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정보/알리익스프레스 추천템
  3. 알리 광군제 추천템 -IMOU 로봇청소기

알리 광군제 추천템 -IMOU 로봇청소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벌써 내일이면 11.11 광군제가 시작이 됩니다.

연중 최대 할인이 보장되는 기간이니만큼 무엇을 살까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제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제품 중에 가장 만족도가 큰 제품을 이번 광군제 추천템으로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최근 로봇청소기 시장이 뜨겁습니다. 과거에는 오류도 많았고 활용성이 떨어져서, 관심은 있으나 구매로는 이어지지 않았던 것과 달리 이제는 제법 똑똑한 로봇청소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로봇청소기에 대한 인기가 높은 편인데요.

특히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 베스트셀러이기도 합니다.

그 제품은 바로... "IMOU의 로봇 청소기"입니다.

저는 구입 후 약 6개월을 사용했습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늦었지만.. 언박싱과 함께 6개월 사용후기, 장단점을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MOU 로봇 청소기 언박싱

알리익스프레스로 해외직구로 구입한 IMOU 로봇청소기는 5일 만에 배송받을 수 있었습니다.

배송 포장박스를 열면, 이렇게 하얀색의 단단한 박스가 나오게 되는데요. 상단에는 손잡이도 있습니다.

흰색의 제품 박스를 본 첫인상이... 집들이, 신혼부부 선물로도 괜찮겠다 싶어 보였습니다.

박스오픈해 보니 제일 상단에 퀵스타트가이드 및 설명서가 있었고, 그다음이 본품과 먼지필터 및 부속품이 있었습니다.

박스 바닥에는 브러시가 있었는데요. 모르고 그냥 박스를 버릴 수 있으니... 꼭!! 살펴봐야겠더군요.

제품은 전부 비닐로 한 번 더 포장이 되어 있어서, 혹시라도 있을 박스 내에서의 상처에 대비한 모습이었습니다.

우선 먼지흡입통의 재질은 약간 거친듯한 느낌의 플라스틱입니다.  가벼운 재질임에도 단단함이 느껴집니다.

하단 먼지 흡입구의 고무흡착기와 뒤편에 전선 감아두는 정리툴만 보더라도 제법 마감도 좋고 쓰임새 있게 만든 모습을 알 수 있었습니다.

먼지흡입통 뚜껑은 자동은 아니고, 손으로 올리는 수동방식이고, 내부에는 더스트백이 설치되어 있었어요.

청소용 브러시도 하나 같이 있었고요.

바닥면은 논슬립 패드가 붙여 있고, 벌집구조 모양의 흡입구 통로(?)가 보이게 되어 있었습니다.

나사를 풀면 이 부속 내부 청소도 되고 교체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이제 로봇청소기 본품을 살펴보겠습니다.

로봇청소기를 처음 본(?) 사람으로서... 이렇게 큰 건가?? 싶을 정도로 널찍한 느낌의 인상을 받았습니다.

재질은 플라스틱이고 단단한 느낌이 나긴 하는데.. 옆면은 조금 약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바닥면을 살펴보면, 바퀴는 총 3개 더군요. 가운데 롤러 흡입구가 있고.. 브러시는 한 개가 있습니다.

뒤편에는 물통이 있는데, 물걸레를 장착하면 물걸레와 동시에 청소가 가능합니다.

저는 바퀴가 참 신기하게 보였습니다. 손으로 눌러보니 쑥 들어갔다가.. 잡아 올려보니 큰 차이로 올라오더군요.

이 바퀴가 있어 문지방도 넘나들고 자유자재로 이동도 가능한 거라고 하네요.

먼지를 흡입하는 롤러브러시의 재질은 실리콘처럼 보이는데, 바닥의 이물질이 잘 따라오게 작은 브러시들이 촘촘하게 되어 있습니다.

앞바퀴는 보조용으로의 쓰임새가 있는 것 같습니다. 방향전환 등은 뒷 두 바퀴가 합니다.

로봇청소기가 이동하면서 먼지를 청소기 바닥으로 당겨오는 브러시는 교체가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3개의 브러시가 회전을 하면서 바닥의 먼지를 털어 로봇청소기가 흡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거죠.

