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

해당되는 글 21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캐논과 강원도 관광재단이 함께 하는 야생화 출사 이벤트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강원도 관광재단에서 "야생화 꽃이 피었습니다." SNS 인증 챌린지를 진행한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었는데요. 그때 캐논 코리아와 강원관광재단에서 출사단 이벤트도 진행할 것이라고 귀띔도 해드렸었습니다. '야생화 꽃이 피었습니다' SNS 인증 챌린지 이벤트 정보 '야생화 꽃이 피었습니다' SNS 인증 챌린지 이벤트 정보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강원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이벤트가 있어서 알려 드리려 합니다. 올해 강원관광재단에서는 신사업으로 야생화 군락지 관광 자원화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 jknara.tistory.com 그리고 공식적인 출사 이벤트 소식이 지난 4월 27일 캐논코리아 홈페이지에 공지로 올라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캐논코리아(주..
thumbnail
Photograhy (사진)/풍경

화려한 벚꽃 계단

Canon EOS 6D Mark2+Tamron 28-75mm / F4, 1/640, ISO 100, 75mm 작가노트 벚꽃이 만개하였을 때의 서울숲 중에서는 바람의 언덕과 이어지는 보행 전망교가 단연 인기가 많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벚나무길에서 바람의 언덕과 보행 전망교를 가기 위해서 계단을 올라야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찾다 보니 사람이 없는 풍경을 찍기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도 기다리고 기다려서.. 겨우 한 번의 기회가 있었는데.... 사진 속 여성분께서 계단을 뛰어오르셔서, 놓치고 말았습니다. 위 사진은 풍경사진을 찍으려다 실패한 것이지만, 오히려 인물이 들어감으로써 심심하지 않게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인물에 초점이 맞춰지지 않았고.... 조리개도 약간 개방한 상태로 ..
thumbnail
Photograhy (사진)/꽃, 나무

벚꽃이 빛나는 날에...

작가노트 이제는 봄에는 흔하게 보는 꽃 중 하나가 되어버린 벚꽃이지만, 여전히 연분홍빛을 띄며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것은 사실일 것입니다. 벚꽃이 만개하려 할 시점에 촬영하면서, 꽃을 좀 더 화사하고 빛나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 역광을 이용하였습니다. 일반 스마트폰으로는 역광 사진이 어려울 수 있지만, DSLR이나 미러리스로 촬영 시 노출값 조정 후 촬영하여 후보정을 하면 위와 같은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들은 같은 장소에서 각기 다른 사진을 후보정한 것인데, 색감을 달리 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 사진은 실제 제 눈에 보였던 색을 기억하여 후보정하며 역광에서의 꽃잎 색을 살린 것이고, 두 번째 사진은 요즈음 유행하는 벚꽃 프리셋을 이용하여 약간 탁한 느낌으로 후보정한 것입니다. 이렇듯 사..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새 대통령 집무실 명칭 국민 참여 공모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제20대 대통령 선거로 국민의 힘 윤석열 후보가 선출되었습니다. 대통령 당선인은 기존 청와대를 개방하고 대통령 임기 시작과 동시에 용산으로 대통령 집무실을 이전하겠다 밝히고, 현재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에 맞춰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청와대 이전 TF에서는 제20대 대통령 취임에 맞춰 새롭게 이전할 용산 대통령 집무실의 명칭을 국민공모를 내놓았는데요. 총 상금 1200만 원의 공모전으로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통령 집무실 명칭 공모 취지 대통령 집무실 이전은 대통령이 제왕적 대통령제의 권위주의를 벗어나 국민 속으로 다가가 국민과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윤 대통령 당선인의 의지에서 비롯된 것이며, 이에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는 역사적 순간을 국민과 ..
thumbnail
Photograhy (사진)/풍경

분홍빛 진달래동산

작가노트 이 블로그를 처음 개설해서 올렸던 사진 중 하나가 이곳에서 촬영한 사진이었습니다. https://jknara.tistory.com/10 진달래동산 부천 원미산에서 본 부천종합운동장 Canon EOS 6Dmark2 + 16-35mm f/4 jknara.tistory.com 위 사진은 약 3년이 지난 뒤에 다시 방문하여 같은 자리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촬영날짜만 다를 뿐 비슷한 오전 시간대에 똑같은 카메라와 렌즈를 이용하였는데, 진달래가 그동안 많이 컸고 만개한 시점에 방문해서인지 색감차이가 차이가 나 보입니다. 같은 자리에서 같은 계절에 촬영하였다 하여도, 이렇게 환경 변화 등에 다른 모습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진은 같은 자리에서 사진을 찍어도 조금씩 다르게 나오는 것일 테지..
thumbnail
Travel (여행과 맛집)/충청남북도

