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정보/알리익스프레스 추천템
  3. 캐논 EOS M 시리즈 EF/EF-S 렌즈 용 마운트 어댑터 직구 리뷰

캐논 EOS M 시리즈 EF/EF-S 렌즈 용 마운트 어댑터 직구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로 사진 찍고 있는 나라입니다.

요즈음 코로나 19로 외출 조차 못하고, 출사도 못 나가서.... 카메라들이 장롱에서 나오지를 못하고 있는데요.

이 기회에 무거운 풀프레임 DSLR만 쓰지 말고... 가벼운 소형 미러리스를 활용할 방법을 찾아봤어요.

제게는 캐논 EOS M100이라는 아주 작은 미러리스 카메라가 있거든요.

Canon EOS M100
Canon EOS M100

외장 플래시와 외장 스피커 연결을 못한다는 단점은 있지만, 제게는 가벼운 서브용 카메라로 만족하는 카메라예요.

캐논에서 미러리스로 진로를 정한 것 같은데.. 크롭 바디는 M 시리즈로... 풀프레임 바디는 R 시리즈로 가는가 봅니다.


그런데.. 저는 이 카메라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크게 활용을 못하고 있었어요..

우선 M 마운트의 15-45mm 렌즈가 다소 어두운 렌즈입니다.

조리개가 f3.5~f6.3으로 가변식이지만... 줌을 당겼을 시 f6.3까지 올라가니.. 야외용 외에는 어렵더군요..ㅠㅠ

(참고로 f 뒤의 숫자가 높을수록 어두운 렌즈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장롱 속에 있던 EF-S 렌즈가 2개가 있고.. EF 렌즈도 5개나 있으니...

이걸 EOS M 100에 활용할 방법이 없을까??? 하는 생각으로... 열심히 인터넷 서칭을 해봤어요...

아니나 다를까... EF/EF-S 렌즈를 M 마운트에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아답터 링이 존재했습니다.

"내가 이럴 줄 알았다~" 하고 환호성을 불렀죠 ㅋㅋ

그런데 캐논 정품은 12만 원~14만 원 선으로 가격이 생각보다 비쌌습니다.

중고거래를 생각 안 해본 것은 아니지만...  인터넷 서칭을 해보면서... 원리가 너무 간단하다는 걸 알았어요...

렌즈 초점거리를 카메라 센서와 멀게 해 주어서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건데... 매우 단순한 구조였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고.. 알리 익스프레스를 찾아봤어요.  알리 익스프레스에는 없는 게 없으니까....ㅋㅋ

찾아보니 두 개의 브랜드의 제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가격도 캐논 정품보다 4배 정도 저렴하더군요.

(구매 정보는 포스팅 하단에 남겨두겠습니다.)

그중에 Viltrox라는 브랜드 제품을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예전에 서울 코엑스 전시장을 통해 카메라 영상기기전 (P&I)을 관람한 적이 있는데, 그때 봤던 브랜드였거든요.


알리익스프레스로 주문하고 2주가 되어서 받게 되었습니다. 

국제 배송물
국제 배송물

노란색 포장지에 단단히 포장이 되어 왔습니다. 포장재 안쪽이 뾱뾱이로 되어 있어서 부피가 제법 컸어요.

박스
박스

박스는 하드 한 재질로 되어 있어서 고급집니다.

국제 배송이라 여기저기 부딪치기도 하였을 텐데.. 이런 하드 한 케이스에 들어 있으니... 내용 안은 어떻게 되어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케이스 설명
케이스 설명

케이스에 종이 띠 가 있는데.. 간단한 재원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오픈전에 확인해볼 건. EF-M 마운트 용인지.. 그리고 EF 랜즈를 앞쪽에 낄 수 있는지의 내용인데... 다행히 맞네요..

케이스 씰링
케이스 씰링

띠를 제거하니 케이스 양옆으로 두꺼운 씰링 테이프가 붙여 있습니다..

손으로 뜯으려 하니 안되어 커터칼을 이용해 제거했습니다.  이젠 중국 제품에 신뢰가 생겨버리는...^^;;

박스 오픈
박스 오픈

박스를 오픈하니 뚜껑 위에도 스펀지, 박스 안도 스펀지로 내용물을 보호하고 있었고, 품질보증서와 상품설명서가 들어 있었습니다.

박스 내용물
박스 내용물

이렇게 내용물은 간단했고, 아답타 링은 스펀지 안에 감싸여 있으면서도, 안전하게 비닐 안에 들어 있었습니다.

품질보증서와 사용설명서품질보증서와 사용설명서
품질보증서와 사용설명서

품질보증서는 영어와 중국어로 되어 있었고, 사용설명서에는 친절하게도 한국어가 있었습니다.

한글 설명서
한글 설명서

각 언어별로 설명서가 되어 있지만, 저는 읽다가 말았어요.. 가독성도 떨어지고.. 글씨가 너무 작아서 안 보이네요..ㅠㅠ

하지만 사용법은 매우 간단해서... 설명서는 패스해도 됩니다.. ^^

아답타링
아답타링

아답타 링을 꺼내 봤는데, 앞 뒤 모두 마개 되어 있었습니다. 아래쪽에는 삼각대 베이스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신점팔 랜즈와 크기 비교
신점팔 랜즈와 크기 비교

크기는 EF 50mm f1.8 랜즈의 1/3 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무게는 171g입니다.

11
마개 오픈
마개 오픈

아답타 링의 앞뒤 마개를 다 열어 봤는데요..

