마 괜찮은 카메라들도 많지만, DSLR 같은 미러가 있는 경우는 미러가 접혔다 펴졌다 하는 셔터막 움직임에 사진 결과물이 흔들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미러 락이라는 기능이 있기도 합니다. 보통은 이런 미러 락을 해놓고 촬영을 하면 결과물이 크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미러리스 카메라이든 미러 락을 해둔 상태의 카메라이든 사진 찍으시는 분들이 간과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손으로 셔터를 누를 때 카메라가 미세하게 흔들린다는 사실을요.  이러한 이유로 타이머 2초 뒤에 촬영하게끔 세팅을 하고 촬영하는 경우도 있지만, 평소와 다른 촬영법이기에 불편하기 이를 때 없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해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릴리즈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번에 제가 구입한 카메라 릴리즈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카메라 릴리즈는 크게 무선과 유선이 있습니다. 그리고 LCD창이 있고 없고의 여부로 가격 차도 큽니다.

카메라 제조사에서는 리모트 컨트롤이라는 이름으로 적게는 3만 원부터 많게는 40만 원대에 시판하고 있습니다.

저는 LCD창이 있고, 인터벌 촬영이 가능한 유선 릴리즈를 구입하였는데요.

카메라 제조사에서 나오는 동일 제품의 경우 14만 원선이 됩니다. 적지 않은 금액이죠?

하지만 저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1만 원대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구매한 곳은 여기입니다.

해외직구이고, 코로나 시국임에도 7일 만에 배송을 받았습니다.

제품은 포장재질 안에 뾱뾱이로 보호하고 있어서 안전하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릴리즈 제조회사는 한국에서도 품질이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빌트 록스(VILTROX)입니다.

일전에 저는 캐논 미러리스 M100에 캐논 EF, EF-S 랜즈를 사용할 수 있게 랜즈 마운트 어댑터를 구입했었는데요. 그때도 이 빌트 록스(VILTROX)였습니다. ^^

[Review (리뷰와 생활 팁)/IT 전자] - 캐논 EOS M 시리즈 EF/EF-S 렌즈 용 마운트 어댑터 직구 리뷰

 

캐논 EOS M 시리즈 EF/EF-S 렌즈 용 마운트 어댑터 직구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로 사진 찍고 있는 나라입니다. 요즈음 코로나 19로 외출 조차 못하고, 출사도 못 나가서.... 카메라들이 장롱에서 나오지를 못하고 있는데요. 이 기회에 무거운 풀프레임 DSLR만

jknara.tistory.com

 박스에 보이는 C3는 단자 종류 중 하나입니다. 제 카메라의 릴리즈 단자는 C3 타입입니다.


릴리즈와 카메라 간에 연결하는 단자는 제조사마다 다릅니다. 단자명 앞 알파벳은 제조사 이니셜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구입한 빌트 록스 LCD 릴리즈 C3단자의 경우 아래의 제품에 단자가 호환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캐논 EOS-1D X / 1Ds 마크 III / 1Ds 마크 II / 1Ds / 1D 마크 IV / 1D 마크 III / 1D 마크 II N / 1D 마크 II / 1D / EOS D2000 / 5D 마크 III /5DS / 5DS R / 5D 마크 II / 5D / 6D / 6D 마크 II / 7D 마크 II / 7D / 60Da / 50D / 40D / 30D / 20D / 10D / D60 / 30 /EOS-1V / EOS-3

캐논 EOS 필름 SLR: 1V 1 VHS 3

박스를 열어 내용물을 꺼내어 살펴보겠습니다.

릴리즈와 단자가 일체형으로 연결되어 있고, CR2025 수은전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외 영어로 된 설명서도 있습니다.

수은전지는 3V(CR2025)를 하단부 캡을 열어 넣어주면 됩니다.

참고로 설명서에서는 수은전지 설명을 CR2032로 안내해주고 있는데요. 제가 CR2032를 넣어보니 정상 작동이 되었습니다. 

사실 릴리즈는 별도의 전원없이 작동이 됩니다. 그래서 이 릴리즈에도 별도의 전원 스위치가 없습니다.

단지, 수은전지는 LCD창 용으로 그냥 켜둬도 2년 정도 지속된다고 하네요. 

[팁*수은전지는 CR2025나 CR2032 둘 중에 하나 사용하면 됩니다.*]

수은전지를 넣으면 위 사진처럼 LCD가 켜집니다. 

빌트 록스 릴리즈에서는 [**DELAY**], [**LONG**], [**INTVL**], [**N**], [**♪**] 표시로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릴리즈를 카메라와 연결해주는 단자는 C3타입으로 심이 3개가 꼽히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카메라와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소켓 캡을 당겨서 열고 단자를 꼽으면, 카메라와 릴리즈는 별도의 제약 없이 바로 연결이 됩니다.

릴리즈 뒷면에 구멍처럼 생긴 것이 있는데, 이건 카메라 릴리즈 소켓 뚜껑을 이곳에 꼽아 잊어버리지 않게 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참고로 제 카메라인 캐논 6Dmark2의 경우는 소켓 뚜껑이 떨어지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아마 자주 사용하다 보면 떨어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때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사실 릴리즈의 경우 버튼이 가장 중요한데요. 빌트 록스 LCD 릴리즈의 경우도 단순히 버튼 하나로 카메라 셔터를 누를 수 있고, 장노출시 버튼을 위로 올리면 셔터 고정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SET버튼을 누르고 옆 다이얼을 이용하여 설정 모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DELAY(지연/자동 타이머) : 셀프 타이머입니다. 타이머 원격 스위치는 99시간 99분 99초까지 지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LONG (긴 노출) :  99시간 99분 99초까지 노출을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장노출 촬영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NTVL (간격 타이머) : 인터벌촬영 시  99시간 99분 99초 까지 시간까지 간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 분으로 설정하면 필름이 떨어질 때까지 10분마다 노출되거나 노출 카운트 제한이 도달될때까지 진행합니다. 

N (노출 수) :
 이 설정을 사용하면 총 399 배까지 촬영 될 노출의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0번 설정하면 노출은 30번만 촬영됩니다.


♪(작동음) :
 작동음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릴리즈로 인터벌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꽃이 개화하는 장면이나 별 궤적 사진 등을 촬영하는데 유용합니다.

또한, 장노출을 촬영으로 운해나 해무 촬영 등 멋진 풍경을 사진기로 담을 수도 있죠.

저는 이번 구입한 릴리즈를 이용해서 은하수 촬영을 해보고 왔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실사용하여 찍은 은하수 사진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Viltrox 카메라 LCD 타이머 원격 제어 셔터 릴리즈 (캐논용) 구매하러 가기 -> 클릭*]


※ 이 포스팅은 직접 구매하고 작성한 솔직 리뷰입니다.

SMDV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 언박싱 리뷰

 

SMDV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 언박싱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은하수나 야경 촬영을 할 때... 혹은 흔들리지 말아야 할 사진을 찍어야 할 때.. 릴리즈라는 카메라 액세서리를 많은 사진가 분들이 사용을 하십니다. 저 역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