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삼성전자 "갤럭시 S22 시리즈" 언팩 공개

삼성전자 "갤럭시 S22 시리즈" 언팩 공개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삼성전자에서 2022년 2월 10일 0시(한국시간)에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언팩 2022(Samsung Galaxy Unpacked 2022: The Epic Standard of Smartphone Experiences)'를 진행하면서 2022년 새로운 갤럭시 S 시리즈인 '갤럭시 S22(Galaxy S22)'를 선보였습니다.

1

약 1시간가량 진행된 언팩 행사를 통해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갤럭시 S22로 다시 세우며, 동시에 갤럭시 탭 중 가장 빠른 4 나노(nm) 프로세서를 탑재한 14.6인치 화면의 플래그십 태블릿 '갤럭시 탭 S8' 시리즈도 공개하였습니다.

갤럭시 언팩 2022 생중계를 놓치신 분들은 아래 영상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번 공개된 '갤럭시 S22' 시리즈는 전작인 S21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갤럭시 S22, 갤럭시 S22+, 갤럭시 S22 Ultra로 출시됩니다.

2
갤럭시 S22, S22+, S22 Ultra

이번 갤럭시 S22 시리즈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버려진 어망을 재활용한 소재를 적용한 역대 가장 친환경적인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출시된다는 점입니다.

삼성전자는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 특히, 버려지는 어망에 의해 위협받는 해양과 해양 생물에 주목했고, 여러 전문업체들과 협업해 폐어망을 수거하여 스마트폰에 적합한 고품질의 소재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MX사업의 친환경 비전인 ‘지구를 위한 갤럭시(Galaxy for the Planet)’ 달성을 위한 노력을 이번 갤럭시 S22을 통해 보여준 셈입니다.


이번 언팩 행사를 통해 확인한 갤럭시 S22 시리즈의 가장 개선된 점은 전작 대비 카메라 성능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었다는 점입니다.

전작 대비 이미지센서가 커지고 독보적인 AI 기술 기반의 나이토 그래피(Nightography)'를 적용하여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도 밝고 또렷하게 촬영할 수 있게 되었고 전문가와 사진 애호가들을 위해 촬영부터 편집까지 하나의 앱에서 가능한 ‘Expert RAW’를 최초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최대 16bit의 RAW 파일로 촬영, 저장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의도에 따라 디테일까지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3
나이토그래피 촬영

그 외 카메라 랜즈가 개선되어 슈퍼 클리어 글라스를 탑재하여 빛 반사에 의한 플레어 현상이 줄어들었고, 부드럽고 선명한 사진이나 동영상 결과물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S 시리즈 최초로 S펜을 내장한 갤럭시 S22 Ultra는 기존 갤럭시 노트와 갤럭시 S의 강점을 결합한 결정체라 할 수 있습니다.

S펜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여 기존 대비 반응속도를 약 70% 줄여, 가장 빠르고 정확한 필기를 체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S22는 전 세계 시장에 2월 25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되는데, 국내에서는 14일부터 21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25일에 공식 출시 예정입니다.

가격은 전작과 동일하게 측정되었고, ‘갤럭시 S22’와 ‘갤럭시 S22+’는 팬텀 블랙∙팬텀 화이트∙그린∙핑크 골드의 4가지 색상으로, ‘갤럭시 S22 울트라’는 새로운 버건디 색상을 비롯해 팬텀 블랙∙팬텀 화이트∙그린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4


언팩 행사를 통해 살펴본 갤럭시 S22는 디자인도 많이 예뻐졌고, 특히 카툭튀가 많이 개선된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CPU에 대한 정보가 부정확해서 아쉬웠는데요.

제가 알아보니 CPU의 경우 국내에서는 스냅드래곤 8 Gen1 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엑시노스 2200에 AMD가 협업하여 기대감이 있었으나, 해외판에 적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갤럭시 S22 울트라의 경우 내장 메모리 1TB 적용 제품을 자급제용으로 별도 출시 예정이라고 하네요.

 

 


삼성 "갤럭시 S22/S22+"와 전작 스펙 비교

노트를 계승한 "갤럭시 S22 Ultra" 와 전작 스펙 비교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