[충남 서산] 바닷길이 열려야 갈 수 있는 일몰 명소 "간월암"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충청남도 여행을 하다 서울로 올라오면서, 오래전에 가봤던 곳이 떠올라 차 머리를 약간 돌려 잠시 들러 본 곳이 있습니다. 바닷물이 빠졌을 때야 비로소 가볼 수 있는 곳인데, 바로 "간월암"입니다. 아쉽게도 제가 당도하였을 때는, 물때가 맞지 않아 간월도로 건너갈 수가 없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짧게 간월암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간월암에 대하여... 충남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에 위치한 암자로 원효대사가 세웠다는 말이 있지만 불분명합니다. 고려말 무학대사가 이곳에서 수행을 하였다 전해지며, 조선 개국에 참여한 공으로 간월도와 인근의 황도를 하사 받아 절을 지어 무학사를 창건하였지만 조선 억불정책으로 폐사되었던 것을 1941년 만공스님이 중건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
thumbnail
Travel (여행과 맛집)/충청남북도

서해안 3대 낙조 명소 "꽃지 해안 공원(꽃지 해수욕장)"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태안 세계 튤립 꽃박람회를 소개하면서, 부족한 내용이 있어서 이렇게 다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태안 튤립축제장 옆이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으로 낙조가 유명한 곳입니다. 어렵게 찾았지만, 저는 낙조를 보지 못하고 올라왔기에 지난 포스팅 추가 사항으로 짧게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꽃지 해수욕장에 대하여.. 넓은 백사장과 할미 바위, 할아비 바위가 어우러져서 그림 같은 풍광을 보여주고 있는 꽃지 해수욕장은 서해안 3대 낙조 명소로 알려진 곳입니다. 특히, 할미 할아비 바위는 만조 때는 바위섬이 되고, 간조 때는 육지와 연결된 모습이어서 다양한 경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태안 8경으로 손꼽히는 꽃지 해수욕장은 최근 꽃지 해안공원으로 탈바꿈하여 낙조 명소..
thumbnail
Travel (여행과 맛집)/충청남북도

세계 5대 튤립축제 "태안 세계 튤립 꽃 박람회"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봄이 되니 여기저기서 꽃 축제가 펼쳐져서 어디를 가볼까 고민이 되는 지금입니다. 이번에는 충남 태안의 안면도 코리아 플라워파크에서 펼쳐지는 '태안 세계 튤립 꽃박람회'를 찾아가 보았는데요. 오랜만의 보는 튤립축제 여서인지, 화려하기도 했고 많은 인파에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 그만큼 인기가 많은 곳이니 만큼 포스팅 끝까지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태안 세계 튤립 꽃 박람회 소개 2012년 제1회 태안 튤립 꽃 축제를 시작으로 어느덧 10년이 되는 꽃 축제로 2018년에 지금의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으로 이전하여, 바다와 석양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광과 함께 매년 새로운 디자인으로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미국 스캐짓밸리, 인도 스리나가르, 터키 이스탄불, 호..
thumbnail
Travel (여행과 맛집)/충청남북도

충남 태안의 나무가 행복한 "천리포 수목원"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얼마 전 TV를 보다가 우연찮게 소개된 곳을 보고 눈여겨보게 된 곳이 하나 있습니다. 서울에서는 다소 멀기는 하지만, 조금만 부지런하면 충분히 가볼 수 있는 곳이어서 한번 찾아가 보게 되었는데요. 그곳은 바로 충남 태안에 위치한 "천리포 수목원"입니다. 2022년 4월 9일부터 4월 24일까지 제5회 천리포수목원 목련축제를 하고 있어서, 겸사겸사 같이 둘러보게 되었어요. 천리포수목원에 대하여... 충청남도 태안 천리포 해변 옆에 위치한 천리포 수목원은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출신인 故 민병갈(Carl Ferris Miller) 박사께서 1962년만 리 표 휴가를 갔다가, 천리포 지역민들을 의 삶을 보고 야산을 매입하게 되면서 1970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수목을 식재하여 3..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야생화 꽃이 피었습니다' SNS 인증 챌린지 이벤트 정보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강원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이벤트가 있어서 알려 드리려 합니다. 올해 강원관광재단에서는 신사업으로 야생화 군락지 관광 자원화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는데요. 그 일환으로 인증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야생화 꽃이 피었습니다 인증 챌린지 강원관광재단에서는 지난해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야생화 키워드 검색 급증과 함께 전년 5월 곰배령 방문객이 277% 증가한 것을 확인하고, 강원도 주요 야생화 군락지를 발군 해 야외 체험 위주의 안전 개별 여행 콘텐츠를 마련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월 선착순 400명을 선정하여 경품 이디야 커피 5,000원권을 증정하고 3개월 연속 참여 인증 시 30,000원 상당의 강원도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참여방법은 카카오 채널 ..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