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경기도 하남 겹벚꽃 명소 "미사경정공원"

ㄴrㄹr 2023. 4. 18. 13:40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올해는 여느 해 보다 빠른 벚꽃 개화로 4월을 화려하게 장식했을 팝콘 같은 벚꽃들이 금세 져버려서 많은 아쉬움을 남겨야 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아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벚꽃에 이어 겹벚꽃 시즌이 돌아왔으니까요...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분홍빛 겹벚꽃이 화려하게 피어있는 곳을 다녀와 봤는데요. 지금이 한창이었습니다.
그 장소는 바로...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미사경정공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사경정공원에 피어있는 겹벚꽃 구경을 실컷 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사경정공원에 대해서...

시원스레 펼쳐진 호수가 있는 미사경정공원은, 1986년 42만 평 규모로 조성이 되어 1988년 서울올림픽 당시 조정, 카누 경기를 치른 경기장입니다. 이후 시민들에게 환원되어 1995년 6월 미사경정공원으로 개장되었고, 2002년 6월에는 모터보트의 짜릿한 질주 경정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미사경정공원의 개방은 연중무휴이지만 출입시간은 제한이 있습니다.

  • 도보·자전거 출입은 05시 ~20시까지, 차량출입은 06시 ~20시까지

또한, 경정공원 전 지역에서는 개인텐트 설치는 불가합니다.

미사경정공원 겹벚꽃 명소 위치와 찾아가는 방법, 주차정보

미사경정공원_종합안내도.pdf
0.82MB

미사경정공원의 겹벚꽃이 있는 위치는 후문에 있는 주차장 P6 ~ P4 구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약 1.8Km 길이)
대중교통으로 이곳을 찾으신다면 서울 지하철 5, 8호선의 천호역 6번 출구로 나와 1-4번 일반버스를 타고 경기장 후문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승용차로 찾으시는 경우에는 주차장 P6이나 P4에 주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차요금은 최초 10분은 무료이고 이후 10분당 300원이며, 1일 최대 1만 원입니다. (일반 승용차 기준)
[팁* 주차장 P6에 주차를 하고 도보로 산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P4 주차장까지의 길이 매우 협소합니다.*]

미사 경정공원 겹벚꽃 개화 상태 및 둘러보기 (2023.04.17 기준)

지난주에 비가 한차례 왔었기 때문인지 겹벚꽃 상태는 매우 좋았고, 개화정도는 만개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주 주말이 절정이 될 것 같습니다.

겹벚꽃 외에도 화려한 꽃나무들이 보였는데요.

저는 처음 보는 꽃나무여서 꽃 이름은 잘 모르겠지만... 역시 만개하여서 사람들 이목을 끌었습니다. 

겹벚꽃의 분홍길이 끝도 없이 길게 이어져 있어서, 도대체 이 끝이 어디일까 싶어 궁금해지게 합니다.

길을 걷다 보니 진분홍 철쭉도 화려하게 피어나고 있었습니다.

분홍의 겹벚꽃과 진분홍의 철쭉이 보이는 시점부터...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겹벚꽃 나무마다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겹꽃나무 아래에서 즐기는 피크닉.. 상상만 해도 너무 예쁘지 않나요?
개인 텐트는 설치할 수 없지만, 돗자리와 피크닉 의자와 테이블을 이용해서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은 장소였습니다.

겹벚꽃과 추억 사진을 남기시는 분들... 작품 사진을 찍으시려는 분들.... 반려견과 함께 예쁜 사진을 간직하시려는 분들...
다양한 사람들이 이곳 미사경정공원의 겹벚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담고 있었습니다.
저역시도.. 이곳에서 많은 겹벚꽃 사진을 원 없이 찍어보았네요.. ^^

하지만 아직은 아쉬운 장소인 것도 사실입니다.
겹벚꽃이 화려하게 핀 시점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게 되는데요.. 통행이 되고 있는 차들과 사람들이 엉키는 모습도 간간이 보였거든요. 
그리고 겹벚꽃 나무들이 아직 어린 나무들도 많았고, 새로 심어진 나무들도 보였습니다.
몇 년 후가 지나면 어린 겹벚꽃나무들이 더 자라서 멋진 풍경을 보여줄 테지만....
그땐,  벤치 의자들도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더불어 화장실과 쓰레기통도 더 생겨야 할 것 같아 보였어요.


핑크빛 나무 꽃들이 가득한 경기도 하남 미사경정공원....
이렇게 그냥 보내기엔 아까운 계절 봄.... 이번주에 피크닉 겸 나들이로 찾아가 보시면 어떨까요??
겹벚꽃들이 예쁘게 반겨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