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박스개봉 사용리뷰 - 샤오미 미밴드4 한글 정발판

박스개봉 사용리뷰 - 샤오미 미밴드4 한글 정발판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샤오미에서 나온 미 밴드를 오래전에 사용하다가, 작년에 분실하였었습니다. 

2년 이상을 착용하다가 안 하게 되니 허전한 팔목이 아쉽더라고요.

제가 처음 써본 미 밴드는 미 밴드 1입니다. 초창기에 나온... 미 밴드 2부터 시계가 생겼던걸 생각해 보면... 당시에 놀림조로 전자팔찌(?) 아니냐는 소리까지 들었었죠...

어쨌든... 미 밴드 4가 나왔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호기심이 생겨서 글로벌판을 봤더니 4만 원대가 넘는 금액이 되더군요..

헐...

미 밴드 1 구입할 때.. 1만 원가량 준걸로 기억하는데...

그냥.. 돈 좀 보태서 삼성 갤럭시 워치를 살까... 고민하던 중에...

쿠팡에서 한글 정발판을 31,900원에 무료배송으로 판매하는 걸 봤어요.. 몇 시간 만에 품절 뜨더라고요..ㅠㅠ

그래서 벼루고 있다가 몇 주 뒤에 다시 뜨길래 GET 했습니다.

글로벌판과 한글 정발판은 NFC가 안되어서 교통카드 기능이 안된다고 하네요.. 중국판은 기능은 있으나, 한국에서는 사용이 안되는가 봅니다. 언어도 다르고 제한된 도시의 교통카드이니 당연하겠죠..

한글 정발판 외에 박스 개봉 후 한글 패치해서 판매하는 것도 있는데, 아무래도 불완전하지 않나 싶습니다. 글로벌판의 경우 언어가 영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네덜란드어 가 지원되지만 한국어는 없죠.. 그래서 한글 정발판이 따로 있는가 봐요. 

기왕 한글 정 발판이면.. T머니 되는 NFC 기능을 넣어주지...ㅠㅠ

저는 10월 24일에 미 밴드 4를 받았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으로 보면 약 20일가량 사용하였어요..

미밴드4 박스

개인적으로 박스가 이전 미 밴드 1보다는 원가절감을 했다 생각이 듭니다. 약간 고급스럽지가 않은 기분이었어요.

하지만, 박스 전면에 보이는 4라는 숫자가, 미 밴드 4라는 무언의 각인을 해주고 있으니... 그걸로도 충분히 괜찮다 생각합니다.

박스 뒷면에는 표시사항이 한글 스티커로 붙여져 있어요. 쿠팡에서 수입판매를 하면서 붙인 것 같네요.

박스 양옆으로는 미 밴드 4의 기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박스 봉인 스티커

박스를 개봉하지 못하게 봉인 스티커가 되어 있는데요.. 투명한 스티커인데 쉽게 떼어지지 않더군요.

살살 잘 떼어내서 내용물을 보고, 다시 붙여 반품하는 꼼수를 생각하셨다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박스 어디에도 개봉하면 교환 반품이 안된다는 문구는 안보입니다. 

박스개봉

박스는 뚜껑식으로 여는 것이 아니고 슬라이드식으로 빼내는 방식입니다.

비닐 안에는 미 밴드가 결합되어 포장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 왼쪽 작은 박스 안에는 매뉴얼이 있을 뿐이고, 오른쪽 박스 안에는 케이블이 들어 있어요.

미 밴드 설명서는 한글 정판답게... 한글 설명서가 되어 있습니다.

이제 한국도 주요 소비국으로 보는가 봅니다.

언젠가 샤오미 관계자가 TV에서 한국에 대해 큰 관심이 없는 것처럼 이야기했다가, 근래 한국을 주요 판매전략국으로 보겠다며 한국 진출을 공식화하였죠. 어쩌면 미 밴드 4가 그 시작이 아닌가 싶어요.


미밴드4

미 밴드가 들어 있는 비닐은 고급집니다. 정전기가 안나는 재질이 아닐까 싶어요..

불투명하게 해 놓은 비닐이 궁금증을 더하기도 합니다. 

미밴드4

드디어 개봉을 해봤습니다.

LED는 OLED라고 하니 엄정 선명하겠네요. 밴드 뒤편에는 심박수를 체크할 수 있는 센서가 있습니다.

밴드 재질은 고무인데, 정확한 어떤 고무인지는 모르겠으나... 부드럽고 쉽게 늘어나거나 변형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미 밴드 1일 때의 불만이 밴드가 늘어나 변형이 오고 알이 빠지는 현상 때문에, 여분의 밴드를 구입해서 갈아 끼곤 했었지만, 이건 안 그래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홀이 많아서 사이즈 조절도 용이합니다. 그리고 잘 풀리지도 않네요.

저는 지금 약 20일가량 사용했지만.. 한 번도 저절로 풀린 적이 없습니다. 알이 빠지거나 한 것도 없고, 밴드가 느슨해지거나 한 것도 없어요..

배터리는 샤오미 공식 발표로는 20일을 간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제 경우 20일이 된 지금 배터리가 약 37%가 남아 있습니다.

이 정도면 한 달은 갈 것 같아요. 미 밴드 1도 배터리가 한 달이 갔는데.. 비슷하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거기다 시계와 심박계까지 되는데도 이 정도면.. 배터리 효율은 갑 오브 갑입니다.