렌즈와의 연결부위, 그리고 카메라와 연결부위가 금속 재질인가 싶어 만져 봤는데... 애매합니다.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플라스틱을 금속 재질로 표현한 게 아닌가 싶어요. 분명 EF랜즈의 연결부위와는 재질이 다릅니다.

신점팔 뒷면
신점팔 뒷면

신점 팔 뒷면의 연결 부분이 금속 재질로 된 것이라면.... 분명 이 아답터 링의 재질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만듦새나 완성도는 높은 것 같아요.. 모양이 변형되어 있다거나 흠집 등의 문제는 전혀 찾아볼 수 없었거든요.

신점팔과 결합신점팔과 결합
신점팔과 결합

캐논 ef 50mm 렌즈와 viltrox EF-EOSM 마운트 아답터와 연결한 모습인데요.

아답터 재질이 무엇인가 묻은 느낌이 드는데.. 그냥 무늬 정도로 생각해야 할 것 같아요. ^^; 

결합 후 렌즈 뒷면은 깊이가 더 생겼습니다.

아답터 링이 카메라의 센서와 일반 DSLR 렌즈의 거리를 넓혀주는 역할을 하는 건데, 반대로 생각하면 미러리스 카메라가 경량성이 더 뛰어나구나를 알 수 있기도 합니다.  지금의 아답터 링 크기만큼 부피와 무게를 줄인 거니 말이죠.

그리고 마운트가 EF와 EF-S 간에는 결합은 되는데, EF-M은 안됩니다. 최근 나오는 RF렌즈도 마찬가지이고요.

신형 카메라들이 나오면서 마운트를 달리 해버리니, 옛 마운트의 카메라는 점점 사라지게 생겼어요...ㅠㅠ

1
(좌) EOS M렌즈, (우)EOS M 마운트 아답타링을 활용한 EF렌즈

viltrox EF-EOSM 마운트 아답터로 이젠 렌즈군이 더 확장이 되었네요. ^^ 굿~@@@

작동유무 확인
작동유무 확인

카메라 전원을 켜고 작동 여부를 확인해보니 렌즈도 빠릿빠릿하게 잘 됩니다.

아답타 링을 끼워서 반응이 느릴 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아답터링 삼각대 베이스아답터링 삼각대 베이스
아답터링 삼각대 베이스

viltrox EF-EOSM 마운트 아답터 아래쪽에는 삼각대 베이스가 결합되어 있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미러리스 바디는 작은데, 아답터 링을 이용해 EF 렌즈를 사용하면 바디 대비 렌즈 쪽으로 무게중심이 커지게 되어 넘어지는 사고가 날 수 있는데요..

바디에 삼각대에 연결 시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리지 않게, 렌즈 아답타 링 쪽으로 삼각대를 설치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삼각대 베이스삼각대 베이스
삼각대 베이스

삼각대 베이스는 나사식으로 결합을 풀 수도 있습니다.

나사는 금속으로 되어 있고, 아답타 링에 돌기 부분이 결합되어 단단히 고정시켜 줍니다.

저는 제거하고 사용할까 하다가, 채우고 써보니 작은 카메라를 손에 쥐기도 편하고 좋더군요...ㅎㅎ

탐론 28-75 렌즈
탐론 28-75 렌즈

풀프레임 DSLR EOS 6 Dmark2에서 제가 즐겨 사용하는 탐론 28-75mm 렌즈입니다. 

확실히 대포 같은 느낌이 확! 드네요.. 그리고 역시 무게중심이 렌즈 쪽으로 쏠립니다. 미러리스 바디가 상대적으로 너~무 가벼우니 더 그러한 것 같아요.

캐논 6Dmark2 와 M100
캐논 6Dmark2 와 M100

이렇게 카메라 두대 크기를 비교하니... 상대적으로 M100이 훨씬 작지요?? 거기다 가볍기까지 합니다. ㅎㅎ

위 사진의 M100에 끼워져 렌즈가 M 마운트의 15-45mm 렌즈인데요.. 35mm 풀프레임으로 환산하면 약 24-72mm가 됩니다.

그럼, 탐론 28-75mm 렌즈를 viltrox EF-EOSM 마운트 아답터를 이용해 EOS M100에 연결하면 얼마의 초점 거리가 될까요?

M100 이 1:16 크롭 센서입니다. 이를 계산해보면  약 45-120mm가 됩니다.  


1111

집 장롱 속 카메라 렌즈 중에는 이제는 사용 안 하는 EF-S 렌즈가 2개 있습니다. 번들 렌즈라는 것과 시그마 렌즈...

이제 이 렌즈들이 다시 움직일 때가 된 것 같아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고... EF-S 렌즈 잘 움직이게 기름칠(?) 해줘야겠습니다. ^^


빌트 록스 EF-EOSM 마운트 아답터를 저처럼 알리익스프레스로 구입하려면, 아래 페이지를 통해 구입하시면 됩니다. 

세일 시에는 $28 정도이고, 평소에는 $55 정도 하는 것 같아요. (환율 변동이 있을 수 있음)

그리고 AS는 국내에서는 어려운 것 같아요.

구매하러가기

 

32.82US $ 40% OFF|Viltrox EF EOS M Electronic Auto Focus EF M Lens adapter for Canon EOS EF EF S Lens to EOS M M2 M3 M5 M6 M10 M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 직접 구매하여 사용하고 작성한 포스팅 글입니다. 

※ 이 포스팅은 알리익스프레스 제휴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시는 제품 가격에는 영향이 없으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