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3. 취미 사진가 가 추천하는 "사진 유튜브 TOP 5"

취미 사진가 가 추천하는 "사진 유튜브 TOP 5"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

오늘 리뷰 포스팅은 제가 즐겨보는 유튜브 중 사진 관련된 채널 TOP5를 해보려 합니다.

거창한 유튜브 채널이 아닐까 싶으실지 모르겠지만, 누구나 쉽게 볼 수 있고 유익한 채널로 TOP 5를 선정해 봤습니다.

소개해드릴 TOP5 채널은 사진 찍는 방법, 사진기 및 장비 리뷰, 사진 보정 방법, 사진 감상평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인 시선에서 현재 구독 중인 채널 중 TOP5를 선정함을 밝혀 봅니다.

그럼... 시작하지요~


5위

윤 스타 YOONSTAR사진 찍는 개그맨 윤석주

윤스타

제가 선정한 5위는 KBS 공채 개그맨이기도 한 윤석주 작가의 채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2017년 P&I 전시회 때였던 것 같습니다. 캐논 부스에서 방송(?)하고 나오는 모습을 처음 봤었는데.. 포스가 엄청났었어요.. 그땐 이분이 개그맨이라는 사실도 몰랐고.. 좀... 깡(?) 이 있는 인기 사진작가 인가보다 했었습니다.

알고 보니.. 유튜브 사진학 개론에 출연하시던 개그맨이자 사진작가 이신 분이었지요.

지금은

제주도에서 피자가게를 운영하며 유튜브를 하고 있습니다. 구독자분들이 피자 가게로도 자주 온다고도 하네요.

제주에서 찍는 감성 사진을 가끔씩 보여주기도 하고, 카메라 장비 외에 일상 기기의 솔직 리뷰와 제주도살이 이야기를 해주십니다.

라이브도 간혹 하는데, 실시간으로 일몰 사진을 찍으며 구독자들과 소통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yoonstar/featured

 

YOON STAR

제주도에서 사진찍는 개그맨 윤석주의 진짜방송을 보여드립니다.

www.youtube.com

 


4위

TAE태영 작가

태영작가

현재 뉴욕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님입니다. The Hurry라는 뉴욕주에 정식 승인을 받은 업체(?) 스냅사진 작가님이시기도 해요.

제가 이 채널을 처음 접한 건 포토샵 라이트룸 사용방법과 카메라 셋팅법을 소개한 내용이었는데, 목소리가 좋으셔서 귀에 쏙쏙 들어오더라고요. 같이 따라 하게끔 차근차근 설명해주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우연히 지하철에서 옆 사람이 TAE태영 작가 채널을 보고 있는 걸 보고.. 깜놀 했던 적도 있었는데...^^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소통을 해주시는 고마운 사진작가님이기도 해요.

브이로그식으로 뉴욕 스냅 촬영하는 모습을 보여주시기도 하고, 야외에서 스냅으로 인물사진 찍는 법 외에 상점에서 카메라 액세서리 등을 구매하는 모습도 보여주시곤 합니다. 

가끔 한국에도 들어오시는 것 같은데, 구독자들과의 만남 같은 자리가 있었으면 하는 유튜브 채널이기도 합니다. ^^

https://www.youtube.com/channel/UCce3PH3buyT9uGnhsf5Em2w/featured

 

TAE태영작가

홈페이지: www.thehury.com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the_hury 네이버블로그: www.blog.naver.com/thehury

www.youtube.com


3위

김홍희 채널

김홍희 채널

이 채널은 사진작가 김홍희 님의 채널입니다.

이분을 짧게 설명하면 2008년에 니콘에서 선정한 세계의 사진작가 20인 중 한 분입니다.

김홍희 작가님이 말씀하시는 "착한 사진은 버려라"가 처음에는 이해가 쉽지 않았는데, 여러 사람들의 사진들을 보고 평하시면서 말씀해주시는 시선에서... 평범하면서 틀에 얽매인 사진보다 자유분방하고 많은 뜻을 내포할 수 있는 사진을 찍으라고 말씀하시는 것 같아요.

구독자가 보내온 사진을 평해주시는데, 대다수 흑백사진들입니다. 컬러와 달리 흑백이 사실은 색표현이 더 잘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진작가들에겐 흑백사진이 더 매력적인가 봅니다.

구독자가 보내주는 사진을 엄선해서 보여주고 해석해주시며 잘못된 점을 지적하는 것에 큰 배움이 있습니다.

