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삼성 갤럭시 노트 9 GOS 해제 방법 (OneUI 3.5이하)

삼성 갤럭시 노트 9 GOS 해제 방법 (OneUI 3.5이하)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최근 삼성전자 갤럭시 폰의 GOS(Game Otptimizing Service) 이슈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일전에 제 블로그에서도 GOS 이슈에 대해 이야기도 하였었고요.

삼성 갤럭시 스마트 폰 S22의 GOS 이슈와 해결 방법

 

삼성 갤럭시 스마트 폰 S22 의 GOS 이슈와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S22 시리즈를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고성능 스펙을 내세웠던 삼성전자에 무슨 일이 있는 건지, 갤럭시 S22

jknara.tistory.com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 9의 경우에도 GOS가 존재합니다. 

혹시라도 갤럭시 노트 9의 GOS를 해제하는 방법이 궁금해하실 분들이 계실까 봐, 이번 포스팅에서 해제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갤럭시 노트 9 GOS 해제 방법 (OneUI 3.5 이하)

스마트폰 레이어 설정화면

스마트폰의 상단에서 한 손가락으로 아래로 드래그하면 상단 퀵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스크롤하여 내리다 보면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클릭!!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화면의 우측 메뉴 버튼(세로점 3개)을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레이어 설정화면3

세로점 3개를 클릭하면, 팝업창으로 메뉴가 뜨는데요. 여기서, 특별한 접근을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레이어 설정화면4

특별한 접근 메뉴에서 스크롤을 내려, [**시스템 설정 변경**]을 찾아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레이어 설정화면5

시스템 설정 변경에서 [**Game Optimizing Service**]가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꺼주시면, GOS가 해제가 됩니다.

[참고**갤럭시 노트 9의 경우 OneUI 가 2.5이어서, 강제 활성화가 아니기 때문에 별도의 앱 없이 해제가 가능한 것입니다.**]

갤럭시 노트 9 GOS 해제 후 느낌

정확한 벤치마크 테스트로 자료화해서 차이점을 이야기하는 것이 옳겠지만, 그냥 체감상의 느낌으로 대신하려 합니다.

저는 게임을 잘 안 하기 때문에, 그동안에 큰 불편함은 없었지만.... 가끔 유튜브 앱 등을 실행시켰다가 인터넷 브라우저를 켜면 갑자기 렉이 걸리듯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는 현상이 있었는데, GOS 해제 이후 그러한 현상이 없습니다. 뭔가 가벼워진 느낌이 듭니다.

예전에는 일정 수준의 발열에도 반응하는 건지 락이 걸린 것처럼 성능 저하가 느껴지곤 하였는데, 현재까진 그런 락이 걸린듯한 현상은 사라진 것 같아요. 

GOS가 고사양 게임에만 작동하는 게 아닌 일반 프로그램 앱에서도 작동된다고 하니, 그간 성능을 이렇게 떨구며 사용했나 싶어 집니다.

노후화로 성능 부분에서 답답함이 살짝 느껴지고 있어서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해야 하나 싶었는데, 이렇게 된 이상 몇 년은 더 사용해도 될 것 같네요. 새삼 노트 9가 더 좋게 느껴집니다. ^^

하지만 삼성에서는 안전을 위해 GOS를 설정한 것이니 만큼, 해제로 인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는 것이겠죠.

이점을 유의해서 GOS 설정을 활성화, 비활성화해보시길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20(울트라) vs 노트10(+), 노트9 스펙 비교 해보니.....

 

삼성 갤럭시 노트20(울트라) vs 노트10(+), 노트9 스펙 비교 해보니.....

지난 8월 5일, 온라인을 통해 처음으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가 열렸었습니다. 이때 주목받은 스마트폰 기기 중 하나가 바로 갤럭시 노트20(울트라)였습니다. 갤럭시 노트20은 "갤럭시 노트2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