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봉구 숨은 명소 초안산 하늘꽃정원과 등나무꽃 벤치
안녕하세요.
요즈음 SNS를 들여다보다가, 제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숨은 명소가 핫 한 것을 발견하고 어제 찾아가 봤는데요.
지역주민인 저 역시도 몰랐던 곳이어서... 정말 생소하면서도 신기했습니다.
그곳은 바로 초안산에 위치한 하늘꽃정원이었는데요. 마침 이곳 앞 초등학교에도 등나무꽃이 만발하였다고 하여서 같이 둘러보고 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4월 중순 봄에 찾으면 좋을 서울 도봉구의 숨은 명소 2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초안산 하늘꽃정원
이곳은 2017년 이전만 해도 배나무가 있던 과수원이었습니다. 지자체에서 과수원을 보상 매입하여, 2021년에 꽃정원으로 시민들에게 돌려주었는데요. 도로변에 인접해 있는 야산에 야자매트와 산책로가 있어서 가볍게 꽃을 보며 걷기 좋은 테마형 꽃정원입니다.
하늘꽃정원은 반려동물과 같이 와도 좋은 곳이고, 전망대와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어서, 피크닉 겸 방문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이곳의 위치와 기타 정보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등나무꽃이 있는 서울창림초등학교
하늘꽃정원 길 건너 맞은편에는 서울창림초등학교가 있습니다.
이곳은 사진작가님들의 숨은 등나무꽃명소로 알려져 있는 장소인데요. 매년 4월 20일 전후하여 방문하시면 예쁜 등나무꽃이 반겨줄 것입니다.
다만, 장소가 초등학교이기 때문에 일반인에게 상시 개방하지 않아 제한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모르시는 분들도 많고, 찾는 사람도 적어서 조용하게 등나무꽃들을 감상하며 사진 찍기에 좋은 곳이 되었습니다.
이곳의 위치와 기타 정보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맺음말
하늘꽃정원을 천천히 둘러보고, 등나무꽃까지 보고 사진도 찍고... 1시간 20분 정도면 충분하였는데요.
초등학교는 후문의 쪽문을 개방하고 있어서, 하늘꽃정원에서 도보로 5~8분 정도 소요 되었었습니다.
등나무꽃이 많은 합도 초등학교를 예전에 이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충청남도 당진 여행 - 등나무 꽃 핫플레이스 "합도 초등학교" -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tistory.com)
이곳의 서울 도봉구의 등나무꽃 명소인 창림초교는 그 축소판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고, 사진 찍기에도 부족함은 없었습니다.
더욱이, 창림초등학교에서 15분 거리에 있는 창북중학교도 등나무꽃 숨은 명소이니 같이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하늘꽃정원은 꼭 보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릴 때 올라봤던 동산 느낌이어서 인지... 둘러보는 내내 기분이 좋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