미 밴드는 MI fit 앱을 이용해서 스마트폰과 연동이 됩니다. 과거에는 중국어로 된 MI fit 앱을 한글 패치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로그인하면.... 한글로 그냥 나오네요.. ^^

MI fit 앱 설치 및 계정 등록 및 로그인 방법은 이번 포스팅에서는 패스할게요..^^; 

MI fit 앱을 켜면 아래와 같은 화면들이 나와요.

Mi fit은 미 밴드 외에 샤오미 헬스케어들과 연결이 됩니다.

저의 경우는 미 스케일이 있습니다. 체중계가 기록이 되죠. (원치 않게 체중이 공개가 되는...ㅠㅠ)

심박수는 미 밴드 4를 통해 측정한 것인데, 상시 체크하는 것도 있지만, 저는 수동으로 체크 중입니다.

제가 미 밴드 1 때도 가장 요긴하게 사용한 건 바로.. 수면 체크 기능입니다.

잠잘 때도 착용을 하고 자는데요.. 어떻게 아는지 깊은 잠과 얕은 잠을 구분을 합니다. 심지어 물먹고 화장실 갔다가 다시 잠든 것까지도 체크가 돼요.. 

제 경우는 수면 시간은 긴데, 늘 잠이 부족한 기분이거든요.. 이걸 체크해 버립니다. ㄷㄷㄷ

MI fit 앱

내기기 탭을 보면.. 제가 사용 중인 샤오미 헬스케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미 밴드의 배터리 상태도 알 수 있죠.. 20일이 지났음에도 아직 37%가 남아 있다니.. 놀랍네요..

미밴드4의 기능

Mi 밴드 4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미 밴드 4의 기능을 한눈에 볼 수가 있어요.

저의 경우 미 밴드를 아주 요긴하게 사용 중인 건 수신 전화와 앱 알림입니다. 

스마트폰을 사무실내에서 소리나 진동으로 켜 두는 경우 전화가 오면 어떻게든 소리가 나서.. 옆 직원들에게 눈치(?)가 보이기도 했는데, 미 밴드 4로 수신 전화 알림을 설정하면, 손목에서 미 밴드 4가 진동으로 전화가 왔음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전화기를 놓고 자리에서 약 15미터 정도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도 전화가 오면 미 밴드 4가 진동으로 알려주니 정말 편합니다. 

제가 테스트를 해보면 벽이 있는 집안이나 사무실 내에서는 충분히 커버가 되었어요. 

마찬가지로 앱 알림도 진동으로 알려줍니다.

앱알립

이렇게 앱을 Mi fit에 등록을 해두면 그 앱에서 알림이 왔을 때, 미 밴드 4에서 진동으로 알려줘요.

그리고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만 알려주는 것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업무 중에 카톡 카톡 알림 너무 많이 올 경우.. 왕 눈치였는데.. 이젠.. 손목에서 진동으로... (살 빠지겠다는..ㅋ) 


그리고, 손목을 들었을 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것도 시간 설정으로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손목을 들어 올려 정보 확인

테스트로 영상 찍어 봤는데요.. 이렇게 평상시에 화면이 off 되어 있다가.. 손목을 들어 확인할 때면 화면이 on 됩니다.

저는 오후 10시 이후에는 취침이라 자면서 켜질까 봐 시간 설정을 해두었어요..^^

그밖에도... 밴드 디스플레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있는 것도 예쁘긴 한데, Mi fit 내에 고를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 외 온라인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디스플레이를 만들어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그냥 순정이.. 현재로서는 제일 편해요..ㅋ

미밴드 디스플레이 화면 종류

마지막으로 볼 건..

한글 정 발판인데.. 미 밴드에서 한글이 잘 보일까??인데요..

미밴드 알림

카톡 앱 마크와 함께 한글이 잘 보이죠??

그런데 아래 네모 박스 안의 물음표는 뭘까요???

네.. 아직 이모티콘에 대해서는 표현을 못해주네요..

그리고 한글 선명한 부분은 조금 어두운 곳에서 보면 잘 보이지만, 밝은 밖에서 보면 글자가 흐리고 작아서 잘 안 보입니다.  글자가 굵고 조금 컸으면 좋겠는데.. 그러면 스크롤해서 보기가 불편할까요??


미 밴드 4에 보호필름을 붙여 볼까 생각했었지만... 그냥 사용하기로 하고 다녔었는데요..

비록 20일 사용이지만, 상처 난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원래 화면의 코팅도 잘되어 있는 것 같아요.

험하게 쓴다면 험하게 썼는데 말이죠..

그리고 방수가 됩니다. 물론 물속에 깊이 들어가는 건 안 되겠지만.. 샤워할 때 미 밴드 4를 손목에 차고 해봤는데요.. 이상 없었어요..

운동 설정에 수영이 있는 걸로 봐서는... 수영할 때 사용해도 괜찮은가 봅니다. 하지만 물속에서의 조작은 안된다고 하네요.

50미터 방수 정도 되는가 봅니다.

이상. 박스 개봉기와 사용 리뷰를 마칩니다.

샤오미 미 밴드 4는 오래오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


※ 상기 제품을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포스팅 글입니다. 제품의 제조 판매사와는 어떠한 관계도 없음을 밝힙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