공식처럼 자리 잡은 구도나 화각보다는 사진의 내용과 포트폴리오의 일관적인 주제 등의 표현에 중점적인 시각을 갖고 설명해 주실 때... 가끔... 자신의 사진을 보내온 사진가에게 영혼 탈곡시킬 정도로 큰 깨우침을 주시기도 합니다.^^

다소 어려운 내용 같으면서도.. 한 장 한 장 다른 분들이 찍은 사진을 보며 이야기를 풀어내는 모습에서 열정이 느껴지는 채널이기도 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_QLgDWg5vBH54wb6e_yCOw/featured

 

김홍희 채널

 

www.youtube.com


2위 

사진가 김용만

데르센

채널명이 바뀐 것 같은데 얼마 전까진 데스센 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유튜버라는 소개보다는 사진작가로 소개받고 싶다고 하신 영상이 있었는데, 그 때문에 채널명이 바뀐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데스센(김용만) 작가님은 포토샵 라이트룸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카메라의 원리부터 빛에 대한 설명까지 정말 자세한 이야기를 많이 해주십니다. 실제 포토샵 라이트룸 책도 발간하신 경력도 있으십니다.

한 번은 구독자분들의 사진을 받아 피드백을 해주신 적이 있는데요. 제 사진 3장도 여기에 포함이 되어 영상에 나온 적이 있습니다.

 

15:59 ~ 17:20까지가 제가 보내드린 사진 중 3장에 대한 피드백 이야기입니다. 정말 감사하게도 좋게 봐주셨더라고요.

데르센 작가님의 유튜브 영상 중에는 정말 유익한 사진 관련 이야기가 있지만, 그중에 저는 삼각대 이야기가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삼각대 고르는 법은 아마도 이 채널의 설명이 최고이지 않나 싶어요.  

최근에는 스튜디오를 여시고, 다양한 사진 촬영기법들을 소개해주시는데.. 취미사진 하는 사람으로서는 신기한 내용들입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내용을 자주 보여주실 것이라 생각되는 채널입니다.

https://www.youtube.com/c/%EB%8D%B0%EB%A5%B4%EC%84%BC/featured

 

사진가 김용만

대구 데르센스토리샷 스튜디오 (Dersen Story Shot Studio) http://blog.naver.com/wwfhit0964

www.youtube.com


1위

Hakbong Kwon

스트로비스트 코리아 권학봉

사진작가 권학봉 님의 채널입니다.

권학봉 작가님은 스트로 비스트 코리아(Strobist Korea)라는 커뮤니티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면서 유튜브를 같이 하고 계신데요. 

조명의 중요성과 빛을 활용하는 다양한 촬영 방법들을 소개하고, 화각 테스트부터 조리개 테스트 등 사진에 대해 직접 해보면서 설명을 해주시는데, 전문성을 떠나 초보자도 같이 해보고 이해할 수 있게 끔 다양한 테스트를 보여주며, 열정이 대단한 채널입니다. 

가끔.. 인터넷 강의를 듣고 있는 기분이 들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두꺼운 포토샵 라이트룸 책도 발간하실 정도로 사진 실력 외에 보정 툴 사용도 엄청나신 분이에요.

일전에는 직접 카메라 랜즈를 만들어 테스트해보는 영상까지 만들어 보이시기도 하였었습니다.

다큐멘터리 촬영을 위해 촬영비를 마련하고자 최근에는 마법의 티셔츠를 제작 판매하였고, 그 수익으로 현재 작품 활동을 하고 계시다고 하네요. ^^

영상 중간중간 웃긴 짤을 넣고 있어서, 다소 딱딱했던 내용이 유쾌해지기 까지 했습니다. 데르센님도 이 권학봉 님을 진정한 사진가라고 이야기하실 정도이며, 김홍희 작가님과의 친분도 있으신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kbongKwon/featured

 

Hakbong Kwon

스트로비스트 코리아의 사진 강좌 입니다. 포토샵 라이트룸 사진 보정 강의 - 후반작업에 관한 내용 권학봉의 프로페셔널 사진조명 강의 - 사진 촬영 그 중에서 사진 조명에 관한 내용 사진 강의

www.youtube.com


유튜브 채널에는 정말 많은 작가님들과 사진에 관심이 많으신 분 들이 많이 계십니다. 

위 TOP 5 넣지는 못했지만, "김경만 감독의 사진학 개론,, 최마태의 POST IT, 제이앤, 사진찍는 회계사, 사진작가 KYO, 산타 사진관, 박진의 포트레이트, 스튜디오 아우라, 우티쇼트 WOO.T SHOT, 괴짜TV ......." 등등 

정말 많은 사진 관련 유튜브가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다 좋은 정보와 알찬 내용을 주고 계십니다.

이런 채널들이 많이 알려지고, 더욱더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오래오래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