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Photograhy (사진)/풍경
  3. 단풍터널

단풍터널

작가노트

 촬영지는 인천광역시에 있는 인천 대공원이다. 관할 시에서 관리하는 공원인 만큼 수령이 오래된 나무들이 관리가 잘 되어 있는 듯하다. 유명한 단풍터널의 빛 내림을 촬영하고자 가봤지만, 촬영일에는 아쉽게도 습도가 맞지 않아 빛 내림을 볼 수가 없었다. 좀 더 차가워지고 일교차가 커야 볼 수 있는 현상인 것 같다.

단풍터널은 원근감 있게 촬영을 해야 하는가 보다. 조리개를 이용한 심도 조절로 촬영을 하면 좋을 듯싶다.

내 경우에는 삼각대로 고정하였기에 장노출로,  조리개를 조여 촬영하였다. 첫 번째 사진 같이 배경은 정적이지만, 움직이는 피사체는 역동적인 모습을 담을 수가 있었다.

가운데 사진은 흔한 단풍터널의 원근감을 살린 사진이다. 밑 도로 폭과 멀리 보이는 도로가 삼각형을 이루도록 하여 촬영하였다.

세 번째 사진은 크롭을 한 사진이다. 어두운 부분에서 밝은 부분으로 이어지는 구간의 빛을 담고자 하였다. 망원 렌즈가 있었다면 크롭을 할 필요가 없었을 텐데...

이번 인천대공원에서의 촬영은 빛을 담는 훈련을 한 기분이 든다. 기회가 되면 비슷한 촬영을 더 해보고 싶다..

'Photograhy (사진) > 풍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내리던 날을 기억하며...  (9) 2020.02.08
추경 (秋景)  (8) 2019.11.17
비밀의 정원  (6) 2019.11.05
가을을 맞이하며...  (2) 2019.10.23
화사한 꽃밭 (가을 황화코스모스)  (4) 2019.10.18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 글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추천하는 글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