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롯데제과 한정판 꼬깔콘 새우마요맛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얼마 전 마트에 갔더니 롯데제과에서 2+1 과자 행사를 하고 있었어요. 평소 즐겨 먹던 꼬깔콘이 눈에 들어와서 집으려는 순간... 못 보던 꼬깔콘이 보이더군요. 바로... "꼬깔콘 새우마요맛" 이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꼬깔콘 새우마요맛을 살펴보려 합니다. ^^ 롯데 한정판 꼬깔콘 새우마요맛 꼬깔콘은 롯데에서 1983년에 출시한 과자입니다. 꼬깔 모양에 옥수수를 주원료로 하였기에 'Corn'이라는 이름을 더해 만들어진 이름이 '꼬깔콘' 이기도 합니다. 초창기에 제가 기억하기로는 갑에 담겨 서 나오던 과자였는데, 이제는 이렇게 포장재질이 바뀌어 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즐겨 먹는 꼬깔콘은 '고소한 맛'과 '군옥수수맛'인데요. 이번에 한정판으로 '새우마요맛' 이 나..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자동차 엔진 위치와 구동 방식을 알아보자.

오늘은 자동차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 건데요. 자동차 엔진은 보통 앞에 있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그런데 내차의 구동방식이 어떻게 되는지를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시더군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으로 간단하게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자동차 엔진 위치와 구동 방식 자동차의 구동방식은 엔진에서 나오는 힘을 바퀴에 어느 위치에서 어떻게 전달하느냐에 따라 총 5가지의 구동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구동방식은 크게 3가지로 앞바퀴에만 동력이 전달되는 [**전륜**], 뒷바퀴에만 동력이 전달되는 [**후륜**], 4바퀴 모두 동력이 전달되는 [**사륜**]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엔진 위치는 앞쪽에 있기도 하지만, 중앙과 뒤쪽에 위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엔진 위치와 구동방식에 따라, FF(Fr..
thumbnail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정보/알리익스프레스 추천템

입 소문 듣고 구입한 알리 매직 빗자루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최근에 주위 분들이 소개해줘서 알리익스프레스의 "매직 빗자루"를 알게 되었는데요. 가성비도 넘사벽이고, 활용성도 높다 하여서 저도 주문하게 되었어요. 제품명은 "Joybos 180 ° Magic Broom 플로어 브러시/스크럽 브러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이 제품을 한번 살펴보려 합니다. ^^ Joybos 매직 빗자루 살펴보기 알리익스프레스로 주문을 하였는데요. 저는 슈퍼딜로 $0.94에 구입하였는데, 5일 무료 배송으로 받았습니다. 평상시에는 $2.94 ~$5.12로 가변적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 같습니다. 5일 만에 받은 제품은 뾱뾱이 비닐포장으로 단단하게 묶여서 왔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크기가 작게 느껴졌습니다. 테이핑을 단단히 되어 있어서 풀어내는데 시간이..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가성비 대박 대용량 과자 - 이마트 트레이더스 "맛짱"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저는 가끔 심심 부리로 과자를 먹곤 하는데, 어렸을 때부터 즐겨먹는 과자가 몇몇 있습니다. 그중에서 삼양 '짱구', 크라운 '못 말리는 신짱'을 그간 즐겨 먹었는데, 얼마 전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가보니... 대박 큰 봉지에 들은 낯익은 과자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그 대용량 과자 이름은 '맛짱'이었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맛짱 이마트 트레이더스 심벌이 상단에 있고, "MATZZANG SWEET SNACKS"이라는 이름과 함께 과자 사진이 시선을 끕니다. 이 과자 봉지가 얼마나 크냐 하면, 세로가 약 43Cm, 가로가 약 34.5Cm입니다. 총용량은 980g이고, 가격도 저렴해서 4천 원 미만이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총칼로리는 4,584Kcal이고, 칼슘이 (1,07..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롯데리아 "한우 불고기 버거" 달라졌네??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롯데리아 "핫크리스피 버거"를 리뷰해 보았는데요. 이참에 롯데리아 고급 버거 중 하나인 "한우 불고기 버거"도 같이 보려 합니다. 남이 먹으면 더 맛있어 보인다고 하죠. 저도 딱 그런 케이스로 옆 테이블 분이 먹는 거 보고.. 포장으로...^^; 롯데리아 한우 불고기 버거 롯데리아 한우불고기 버거는 2005년에 출시된 햄버거입니다. 한우를 사용한다는 광고를 하며 큰 호응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롯데리아의 고급 버거로 자리매김하여 왔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초창기에도 포장재질이 고급졌는데, 지금은 이렇게 종이박스에 담겨서 나옵니다. 그래서 포장으로 사 와서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먹기 딱!! 좋습니다. 종이 박스를 열면 또 하나의 포장지에 담겨 있..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롯데리아 "핫크리스피버거"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한동안 끊었던 햄버거가 너무 생각이 나서, 오래간 만에 버거를 사 먹고 솔직 리뷰를 남겨 보려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햄버거 브랜드는 아니지만, 어릴 적 향수 때문인지 가끔 찾는 롯데리아를 이번에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다양한 메뉴에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몰라하다가, OK캐시백 앱을 통해서 할인쿠폰이 있는 것을 보고 '핫크리스피 버거'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롯데리아 핫크리스피 버거 포장지의 핫 크리스피 버거라는 한글 이름 아래 영어는 핫 크리스피 치킨 버거로 되어 있습니다. "HOT CRISPY CHICKEN BURGER" 타 브랜드의 비슷한 버거류가 KFC에는 "징거버거", 맥도날드에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가 있습니다. 햄버거를 받아 바로 커닝을 해보았는데요. ..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생활용품

