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오뚜기가 만들면 다를까? "진비빔면 배사매무초!"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번 여름은 유독 더웠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집에 있을 때 자주 비빔면이 생각나서 먹게 되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뚜기의 "진 비빔면"을 먹어본 솔직 후기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진비빔면에 대해서 여름철에 어울리는 비빔면의 한국 시장은 1984년부터 출시되고 있는 팔도 비빔면을 중심으로 오뚜기 진비빔면과 농심 배홍동 비빔면 3파전으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진비빔면은 오뚜기에서 2020년 3월 23일에 출시하였고, 당시 모델은 백종원이었습니다. 출시 3주 만에 500만 개를 판매하며 팔도비빔면의 아성을 위협하기도 하였는데요. 하지만 2022년 3월에 출시된 농심의 배홍동 비빔면에 순위를 빼앗기며, 다시 한번 리뉴얼을 하여 출시하였습니다. 오뚜기에서 지난..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한국 영화 "외계+인 1부(Alienoid 2022)" 솔직 감상 후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범죄의 재구성**], [**타짜**], [**도둑들**], [**전우치**], [**암살**] 등 한국 영화 대박 흥행의 최동훈 감독과 초호화 출연진 캐스팅으로 관심을 모았던 [블럭*외계+인 1부*]를 최근 IPTV를 통해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영화 성적은 손익분기점을 넘지 못했고, 관객 평가도 혹평이 많은 영화로 남게 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외계인 1부"에 대해 살펴보고 저의 솔직 감상 후기를 남겨 보려 합니다. 개요 장르 : SF, 무협, 액션, 판타지 감독 : 최동훈 출연 : 류준열, 김우빈, 김태리, 소지섭, 염정아, 조우진, 김의성, 이하늬 외 제작사 : 케이퍼 필름 촬영 기간 : 2020년 3월 29일 ~2021년 4월 19일 개봉일 : 20..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4 : HDR 병합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들을 통해서 루미나르 네오를 활용한 일반적 사진 편집 후보정 방법 및 대표적 기능들을 소개해 드렸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Luminar Neo의 확장 기능인 익스텐션 팩 소개와 HDR 병합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루미나르 NEO의 익스펜션은 전문가를 위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 사진에 마법을 부린 것처럼 쉽게 멋진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루미나르 NEO 확장(익스텐션) 기능 소개 Skylum에서는 Luminar Neo를 통해 크리에이터의 창의적인 사진 편집을 위한 원스톱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그 취지로 Luminar Neo의 새로운 비전을 연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2022년 말까지 7개..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삼성 버즈2PRO 블루투스 이어폰 언박싱, 솔직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얼마 전 출시한 삼성전자의 최신형 블루투스 이어폰 버즈 2 PRO를 사전예약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이번 언팩 행사를 통해서 가장 큰 혁신적 변화가 있다고 생각한 제품이 바로 버즈 2 PRO 였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이어폰은 일반 스피커 대비 큰 체감이 안 온다 생각을 하였었는데요. 이제부터 이야기할 버즈 2 PRO를 통해서 그간의 제 생각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아실 수 있으실 것이에요. ^^; 버즈 2 PRO 버즈 2 PRO는 2022년 8월 10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2에서 최초 공개되었으며, 삼성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6번째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디자인은 갤럭시 버즈 프로를 베이스로 전작에서 디테일을 다듬은 방향으로 설계하였으며, 휘어진 선이..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3 : 인물 보정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번 루미나르 네오 사진 편집 방법 포스팅에서는 인물 보정 관련된 내용입니다. 그동안 사진에서 인물 배경을 제거하기 방법은 어도비 포토샵을 이용하여 하나하나 지워가며 하는 작업이었습니다. 이를 [**누끼 따기**]라고도 하죠. 단순한 배경색이라면 작업이 쉽겠지만, 복잡한 풍경사진 속이라면 매우 고된 작업 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루미나르 네오에서는 인물 배경을 제거하는 놀라운 AI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정확도도 제법 높은 편이고요. 또한, 인물 사진을 좀 더 뚜렷이 하기 위해 밝은 렌즈로 아웃포커스 사진을 촬영하곤 하는데요. 이 역시도 루미나르 네오의 AI 기술로 아웃포커스 사진으로 후보정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마우스 조작만으로 값비싼 밝은 렌즈를 이용하지 않아도 ..