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정보/알리익스프레스 추천템
  3. 노트북 미니 스탠드 - 알리익스프레스 구입 리뷰

노트북 미니 스탠드 - 알리익스프레스 구입 리뷰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여러분들의 PC는 어떠한 것인가요? 데스크톱? 랩탑 노트북?? 아니면.. 그냥 스마트폰??

저는 데스크톱 PC를 사용하다가 몇 해 전부터 휴대성이 좋은 노트북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게임도 안 하기에... 성능이 월등할 필요도 없어서 15인치 평범한 울트라북을 사용하고 있지요. 

울트라북임에도 상당 시간 사용하다 보니 발열량도 있고, 키보드와 LCD 화면이 붙어 있으니 목과 허리가 굽어지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노트북 뒷부분에 지우개 두 개로 살짝 올려서 사용하여 왔는데요. 이렇게 하면 노트북 뒷부분이 떠서 쿨링 효과도 있고 자판을 치는데도 손목에 덜 무리가 간다고 해요. 하지만 이렇게 오래 써보니, 노트북 움직일 때마다 지우개가 움직여서 다시 정리해야 하고, 여간 성가신 게 아니었어요.

이참에.. 스탠드를 하나 마련해 볼까 하고, 마트의 컴퓨터 소모품 파는 곳에서 살펴봤는데 마음에 드는 것이 없었어요.

대다수 쿨링팬이 달려 있거나, 넓적한 판때기 위에 노트북을 올려놓는 식이였습니다.

제가 생각한 건 노트북에 부착되어 휴대 시에도 용이하고, 노트북 미관을 해치지 않고... 가볍고 사용하기 편한 스탠드이데...

이런 걸 못 찾아서... 결국 해외직구 사이트인 알리익스프레스를 살펴보았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는 없는 게 없다고 검색을 해보니.. 예쁘고 좋아 보이는 스탠드들이 참 많았어요.

그중에 저는 노트북에 부착하고 가볍고.. 그리고 가격도 착한 것을 찾았습니다. 

비싼 건 2~3만 원대에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재질도 알루미늄이고... 맥북과 어울리는 고급진 디자인....

하지만.. 저렇게까지 투자하고 싶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찾았습니다.

노트북 뒤편에 부착해서 사용하는데, 약 12도 정도 뒷부분을 올려주니 손목에도 부담 없고 좋아 보여  바로 주문을 하였어요. 가격도 5천 원 미만... 와우~^^ (제가 주문한 페이지는 하단에 링크로 남겨드릴게요.^^)


작은 박스 안에 1쌍의 스탠드가 들어 있었습니다. 

박스 윗면에 MINI LAPTOP STAND라고 적혀 있지요?? 

사실 랩톱 컴퓨터가 범용적 이름이고, 랩톱 컴퓨터의 모델 이름이 노트북이라고 해요.

우리나라에서는 랩톱 컴퓨터를 노트북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박스 뒷면에는 이미지로 대략 어떻게 부착하고 사용하는지를 보여줍니다.

맥북이 고급 랩톱 컴퓨터인 건지 이미지의 노트북은 애플의 맥북이네요..^^;  저도 갖고 싶네요.. 맥북...ㅋㅋ

박스 내용물은 한쌍의 스탠드와 QC 합격증이 들어 있습니다. 2020년 따끈따끈한 녀석이네요.

중국에서는 이렇게 QC 합격증을 동봉해야 하는가 봅니다.

재질은 플라스틱이고, 끝부분은 살짝 고무패킹이 되어 있네요. 

그리고 뒷면에는 스티커로 부착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아주 저급 품질로 싼티나 보이지 않고.. 그렇다고 아주 고급져 보이지도 않습니다. 그냥 평범하다 정도...

색상은 약간 검 메탈스럽다고 해야 할까요?? 진한 검은색은 아닙니다. 재질은 단단한 플라스틱이다라고 느껴질 정도로 좋아 보입니다.

부착은 어렵지 않습니다. 부착 테이프 보호필름을 제거하고, 노트북 뒷부분에 부착하면 끝입니다.

한쌍으로 되어 있으니 가급적 가로 세로는 맞춰서 부착하여야 합니다.

부착부위에서 앞뒤를 안 맞추고 부착하면 노트북 높낮이가 다르거나 기우뚱거릴 수 있으니 말이죠.

뒷부분 올라간 높이를 보면.. 대략 4Cm 정도가 올라갔습니다. 

스탠드 부착을 조금 앞쪽으로 당겨 부착하였다면 더 올라가겠죠??

각도기로 재어 보니 20도 미만... 실제 제가 부착한 스탠드로 약 15도 정도의 기울기를 보여줬어요.

뒷부분을

내리면 바닥과 거의 붙어 버리더군요. 원래 높이보다 살짝 뜬 정도라고 해야 할까요?

휴대할 때는 접어서 가방에 쏙~!!!

카페 및 커피점이나 사무실.. 혹은 집 책상에서는 스탠드 뒷부분을 재껴서 사용하면 약 15도 기울기로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화면도 높아져서 좋고, 손목도 편해져서 좋네요.

무엇보다 발열이 확실히 줄었습니다.

발열을 잡으려고 휀이 있는 노트북 거치대를 사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건 정말 비추합니다.

소음도 문제이지만, 그렇게 밀어주는 휀의 바람이 노트북을 식히기는커녕 열기가 빠져나가는 걸 막아 더 열이 갇혀 있게 한다고 하네요.


이번에 구입한 랩탑 컴퓨터 용 스탠드....

사용하기 편하고, 노트북과 일체형 같고... 높이도 알맞아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이 스탠드에서 책상 바닥에 닿는 부분은 고무팁으로 되어 있어서 쉽게 밀리거나 미끄러지는 것도 없더군요.

그간 지우개 대고 사용했었던 불편함이 단 몇천 원에 사라지다니.. 너~무 좋습니다. 

구매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하였고, 배송은 약 14일 걸렸습니다. 

제가 구매한 알리익스프레스 페이지는 아래 이미지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구매하러가기

 

0.89US $ 50% OFF|1 Pair Portable Laptop Bracket Holder Folding Desktop Notebook Rack Stand Support|Laptop Stand| - AliExpres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 알리익스프레스로 직접 주문하고 구입한 리뷰입니다. 제조사 및 판매사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음을 밝힙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