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정보/알리익스프레스 추천템
  3. 해외직구 - 6 인치 미니 LED 링 라이트(feat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 - 6 인치 미니 LED 링 라이트(feat 알리익스프레스)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오늘은 알리익스프레스로 구입한 LED 링 라이트를 소개해 보려 해요.

블로그를 하면서 리뷰용으로 필요하다 생각만 하고 있던 것이.. 다름 아닌 조명이었어요. 

제품 사진을 찍을 때... 저는 그냥 자연광이나.. 헝그리 하게도.. 플래시를 비춰서 간접조명으로 사용하곤 했어요..^^;

취미로 사진을 하고 있지만, 그저 풍경사진이나 찍으러 다닐 뿐.. 실내에서의 촬영은 거의 없었으니, 제겐 필요 없다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들어 제 블로그의 건프라 사진이나 기타 리뷰 사진을 대충 찍더래도 간접 조명이 있으면 좋겠다 싶어 졌어요.. 욕심이랄까요... 다른 분들 리뷰를 보니... 왠지 제 블로그의 사진들이 초라해 보이기 시작하더라고요..ㅠㅠ

그래서 인터넷몰을 검색하다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링 라이트를 엄청 싸게 판매하고 있는 걸 발견했습니다.

링라이트

요렇게 생긴 녀석입니다. 유튜브 같은 개인 방송할 때 비춰주는 조명용으로도 이런 링 라이트를 사용하더군요.

이런 링 라이트는 따스하면서도 밝은 톤의 빛을 골고루 발산시켜서 사람의 얼굴이나 상품에 비췄을 때 화사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문제는 크기인데요.. 어느 정도가 괜찮은지를 가늠하기 어려워서.. 너무 작지도 그렇다고 너무 크지 않은 크기가 딱 6인치 정도로.. 저는 생각했습니다.

링라이트 크기

일단 이 정도 크기라면 제게 필요한 사이즈로 보였어요. 

가격은 약 7달러도 안 되는......  한화로 하면 약 8,500원 미만의 가격입니다.

저는 이런 6인치 링 라이트가 4~5만 원선이지 않나 싶었는데....

거기다 미니 삼각대까지 포함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이런 링 라이트가 정말 많은데, 삼각대나 링 라이트를 통해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제품도 있었습니다.

저는 그런 용도로는 사용할 것이 아니어서.. 깨끗하게 링 라이트만 있는 제품을 찾은 거고.. 딱 이 제품이었어요..

주문을 넣고... 한 달 뒤에 오려나 했는데.... 웬걸... 이것도 10일 만에 도착...ㄷㄷㄷ


택배 배송상태

택배는 비닐포장으로 박스테이프를 가로 세로로 둘러서 왔습니다.

내용물이 빠지지 않게. 그리고 비닐이 찢어지지 않게.. 단단히 싸서 보냈네요.

뾱뾱이

비닐을 힘겹게 제거하고 나니... 뾱뾱이로 또 한 번 감아져 있습니다.  

와~ 이런 안전 포장은 정말 고마운 거죠. 

본체 박스

그런데.. 뾱뾱이를 제거하니.. 포장재가 다 찌그러져 있었어요. ㅠㅠ

저렇게 단단히 포장해서 보내도 이렇습니다.  아마 보내기만 해 본 판매자는 잘 모를 거예요..^^;

박스오픈

박스 오픈해서 내용물을 살펴보니.. 큰 이상은 없습니다.

링 라이트 본체와 별도의 하얀색 기다란 박스는 미니 삼각대였습니다.

제품 재질은 링 라이트나 삼각대 모두 플라스틱입니다.

링라이트 스위치

링 라이트의 전원은 USB이고 선 길이는 약 1.9m입니다. 2m인가 하고 재어봤는데 1.9m입니다.

전원 케이블에는 밝기 조절 버튼인 '+', "-"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변환 버튼이 있는데, 이것은 색온도를 변환시켜주는 버튼입니다. 

