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충청남북도
  3. 충청북도 당일치기 여행 #2 - 금관숲 과 문광저수지 은행나무

충청북도 당일치기 여행 #2 - 금관숲 과 문광저수지 은행나무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지난 충청북도 당일치기 여행 #1에 이은 #2 편입니다.

포스팅 글이 너무 길 것 같아 나누었어요. ^^

2019/11/02 - [Travel (여행과 맛집)] - 충청북도 당일치기 여행 #1 - 속리산 세조길 단풍과 법주사

 

충청북도 당일치기 여행 #1 - 속리산 세조길 단풍 과 법주사

오늘 포스팅할 여행지는 충청북도입니다. 작년 가을인 이맘때 다녀왔는데요. 가을 단풍이 너무나 아름다웠었습니다. 올해도 마찬가지일 거예요. 충청북도 여행 포스팅 바로 시작해 봅니다. 이른 아침에 고속도로를..

jknara.tistory.com


세조길을 보고 내려와 그냥 서울로 올라가 가기가 아쉬워서, 소문으로 들어 봤던 문광저수지를 가기로 했습니다.

문광저수지는 충북 괴산에 위치하고 있는데, 서울로 올라가는 길에 볼 수가 있겠더군요.

물론, 문광저수지는 새벽 및 아침에 안개가 물 위에 가라앉아 있을 때가 멋있다고 하는데, 일단 가보기로 했어요.

오래전에 소문만 듣고 한여름에 갔다가.. 저수지가 말라있어서... 실망하고 온 기억이 있지만... 이번 가을의 문광 저수지는 어떠할는지...

법주사 주차장에서 문광저수지까지는 자가용으로 약 43Km 정도의 거리이며, 1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그렇게 출발을 한지 약 30분이 정도가 되었을 때....

눈앞에 멋진 풍경이 보였어요. 

노란 황금 숲 이 나타났거든요..

지명을 알아보니 금관숲이라고 하네요.

금관숲

금관숲

금관숲은 옥화 9경 중에 6경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숲 옆에 개울이 있고, 야영 캠핑장으로 알려져 있어 청주시민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한가 봅니다.

나무는 참나무가 대다수라고 하는데 수령은 약 100년 정도 되었나 봅니다. 

금관숲

금관숲 가장자리에는 은행나무들이 있어 가을의 노란 풍경을 보여줍니다.

제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잎들이 많이 떨어진 상태였지만.. 바닥에 깔린 황금 낙엽색이 너무 예뻤어요..

위 사진의 의자까지만 가보고 더 들어가 보지는 않았어요. 더 들어가면 개울과 함께 캠핑장이 나오는가 봅니다.


문광 저수지

속리산 세조길에 이어 금관숲... 정말 가을 단풍 힐링 여행 제대로 하는 기분입니다.

문광 저수지까지는 얼마 가지 않아 도착을 하였어요.

오래전에 왔을 땐 주차장이 별도로 있지 않았던 것 같은데, 주차장도 있더라고요. 

주차장이 문광저수지 전용인지 소금 랜드라는 곳의 주차장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다들 여기에 주차하고 저수지의 은행나무길을 구경하시더군요..

스카이뷰로 보니 옆에 한반도 지형으로 공원이 있었네요?? (포스팅 글 쓰다가 알게 되었어요..^^:)

주차를 이곳에 하시고 호수 주변으로 가봅니다.

문광저수지

문광저수지의 은행나무 길 풍경이 주변 산 단풍색과 어울려 장관을 이룹니다.

참고로 2019년 현재에는 이곳 저수지 가운데에 다리(?) 같은 것이 생겨서, 그 다리 위에서 저수지 풍경을 관람할 수 있다고 해요. 저는 2018년도에 가본 것이지만.. 사람들마다 호불호가 갈리는가 봐요. 자연경관을 해친다는 사람도 있고, 어떤 분들은 더 많은 관람의 기회가 생겨 좋다 하기도 하고..

문광저수지

저수지에 안에 나무가 자라고 있는 모습이 마치 주왕산 주산지에서 보는 풍경과 비슷합니다. 아마 새벽에 안개가 깔리면 정말 멋진 풍경으로 다가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문광 저수지 풍경

은행나무 잎이 이날 많이 떨어지고 있거나 떨어진 상태인 나무들이 있어서, 조금 아쉽기도 했지만, 주변 산들과 풍경은 단풍으로 가득하기만 했습니다.

저수지는 한 바퀴 돌 수 있게 둘레길이 있었는데, 당일치기 여행이기에 이 정도로만 보기로 하였어요.

문광 저수지 옆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곳이 되면서 주변 개발도 많이 된 것 같아요. 아까 스카이뷰로 봐도 한반도 지형 공원과 괴산군 소금 랜드가 생겼으니 말이죠.. 그런데 괴산 하고 소금하고 무슨 관계인지...ㅡㅡ; 

가을 새벽 물안개가 필 때 오면 더 좋았겠지만..

이렇게 낮에 와도 멋진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 풍경을 보고는 발길을 떼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충청북도의 당일치기 여행을 #1, #2로 나누어 연재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각각 시간적 여유를 두고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문광저수지가 있는 괴산에도 볼거리가 많습니다. 그리고 대학 옥수수도 유명하죠. 

언젠가 괴산 여행도 따로 잡고 해봐야 할 것 같아요. ^^

아름다운 충청북도의 가을을 만끽하러 지금 당장 출발해 보세요~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