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 도공마을편" 아쉬운 성적??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4월부터 방영 중인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 도공마을 편"을 블로그를 통해 미리 예고하여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잘 시청하고 계신가요?
어느덧 6월 11일에 방영될 10화를 앞두고 있는 시점인데요.
9화까지를 통해 보는 귀멸의 칼날 3기에 대해 이번 포스팅에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귀멸의 칼날 : 도공마을 편에 대한 소개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귀멸의 칼날 3기 도공 마을 편 2023년 4월 방영 정보
귀멸의 칼날 : 도공마을 편 작화는 어떠한가?
귀멸의 칼날이 애니메이션으로 처음 공개되었을 때부터 작화의 퀄리티가 매우 높아 많은 사람들에 큰 관심을 받게 되었었는데요. 2기를 거쳐 3기에 이른 도공마을 편 역시 작화는 정말 흠잡을 데 없이 높다 말하고 싶습니다.
하주인 무이치로의 경우 안개의 호흡을 발현하는데, 안개를 표현한 작화가 너무나 사실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주인 칸로지 미츠리는 마치 체조 선수처럼 유연한 몸동작과 휘어지는 칼을 이용하여 화려함을 보여주어, 시청자 시선을 쏙~ 빼놓는 마력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니에서 무이치로가 안개의 호흡을 첫 발현할 때 4형 이류베기를 시전 하였는데요. 그 모습은 마치 1기에서 젠이츠가 보여준 벽력일섬과 비슷한 임팩트를 보여주었다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칸로지 미츠리는 이번 도공마을 편에서 첫 등장할 때 아찔한 모습도 연출하였는데요.
9화 마지막에서야 전투씬이 나와서.... 10화부터는 칸로지 미츠리의 활약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탄지로가 해의 호흡을 펼치며 싸우는 모습은 귀멸의 칼날 2기 환락의 거리 편에서도 보여주었지만..
이번 3기에서 더 업그레이드된 작화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해의 호흡을 어느 정도 컨트롤이 되는 모습의 탄지로의 모습은 한층 성장한 모습을 그려 보여주었는데요.
작화의 화려함과 빠른 속도감은 정말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귀멸의 칼날 3기 도공마을 편 흥행은?
4월 첫 방영 후 5월 26일의 성적은 7위를 기록하였습니다.
뛰어난 작화를 바탕으로 기존 1기와 2기의 큰 흥행에 힘입어 이번에도 좋은 성적을 기대하였지만....
아쉽게도 6월부터는 TOP 10에 들어가지 못하는 아쉬운 흥행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귀멸의 칼날 3기 도공마을 편 문제점
뛰어난 작화와 스토리는 높은 점수를 받을 만 하지만...
이미 코믹스를 통해 결말까지 공개가 된 상태이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를 궁금해하신 분들은 미리 코믹스를 통해 열람하였기도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도공마을 편 자체가 스토리가 적은 내용이고, 이를 10편 이상으로 회차를 늘리다 보니 스토리 전개가 매우 늦게 된 점이 흥행성적 저조에 큰 원인이지 않나 싶습니다.
9화 끝에서야 기둥인 연주 칸지로 마츠리의 본격 등장은.... 시청자로 하여금... 매 회차를 볼 때마다 도대체 언제 나오는 거야?? 하는 기대감을 너무 질질 끓었다 생각됩니다.
차라리 이번 도공마을 편을 극장판으로 압축하여 보여주었더라면 어땠을까....
예정대로라면 이번 귀멸의 칼날 3기는 11화가 마지막이 될 것인데요.
앞으로 남은 결말과 어떤 화려한 작화를 볼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