색온도는 백색과 주광색으로 조절되는 것 같은데, 버튼을 눌러보니 3단계가 있었어요.

주광색, 백색, 백색+주광색

밝기는 10%~100% 로 밝기 버튼을 누를 때마다 10%씩 밝아지거나 어두워집니다. 총 10단계네요.

링라이트 앞 뒤

링 라이트는 전면부는 불투명의 흰색으로 되어 있고, 뒷부분은 그냥 검은색 마감입니다.

가볍고 단순한 구조입니다.

전기는 약 5W라고 하니 정말 적은 전기를 사용합니다. 그러니 USB 어뎁터로 가능한가 봅니다.

주광색
백색
주광+백색

차가운 색은 역시 백색이고, 따뜻한 색은 주광색입니다.

하지만 중광+백색이 저는 가장 좋게 느껴집니다. 사물에 비춰보니 실제 눈에 보이는 색상과 가장 가까웠어요.

링라이트

링 라이트 하단에 삼각대 결합하는 구멍이 있는데, M1/ ​​4``나사 구멍이며 대부분의 미니 라이트 스탠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조베터리와 링라이트 그리고 삼각대

제가 주문한 상품의 패키지로 들어 있는 삼각대는 가장 하급의 삼각대입니다. 크기도 가장 작고, 링 라이트 외에는 사용이 어려워 보입니다. DSLR을 한번 연결시켰더니 견디지를 못했어요..^^;

링 라이트는 샤오미 보조배터리에 USB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휴대할 수 있으며, 배터리 소모도 5W로 적어서 오래 사용이 가능합니다.

링라이트 활용

바로 링 라이트를 활용해 봤는데요..

링라이트 활용하여 촬영

어떠한가요?? 이렇게 조명을 쏴주니 건프라가 한결 깨끗해 보이고 고급지고 단단해 보이나요? ㅋ

삼각대를 이용 간접조명

이렇게 간접 조명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를 더 사서 양쪽에 서 빛을 쏴주면 더 좋을 것 같네요..^^

링라이트 활용

링 라이트이다 보니.. 카메라 랜즈에 걸어서 촬영도 가능했습니다.. 

LED 등 밝기를 조절해서 뒷 그림자가 강하게 생기지 않게 조절해서 촬영할 수 있어 좋았어요.

링라이트 활용

링 라이트 패키지로 있던 삼각대를 빼고 일반 카메라 삼각대에 연결도 해봤습니다. 

활용성이 다양하고 밝기 조절과 색온도 조절도 가능하니 이건 가격 대비 성능이 엄청난 제품 같습니다. 


해외 직구로 구입하니 1만 원도 안 하는 부담 없는 가격에 링 라이트를 구입하다니... 득탬 한 기분입니다.

배경지가 있고 구색을 갖춘 스몰 스튜디오를 만들어서 이 링 라이트를 활용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곧 저도 그런 구성을 만들 예정입니다. ^^  (방구석 스튜디오 안녕~)


이 제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알리익스프레스 제품 이미지를 클릭해서 보세요.  

리뷰가 약 890여 개에 평점 5.0 만점에 4.8인 제품입니다.

 

 

US $6.79 40% OFF|6inch Mini LED Desktop Video Ring Light Selfie Lamp With Tripod Stand USB Plug For YouTube Live Photo Photograp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 예시 사진 속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상품 리뷰

 

해외직구 리뷰 - 디스플레이 턴테이블 (Auto Rotation Stand)

지난 11월은 해외직구가 좋은 달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에는 광군제, 미국에는 블랙 프라이즈 데이... 모두 그 기간엔 핫 할인을 반짝하기 때문이죠.. 저는 해외직구를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jknara.tistory.com

 

 

XILETU XT-15 + MT26 경량 미니삼각대 리뷰

블로그 포스팅에 필요한 사진 촬영 및 유튜브 등의 가벼운 영상 촬영에 사용할 튼튼하고, 가볍고 휴대하기 좋은 미니 삼각대를 찾으시나요??? 그럼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제가 ��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