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노트를 계승한 "갤럭시 S22 Ultra" 와 전작 스펙 비교

노트를 계승한 "갤럭시 S22 Ultra" 와 전작 스펙 비교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2022년에 2월 초에 공개한 갤럭시 S22 시리즈 중에 가장 주목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 S22 Ultra'가 아닐까 합니다.

성능면에서도 갤럭시 S22 시리즈 중 가장 높고, 가격 또한 가장 비싼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작 스마트폰들과 스펙을 비교해보고, 개선된 사항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울트라
갤럭시 S22 울트라


갤럭시 노트 20 Ultra vs 갤럭시 S21 Ultra vs 갤럭시 S22 Ultra 스펙 비교

스펙비교
갤럭시 노트20울트라,갤럭시 S21울트라, 갤럭시 S22 울트라 스펙비교
갤s22울트라비교.jpg
0.18MB

갤럭시 S22 Ultra의 출시 가격은 전작인 갤럭시 S21 Ultra와 비교하면 256GB의 경우는 가격이 같으나 512GB의 경우는 약 5만 원가량 낮게 출시되었습니다.

전반적인 스펙상 데이터로는 전작 대비 큰 변화가 없다고 보일 수 있지만, RAM 부분이 전작인 S21 Ultra에 있던 16GB가 없어졌습니다. 

4nm 공정의 8 코어 AP

전작인 S21 Ultra의 경우는 5nm AP 였는데, 이번 갤럭시 S22 Ultra는 4nm 공정의 8 코어 AP가 탑재되었습니다.

이는 전작보다 적은 전력 소모로 게임, 인터넷 등의 작업을 빠르게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또한 더 다양한 사용자 패턴을 분석해 스마트폰의 동작을 가장 효율적으로 운용하는 점이 개선되었습니다.

좀 더 밝은 화면

갤럭시 S22 Ultra는 노트20 Ultra와 같은 해상도를 갖었지만, 화면 크기는 줄었습니다. 또한 해상도도 전작인 S21 Ultra 보다 줄었는데, 대신 화면 밝기가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HDR 화질이 좋아졌고, 주사율은 1~120Hz 가변 자동 주사율로 앱이나 콘텐츠에 따라 자동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는 화질을 효율적이게 해 준 것이고, 배터리 소모량을 절약하게 해 줍니다.

야간에서도 선명한 촬영 지원 "나이토그래피"

전작 갤럭시 S21 Ultra와 같은 화소수의 카메라를 지녔지만, 센서 크기가 커져서 더 선명하고 또렷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최대 2배 빠른 NPU 성능의 4 나노 프로세서 사용으로 AI센서 기능이 강화되어 처리속도가 빨라졌습니다.

특히, 이번 갤럭시 S22 시리즈는 나이토그래피 기능을 지원하여 야간에서도 생생하고 디테일이 높은 기록을 하게 해 줍니다.

랜즈의 재질도 슈퍼 클리어 글라스 사용으로 플레어 현상을 줄여 사진 및 영상 촬영에 불편함을 감소시켰습니다.

차별화된 S펜 내장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계승하여 갤럭시 S22 Ultra는 S펜을 내장하였습니다. 전작인 S21 Ultra의 경우는 S펜 사용은 가능하지만 별도 구매하여 사용하여야 했습니다. 갤럭시 S22 Ultra에 내장된 S펜은 지연시간을 전작의 9ms에서 2.8ms로 단축하여 인식률을 높여 실제 종이에 글을 쓰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2 Ultra 재원

삼성 "갤럭시 S22/S22+"와 전작 스펙 비교

 

삼성 "갤럭시 S22/S22+"와 전작 스펙 비교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2월 10일 0시(한국시간)에 공개된 갤럭시 S22 시리즈가 발표된 후에 각종 언론매체 등을 통해 벌써부터 핫 한 스마트폰이 되었는데요. 14일에 사전예약

jknara.tistory.com

삼성 갤럭시 노트20(울트라) vs 노트10(+), 노트9 스펙 비교 해보니.....

 

삼성 갤럭시 노트20(울트라) vs 노트10(+), 노트9 스펙 비교 해보니.....

지난 8월 5일, 온라인을 통해 처음으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가 열렸었습니다. 이때 주목받은 스마트폰 기기 중 하나가 바로 갤럭시 노트2 0(울트라)였습니다. 갤럭시 노트20은 "갤럭시 노트

jknara.tistory.com

삼성 "갤럭시Z 폴드3" 와 갤럭시 Z폴드1, 2 스펙 비교 (사전예약 정보 포함)

 

삼성 "갤럭시Z 폴드3" 와 갤럭시 Z폴드1, 2 스펙 비교 (사전예약 정보 포함)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8월 11일 삼성전자에서는 세상을 들뜨게 할 만한 스마트폰을 세상에 공개하였습니다. 그중에 갤럭시 Z 폴드 3은 전작에서의 단점을 뛰어넘어 완성된

jknara.tistory.com

너무나 예쁜 "갤럭시Z 플립3" 과 전작 스펙 비교 (사전예약 정보 포함)

 

너무나 예쁜 "갤럭시Z 플립3" 과 전작 스펙 비교 (사전예약 정보 포함)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번 삼성 갤럭시 언팩에서 소개된 스마트폰 중 갤럭시 Z폴드 3에 대해 지난 포스팅에서 전작들과의 스펙 비교를 해 보았는데요. 삼성 갤럭시 플립 3도 반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