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불암산 힐링타운 철쭉동산, 서울둘레길 1코스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3년 전에 이 블로그로 소개해 드렸던 서울 노원구의 불암산 철쭉동산은 이제 철쭉제 개최하며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지역 명소가 되었습니다.
2024년 철쭉제 기간(04.16 ~ 28)에 다시 한번 방문을 해 보았는데요.
이전에 다녀왔을 때 보다 많이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시민들의 휴식을 위해 벤치들이 많이 생겼고, 나비정원에는 다양한 포토존들이 인기가 많아 보였습니다.
무엇보다 불암산 순환 산책로를 걷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녹음이 짙어진 지금, 만발한 철쭉동산을 걸으며 산책하기에 적당히 좋아 보였습니다.
이번 글은 짧게 2024년 불암산 힐링타운 철쭉동산의 모습과 서울둘레킬 1코스를 걸어본 내용으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 불암산 힐링타운 철쭉동산과 서울둘레길 걷기
이전 포스팅에서 걸었던 코스 그대로를 걸어 보았는데요. 이제는 불암산 철쭉동산의 철쭉이 완전히 식재되어 그 규모가 상당히 넓어진 모습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철쭉제를 즐기기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불암산 힐링타운의 나비정원에서 철쭉동산, 불암산 엘리베이터 전망대, 서울둘레길 코스는 서울에서 이런 곳이 있나 싶을 정도로 소음도 적고 새소리도 들으며 걷기 좋은 산책로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마치며...
불암산 힐링타운은 여전히 변화가 있을 곳이지만, 아직도 해결되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현재 지적되고 있는 주차장 부분은 철쭉제 기간 동안 주말(토, 일)에 한하여 주변 학교에 제한적으로 주차공간을 마련하고 있지만, 주차가 매우 힘든 점은 많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또한, 동북선 경전철 공사가 장기화되면서 진입로의 어수선함은 아직 해결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불암산 힐링타운에 들어서면, 마치 다른 세상에 온 것처럼 이곳 분위기에 들뜬 마음에 발걸음도 가벼워지는데요.
불암산 전망대를 보고 다시 힐링타운 순환산책로로 내려와도 좋고, 저처럼 서울둘레길 1코스로 이어 내려오시는 것도 좋습니다. 등산복장이 아닌 가벼운 복장으로 방문하셔도 충분합니다.
영상으로 보신 코스대로 걷게 되면 1시간 30분이면 충분하실 것입니다. 적당히 걸으며 운동한 기분과 숲 속 힐링한 기분을 이곳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불암산에서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서울이기 때문에 대중교통으로 접근이 좋다는 점은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로 철쭉동산의 철쭉은 4월 28일까지가 최고 절정기가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