우드웰 "스토리 서랍형 듀얼 모니터 받침대" 언박싱, 실사용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집에서 PC 사용이 늘어나면서, 그간 몰랐던 불편한 점이 하나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모니터 높이가 낮아서인지 책상에 오래 앉아 있으면 목이 뻐근해 오고, 거북목이 되어가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모니터 높이를 높게 해야겠다 생각하여서, 모니터 받침대와 모니터 암을 두고 고민을 하였습니다. 얼마 전 지인이 요청해서 모니터 받침대를 추천해준 적이 있는데요. 기존엔 정말 엉망이던 책상이 모니터 받침대 하나로 깔끔하게 정리가 되면서 책상에 공간도 생겼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도 더 고민 없이 모니터 받침대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저는 모니터 2대를 사용하고 있어서, 모니터 받침대도 넓은걸 선택하여야 했습니다. 그리고 선택한 것이 "우드웰 스토리 서랍형 듀얼 모..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갤럭시S 22 Ultra" VS "아이폰 13" 야간 사진 모드 승자는?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최근 공개된 갤럭시 S22 Ultra의 카메라에 대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단연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는데요. 특히 이번 갤럭시 S22시리즈의 '나이토그래피' 적용에 대해 반신반의하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습니다. 그간 아이폰 13에서 보여준 야간모드의 화질과 비교하여 어느 게 나은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사진 한 장을 공유해 봅니다. 왼쪽이 최근 공개된 갤럭시 S22 울트라이고 좌측이 아이폰 13입니다. 야간 모드에서의 화질이 확연하게 드러나는 한 장의 사진입니다. 좌측의 갤럭시 S22 울트라의 야간화질이 아이폰 13보다 훨씬 좋아 보입니다. 암부 복원 능력과 더불어 더 선명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 갤럭시 S22 시리즈는 지난 2월 10일에 ..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셀프 설치 및 수리

오래된 전등 재활용하여 LED 등 셀프 교체 하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저희 집 주방 등이 어두워지면서 형광등 수명이 다하여서, 이참에 LED로 교체하게 되었는데요. 적은 비용으로 쉽게 셀프로 교체 방법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기존 오래된 주방등 살펴보기 저희 집 주방등은 매립형입니다. 그래서 틀까지 전체 교체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우선 사이즈가 같은 제품을 찾기도 어렵고, 철거 작업도 쉽지 않습니다. 벽지를 새로 하면서 주방등까지 꼼꼼하게 붙어있었어요. ^^; 전등의 유리를 제거하면 FPL 55W 형광등이 하나 있습니다. 이런 FPL 55W 형광등은 안정기가 필요합니다. 그동안 사용했던 안정기인데요. 오래 사용해서인지, 플라스틱 고정부위가 삭아서 부서지더군요..@.@ 이래서 불나는 거구나 싶었어요. 저는 틀을 활용해서 LED 램프 모..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귀멸의 칼날 3기 "대장장이 마을 편" TV 애니메이션 결정 소식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귀멸의 칼날 2기 환락의 거리 편(유곽 편)이 2022년 2월 13일 밤에 11화로 종영되었습니다. 카마도 탄지로와 젠이츠, 이노스케의 활약과 음주 텐켄의 눈부신 전투씬이 너무나 인상 깊었던 2기 유곽 편이 너무 짧게 끝나서 너무나 아쉬웠는데요. 그러한 시청자의 마음을 알았던 걸까요?? 귀멸의 칼날 2기 마지막화는 지금까지와 달리 약 35분을 방영하였는데요. 마지막에 희소식을 안겨 주었어요. 귀멸의 칼날 3기 TV 애니메이션 소식 2기 최종화 말기에 보여준 티저 이미지 영상은 짧았지만 너무나 선명하게 시청자의 갈증을 해결해주었습니다. "귀멸의 칼날 "대장장이 마을 편" TV 애니메이션 결정" 귀멸의 칼날 애니메이션 '대장장이 마을 편'의 방송 시기는 아직 미정입니다...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