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티스토리 블로그
  3. 블로그 방문자 기록 증가 "이것" 때문이었다.(with 애드센스 수익공개)

블로그 방문자 기록 증가 "이것" 때문이었다.(with 애드센스 수익공개)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2020년 8월 9일 일요일에, 지금 이 블로그에 큰 사건(?)이 있었습니다.

총 2가지인데요.

첫 번째는... 제가 오전 10시 50분쯤... 블로그를 접속해서 스킨 편집으로 무언가를 수정해본다고 만졌다가, 오류가 크게 난 일입니다. 백업을 하지 않고 진행한 터라, 되돌릴 수도 없고 난감한 상태였는데요..

결국, 스킨 리셋을 하고, 추가 수정해야 하는 부분을 머릿속 기억에서 끄집어내어서... 복구하였습니다.

약 30분가량... 정말 진땀을 뺐습니다.. 

제가 더 놀랬던 것 중 하나는 바로 두 번째 사건입니다.

스킨 복구 도중에 우연하게 본 방문자수가 1천 명을 넘어서고 있었어요.

분명 아침에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서 봤을 땐 평소와 같은 100명 남짓한 방문자 수를 봤었거든요..


"아~! 내 블로그가 또 다음 포털에 떴구나~!"


방문자 유입 데이터를 확인해보니 전부 DAUM이었고, 모바일로 접속이 99% 였습니다.

어떤 글이 어디에 걸린 건지, 확인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방문자 유입 자료를 역으로 들어가 보니..

 

다음 모바일 홈&쿠킹

 

다음 모바일에서만 보이는 홈&쿠킹에 일전에 제가 올린 포스팅이 걸려 있었습니다.


2020/08/04 - [Review(리뷰)] - 아파트 창틀 빗물 누수로 셀프 우레탄 실리콘 작업 보수 하기

아파트 창틀 빗물 누수로 셀프 우레탄 실리콘 작업 보수 하기

2020년 8월 초... 서울에도 비가 어마 무시하게 내리고 있습니다. 인근 하천변과 산 밑에는 가지 말라는 재난 문자도 오고 하네요. 오늘 포스팅 글은, 장마가 오기 전에 제가 거주하는 아파트 창틀

jknara.tistory.com


이런 다음 포털에 걸린 건 몇 번 있었지만, 그간 PC에서만 보이는 티스토리 공간에 노출되어, 하루 많게는 2천 명 정도의 방문자 수 유입이 있었는데.... 이번은 달랐습니다.

1시간에 2천 명이 넘는 방문자 수가 기록되었고, 급기야 1만이 넘어가는 상황까지 왔습니다.

 

구글 에널리스틱

 

저녁 즈음에 확인해보니 방문자 유입수는 1만 5천 명이 넘어선 상태였습니다.

반면 페이지에 머물고 가는 시간은 평균 7초로... 너무나 낮은 시간대였고... 이탈율도 96%나 되는 안타까움이...ㅠㅠ

글을 약간 수정해서 세션 시간을 길게 해 볼까 생각도 했지만.. 그러다가 방문자 유입 수가 다시 원위치될까 봐 못했습니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삭제만 안 하면 괜찮다고 하네요...ㅡㅡ;


그렇다면... 이러한 방문자 수에...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어찌 되었을까요??

 

애드센스 클릭수

 

애드센스 광고 클릭은 600이 넘었습니다.

전날에는 평소보다 많은 클릭수인 12를 기록해서 조금은 기분이 들떠 있었는데...

이건.. 뭐.. 두배도 아니고.... 50배가량이 늘어난 숫자이니...

수익도.. 어마 무시한 것 아니야?? 하고 살펴봤습니다.. 공개해볼게요.

 

애드센스 예상 수익

 

전날 1달러 조금 넘긴 숫자와는 너무나 다른 큰 숫자가..... @.@

하지만, 방문자 숫자 대비 클릭수도 낮은 것이고... 그에 따른 수익도 낮은 것이긴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에 미련을 두지 말자~!"


 딱 하루.... 디지털 노마드의 생활을 해본 소감이긴 하지만... 수익에 미련을 두지 않기로 했습니다.

다른 블로거님 글들 보면 애드센스 단가가 높으시던데.. 저는 왜 그런 건지... 낮은 상태이기도 하고.. 클릭도 저조합니다.

그냥..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고, 제 취미 생활을 담은 이 블로그에 애착을 갖고 가는 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아요.

유튜브를 통해 리남님 영상을 본 적이 있는데, 디지털 노마드로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해서 월 2천을 벌었다는 내용이... 얼마나 대단한 건지도 새삼 느껴지기도 했어요... 하루 1만 5천을 넘기는 방문자수로도 하루 수익이 50달러가 채 안되는데...


지난달도 다음 포털 티스토리 칸에 제 포스팅 글이 올라간 적이 있었습니다.

2020/07/03 - [Review(리뷰)] - 2020년 추천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A51 5G #자급제폰 언박싱

2020년 추천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A51 5G #자급제폰 언박싱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요즘 다들 스마트폰 사용하시죠?? 이젠 2G 폰도 사라진다고 하니, 폴더형 핸드폰은 이제 사라질 모양이에요. 며칠 전에 어머니께 효도하는 마음으로 스마트

jknara.tistory.com

이렇게 매달 하나씩 DAUM 포털에 걸려 준다면....

방문자 수가 일시적이긴 하지만 방문자 수 기록 증가가 된다는 사실.. ^^

이젠 제겐.. 더 포스팅 글에 정성을 다해야 한다는 과제도 생기기도 하네요. 


그리고 제 블로그에 좋은 소식인지는 모르겠지만... 구글 검색량이 다시 살아났습니다. 다음 검색량과 동등하게 되었네요. 아직 네이버가 살아나지 않고 있어서 걱정이긴 하지만..

월 1천 명의 방문자 수 목표가 이루어질 날을 기다리며.... 파이팅하겠습니다.~


ps. 새벽에 예약 글로 이 글을 작성해 놓고, 게시 전인 지금 확인해 보니...

 

블로그 방문자수

 

허거덩~! 지난 7월 8일이 누적 방문자수가 10만이었는데... 한 달 만에 5만 명이 증가....

누적 방문자수 10만까지 1년 1개월이 걸렸었는데....ㄷ ㄷ ㄷ 

매일 이러면 좋겠습니다..  욕심 생기네요... 헛... ^^;;;;


※ 댓글, 구독, 좋아요~!! 는 블로그 운영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