물걸레는 하나가 동봉되어 있고, 일회용 걸레는 10개가 들어 있었는데요.

물걸레와 일회용 걸레는 틀에 벨크로로 부착하게 되어 있습니다.

설치법도 쉽습니다. 물통에 결속하여 로봇청소기에 장착하면 됩니다.

물통과 먼지통은 하나로 같이 되어 있는데, 내부에 분리되어 있었어요.

먼지통 안에는 별도의 필터가 하나 있고, 물통의 토수구는 옆쪽에 있습니다.

이렇게 로봇청소기를 거실에 놓았는데요. 아주 큰 자리를 차지하지는 않고, 디자인적으로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IMOU 로봇청소기 실사용 후기 (※6개월 사용 소감)

첫 로봇청소기를 구입하여 설치 후, 앱을 통해서 작동을 시켜 보니.. 요란한 소리와 함께 주변을 스캔하듯 집안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IMOU 앱을 통해서 마치 로봇청소기가 집을 그리는 듯한 모습으로 실시간 정보가 들어와서 신기했습니다.

실사용 후기로 장단점을 이야기해 보면...

장점

  1. 장애물인식이 놀라울 정도로 정확하고, 회피 또한 잘함
  2. 높이 2Cm 미만의 문지방은 거뜬히 넘어 다녔고, 그 문턱이 많이 낮은 곳은 가지 않음
  3. 진공청소와 물걸레를 동시에 할 수 있음. 
  4. 타 로봇청소기 보다 빠르게 이동함
  5. 앱으로 흡입 강약 조절 가능하고, 물걸레질의 물 양 조절이 가능.
  6. 야간 저소음 모드가 있음
  7. 앱을 통해 룸별 지정 청소, 회피구간 지정이 가능
  8. 한국어 안내
  9. 충전이 빠름

단점

  1. 집에 도킹 에러가 가끔 있음.
  2. LIDAR 때문에 높이가 있어서, 가구 아래를 들어가지 못하지 못함 (가구에 따라 다름)
  3. 물통의 물양이 어느 정도인지 앱으로 확인 불가
  4. 물걸레 건조 기능이 없음 (어차피 탈거 후 세척해야 하니 단점 아닌 단점)

단점으로 이야기한 도킹 에러는 로봇청소기 집 주변에 물건이 있던가, 집이 틀어졌다면 도킹실패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물걸레와 진공청소기가 올인원인데, 물걸레는 회전형이 아닌 청소기가 다니면서 닦는 방식입니다.

회전형 물걸레까지 있다면, 배터리 소모도 상당하고 소음도 큰 편이 되기에.. 지금의 방식도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먼지통도 300ml로 넉넉하고, 물통 역시 250ml로 큰 편입니다.

물통에 한번 물을 가득 넣으면 34평형 아파트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제품을 $150 이하로 구입할 수 있다면... 반드시 구입하시길 추천합니다.

요즘 나오는 로봇청소기들 못지않은 성능을 내주고 있으면서도 가격은 그의 절반값도 안 하거든요.

AS부분도 직구임에도 보증기간 2년에 앱이나 이메일을 통해서 문의 상담도 가능합니다.

이번 광군제에서는 $139에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할인코드, 카드할인 등이 적용되게 하려면 광군제 시작 전 미리 장바구니에 담아 두었다가, 광군제 시작 타임에 빠르게 적용하여 결제하면 구입 성공 하실 것입니다.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이용해 광군제 때 득템 해 보시기 바랍니다.

IMOU 로봇 셀프 진공청소기

 

 

293.58US $ 58% OFF|Vacuum Cleaner | Home Appliance | Robot Cleaner | Robot Sweeper | Cleaning - Electric Sweeper - Aliexpres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2023 알리 광군제 최대 규모 세일 정보 총정리

 

2023 알리 광군제 최대 규모 세일 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알리익스프레스의 가장 큰 세일기간인 광군제가 11월 11일에 시작합니다. 1년에 딱 한번!! 최대 규모의 세일인 2023 알리 광군제 할인 정보를 총정리하

jknara.tistory.com


※ 내돈내산으로 직접 구입하여 사용해 보고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 이 포스팅은 알리익스프레스 제휴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시는 제품 가격에는 영향이 없으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