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2 : 전선, 먼지 얼룩 제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이미지 편집 툴인 루미나르 네오를 이용하여 사진의 하늘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루미나르 네오의 강력한 AI 기술로 사진에 있는 전선이나 먼지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이 기능 때문에 Luminar Neo의 매력에 푹 빠지기도 하였어요. ^^전선 얼룩제거사진 후보정 원본 사진위 사진은 눈 내린 겨울 어느 아침의 경기도 여주에 있는 영월루에 오르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아쉽게도 전선이 사진의 배경을 크게 망치고 있는 사진이기도 합니다. 그럼 이 사진에 있는 전선을 루미나르 네오(Luminar Neo)를 이용해 제거해보죠.사진 편집 후보정 : 전선 제거하기루미나르 네오로 사진 파일을 불러와서 상단 메뉴의 [**편집..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영화 "탑건 매버릭" 감상 후기 (IMAX로 못 본 것이 후회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6월 22일에 개봉하여 큰 흥행을 일으켰던 영화 "탑건 매버릭"을 뒤늦게서야 보게 되었습니다. 저에겐 영화관을 통해 보려고 예약까지 해두었다가 개인적인 일로 취소를 해야만 했었던 영화이기도 합니다. 지난 8월 16일에 SK BTV 영화에 올라오게 되어, 곧바로 시청하였는데요. 이건.. 뭐... 영화관.. 특히 IMAX나 4D로 못 본 것이 후회될만한 영화네요. 이번 포스팅에서 탑건 매버릭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요 장르 : 액션, 드라마 감독 : 조셉 코신스키 출연 : 톰 크루즈, 마일스 텔러, 제니퍼 코넬리, 그랜 파월, 존 햄, 발 킬머, 에드 해리스 외 촬영 기간 : 2018년 5월 30일 ~ 2019년 4월 15일 개봉일 : 2022년 06월..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1 : 하늘 변경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루미나르 네오(Luminar Neo) 이미지 편집 툴에 대하여 지난 포스팅에서 간단히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핵심 기능 중 하나인 하늘 변경 후보정을 실전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말 간단히 바뀌는 Luminar의 AI 하늘 변경 퍼포먼스를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 사진 후보정 원본사진 초여름 맑은 밤의 경기도 연천 당포성의 사진입니다. 별이 관측되는 곳이기도 하여서, 은하수 촬영을 가보았는데 막상 주변 광해로 은하수를 볼 수 없어서 아쉬웠던 곳이기도 합니다. 아쉬웠던 당포성 밤하늘을 루미나르 네오를 이용하여 은하수가 가득한 하늘로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루미나르 Neo 시작하기 루미나르 네오를 시작하게 되면 첫 화면에서 카탈로그 폴더별 사진들이 보..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AI 이미지 편집 툴 "루미나르 네오(Luminar NEO)"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저처럼 사진을 취미로 하시고 계시거나, 사진에 관심을 갖고 도전해보시려는 분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사진 편집이 아닐까 합니다. 내가 찍은 사진이 생각과 달리 초라하게 보인다면, 아마도 사진에 대한 흥미도 잃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진작가님들이 촬영 후 보정을 통해서 사진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많은 정성을 쏟고 있기도 합니다. 저 역시 디지털 사진을 시작하면서 여러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왔었습니다. 그중에서 최근 AI 이미지 편집 툴인 루미나르 네오(Luminar NEO)의 편리함과 매력에 빠지게 되었고, 이번 포스팅에서 많은 분들께 한번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마도, 이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SNS 인스타그램에서 사진 소통으로 인..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코로나19 환자 가족생활 안전 수칙, 나와 가족을 지키는 방법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몇 주 전이기는 하지만 아내가 코로나19에 감염이 되었던 사실이 있습니다. 평소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및 생활수칙을 잘 지켜 왔었으나, 최근 다시 시작한 헬스장 운동을 하면서 감염이 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증세는 약 5일 정도 지속되었고 그 이후부터 현재까지는 누그러져서 생활하는데 큰 지장은 없게 되었습니다. 또한 자가 키트 검사 시 음성으로 나오고 있어 완치가 된 상태로 보고 있습니다. 같은 공간에서 생활하는 동거인이자 가족인 저와 아내를 걱정해주신 분들이 많으셨는데, 특히 저만 안 걸린 것이 신기하다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어떻게 코로나19 환경에서 자신을 지켰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실내 습도를 높이기 실내 공간의..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