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3. 뜨끈한 한뚝배기 하실래요?? 원조 장작불 곰탕 (경기 가평)

뜨끈한 한뚝배기 하실래요?? 원조 장작불 곰탕 (경기 가평)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얼마 전 여행겸 출사 하려고 집을 나섰는데, 도로 정체가 심해서인지.... 차 안에 갇혀 있다 보니 어느덧 점심때가 되어 버렸더군요.

마침 가는 길에 맛집이 하나 있는데, 제 블로그에 포스팅할 겸... 들러 보았었습니다.

유명세가 있는 곳이라 평소에도 사람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1
11
원조 장작불 곰탕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장작불 곰탕집입니다.  

이곳에 두 개의 장작불 곰탕집이 있습니다. 하나는 원조 장작불 곰탕,  다른 하나는 전주 장작불 곰탕

2
전주 장작불 곰탕

저는 전주 장작불 곰탕집은 가보지를 못했지만.. 이곳도 항상 주차장이 만차입니다. 

위치가 경춘도로 옆에 있기 때문에, 아침고요 수목원, 남이섬, 자라섬 등등 유명 관광지를 가시다 들려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은 춘천을 고속도로로 가시는 분들이 많지만, 저는 예전부터 춘천을 경춘도로를 이용해서인지.. 친숙한 기분도 들었어요. 

참고로 주말은 말도 못 하게 막히는 길입니다.


3
222
장작불 가마솥

장작더미가 쌓여 있는 곳 안에는 아궁이에 장작불이 활활 타오르고 있고, 가마솥 안에 곰탕이 끓고 있습니다.

내부에 조명을 좀 해주면 좋으련만...ㅡㅡ;

4
메뉴 및 가격표

식당 안에는 식사하시는 분들로 가득해서 식당 내부는 사진 촬영을 하지 못했습니다.

메뉴판이 주방 쪽 위에 보이는데요. 곰탕이 1만 원입니다. 전에 왔을 때 9천 원이었는데... 또 올랐네요...

장작불 곰탕과 차돌박이 곰탕이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 저는 장작불 곰탕을 시켰어요.

5
장작불 곰탕

곰탕이 나왔는데.. 얼마나 뚝배기가 뜨거운지.. 한참을 이렇게 끓더라고요.

안에 제법 고기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6
파슬 송송 곰탕

파슬을 이렇게 위에 뿌려 주니.. 끓던 곰탕이 조금 진정되었습니다..ㅎㅎ

국물색이 뽀얗고 맑았습니다.

간은 안되어 있는 것 같아요. 소금으로 간을 해서 먹어야 하고, 고기는 소스에 찍어 먹거나 그냥 먹어도 부드럽습니다.

여기까지만 사진 찍고.. 서둘러 식사를 했습니다.. 사람들이 점점 늘더니 대기하시는 분들도 있어서...ㅡㅡ;

장작불로 했다고 불맛.. 이런 건 없습니다...

단지 장작불로 오랫동안 높은 온도를 유지하며 끓인 곰탕이기 때문에 국물이 진국인 것 하나가 끝내주는 거죠..^^

이거 한 그릇 먹고 다녔더니 하루가 든든했었습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