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여행과 맛집)/충청남북도

충북 제천 가을 여행 2023

ㄴrㄹr 2023. 11. 2. 10:55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일교차가 커지는 계절인 가을 추천 여행지로 항상 언급되는 지역 중 하나가 충북 제천입니다.

2023년은 단풍이 조금 늦게 들기 시작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방문해 보니 깨끗한 가을 여행지로 충북 제천이 참 좋게 느껴졌습니다. 이래서 다들 추천여행지로 손꼽는 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을여행으로 충북제천을 톺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북 제천 가을 여행


비룡담 저수지

충북 제천에는 의림지 외에도 비룡담 저수지가 있습니다. 의림지에서 약 2Km 위쪽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비룡담 저수지에 한방 치유숲길(11.4Km)이 완공되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밋밋했던 저수지 산책로인 물안개길에는 경관조명과 함께 루미나리 하얀 성이 세워져 세간에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비룡담 저수지에 대해 자세히 보기

 

SNS 핫플레이스! 유럽풍 하얀성 충북 제천 비룡담 저수지

안녕하세요. 여행 크리에이터 엘란입니다. 몇해전부터 호숫가에 있는 하얀성이 있는 풍경이 SNS 핫플로 큰 인기를 끌면

elantory.com


의림지 용추계곡 유리전망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저수지 중 하나인 의림지에는 수백 년을 자란 소나무와 수양버들과 함께 30m 높이에 달하는 자연폭포인 '용추폭포'가 있습니다. 이 폭포를 가로지르는 다리의 노후화로 최근 새 다리를 놓게 되었는데요.

폭포 물살을 내려다볼 수 있는 유리전망대가 갖춰진 새로운 다리가 놓이면서 의림지의 새로운 명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의림지 용추계곡 유리전망대 자세히 보기

 

충북 제천 핫플레이스 의림지 용추폭포 유리전망대

 

elantory.com


제천 모산 비행장

충북 제천에도 비행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제천 모산동과 고암동 사이에 비행장이 있는데, 한국전쟁 당시 비행목적으로 세워졌으나 1975년 이후 항공기 이착륙이 한 번도 없는 장소로 현재 일부가 개방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아이돌 그룹 BTS의 뮤직비디오 촬영 장소로도 알려져서 팬들인 ARMY의 BTS 인증숏 성지순례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넓은 활주로 양옆에는 매년 봄과 가을에 꽃을 심어 시민들이 산책하며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천 모산비행장 자세히 보기

 

BTS 뮤직비디오 촬영지 제천 모산비행장

 

elantory.com


배론성지

충북 제천의 가을 단풍 명소로 손꼽는 곳은 다름 아닌 천주교 성지인 배론성지입니다.

의림지에서 차로 20분 정도 가야 만날 수 있는 장소이지만, 가을 단풍철에는 일찍 방문하지 않으면 주차가 힘들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특히, 배론성지 초입에 있는 '마음을 비우는 연못'의 단풍 풍경은 이곳 배론성지를 SNS로 알린 장소이기도 합니다.

배론성지 자세히 보기

 

충북 제천 가을 단풍명소 배론성지

 

elantory.com


박달재 목각공원

제천과 충주를 잇는 유일한 길이었던 박달재는 1948년에 발표된 '울고 넘는 박달재'로 크게 알려졌는데요.

지금은 터널이 생기면서 관광 드라이브코스로 박달재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찾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정상부에는 박달재 목각공원이 조성되어 있어서, 드라이브 겸 산책 및 휴식을 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 되었습니다.

박달재 목각공원 자세히 보기

 

이제는 웃고 넘는 박달재

 

elantory.com


제천 맛집 '산아래'

충북 제천시 봉양읍에 위치한 산아래 식당은 제천 대표 음식 브랜드 약채락 지정업소로 유기농 쌈채소와 발아현미로 지은 돌솥밥이 나오는 건강식 음식점입니다.

충북 밥맛 좋은 집 선정, 농림수산식품부 장관표창, 각종 요리 경연대회 수상 및 여러 매스컴에도 소개가 된 식당이기도 합니다.

특히, 식당 입구에는 수많은 연예인 및 유명인사들의 인증 사진들이 있어, 제천에서도 유명한 식당으로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산아래 식당 자세히 보기


글을 마치며...

충북 제천에는 관광 추천 코스로 제천 10 경이 있습니다.

  • 제천 10경 : 의림지, 박달재, 월악산, 청풍문화재단지, 금수산, 용하구곡, 송계계곡, 옥순봉, 탁사정, 배론성지

이번 포스팅에서 전부를 소개해 드리지는 못했지만, 제천은 원주와 단양과도 가까워서 1박 2일 여행 코스로 찾으신다면 더 좋은 여행지로 생각되실 것입니다.

제천은 전국에서 추위도 가장 심한 곳 중 하나여서인지, 단풍도 강원도 못지않게 예쁜 모습이었는데요.

특히 배론성지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계로, 주말 및 공휴일에 방문하신다면 이른 시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봅니다.

 

참고로 제천 여행지를 대중교통으로 다니는 건 많이 어려워 보입니다. 버스 배차가 하루 2 ~3회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천시에서는 차 없이 여행하시는 분들에게는 관광택시 코스 여행이나, 시티투어 코스여행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으로 제천여행에 참고하시어 좋은 추억 간직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