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영월 가볼만한 곳 - 한반도 지형 전망대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원도 영월군에 있는 한반도 지형 전망대를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해가 저물 무렵에 도착하여서... 급하게 올라가느라 주변 사진 촬영을 못한 점을 미리 말씀드리고 포스팅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월 한반도 지형 전망대 위치와 주차
한반도 지형 전망대는 주차장에서 약간의 산행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올라가야 하는데요..
주차장 주소는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옹정리 202"입니다. 내비게이션에는 주소나 [**한반도 지형 주차장**]으로 검색하여 찾아오시면 됩니다.
주차요금은 소형 2,000원, 대형 3,000원, 경차 1,000원입니다.
주차장은 연중 개방으로 한반도 지형 전망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반도 지형 전망대에서 본 풍경
주차장에서 데크 계단을 따라 한반도 지형 전망대가 있는 곳으로 곧장 걸어가시면 되는데요.
정확한 거리는 모르겠지만... 시간상 빠른 걸음으로 15분 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습니다. 천천히 오시면 20분~25분 정도...
이윽고 전망대에 도착하면.. 사람들이 난간에서 셀피 사진을 찍거나, 한반도 지형을 사진기로 담고 계시고 계십니다.
해가 왼편 산에 살짝 걸쳐 있죠?? 아마 조금만 늦었으면... 어두워서 못 보고 가야 할 수도 있었어요..
날씨가 좋지 않아서 뿌연 상태에서 바라봐야 했던 것이 많이 아쉽기만 했지만....
배가 한반도 지형을 돌며 풍악을 울리니... 새롭게 보이기도 하더라고요..ㅎㅎ
어떤가요?? 정말 한반도의 모습인가요?? 배가 움직이면서 섬의 위치를 잡아가더라고요.. 제주도였다가.. 울릉도 독도였다가... ^^
사진기로 열심히 찍어 보고 있는데.. 뿌연 미세먼지들 탓에... 사진은 잘 나오지 않은 것 같네요..ㅠㅠ
언젠가 이곳 사진을 본 적이 있는데.. 무궁화가 피어 있었는데..... 지금은 무궁화가 져서 없었어요..
무궁화까지 같이 사진기로 담았다면.. 정말 멋졌을 것 같습니다.
어찌 보면.. 이거뿐이야?? 할 수도 있겠지만... 찬찬히 바라보면.. 청명한 서강 물줄기가 흐르고 흐른 흔적들이 보이고.. 그 흔적이 지금의 한반도 지형을 만들어 낸 것이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그리고 시간의 흐름으로 매우 신비로운 곳을 보고 온 것이라는 여운도 남게 되지요.
매번 영월을 지나처 가기만 했었는데.. 막상 이렇게 와보니.. 진작에 와볼걸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강원도 영월에 가시면 꼭~! 들러보세요~
※ 강원관광재단과 캐논코리아가 함께한 강원 별천지 출사단으로 참여하여 찾아가 본 곳을 소개한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