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내가 결제하지도 않은 카드 해외승인 대처법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금 두근두근 떨리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이렇게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보니, 문자가 6통이나 와 있더라고요. 스마트폰을 켜보니, 해외 승인으로 돈이 각각 $100씩 결제가 되었다는 문자들이었어요. 처음에는 피싱문자 인가?? 한참을 드려다 봤습니다. 잠에서 깨자마자 보는 것이니.. 아직 꿈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고요.. 하지만.. 점점 또렷해지는 시야와 정신이... 이거 카드 사고 난 거라는 걸 깨닫고... 심장이 마구 쿵쾅쿵쾅~ 어찌해야 할 바를 모르겠더라고요. 새벽 3시 49분부터 4시 12분까지 $100 씩 총 4건이 카드 해외 승인이 나 있었고, 04시 52분에 소액에 대한 또 한 번의 카드 해외 승인은 무슨 이유에서인지 취소가 되었습니..
thumbnail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정보/알리익스프레스 추천템

카메라 랜즈 액세서리 "SHOOT 접사 링" 언박싱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취미로 사진을 하면서 소소하게 액세서리를 하나씩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해서 구매해 보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해외직구로 접사 링을 하나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접사 링이라는 것을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더 가까운 거리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하는 렌즈 액세서리를 말합니다. 접사 링은 좀 더 전문적 용어로 익스텐션 튜브라고 이야기하는데요. 이 튜브 안에는 어떠한 랜즈도 없고, 단지 바디와 랜즈 사이의 거리를 이용하여 초점을 변화시켜 접사 촬영을 가능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어찌 보면 단순한 구조이기도 하여, 가성비 좋은 SHOOT 접사 링을 알리익스프레스로 구입하였고, 배송은 5일 만에 받았습니다. SHOOT 접사 링 판매 페이지 바로가기 17612.0₩ 20% OFF|..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2021년 단풍 절정 예상 시기와 날씨 전망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어느덧 밤공기가 차가워지고, 성큼 가을 문턱에 다가온 느낌이 드는 요즈음입니다. 가을은 소비의 계절이기도 하고, 관광의 계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가을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가을 단풍시기를 한번 알아보려 합니다. 우리나라는 단풍시기가 북쪽부터 내려오기 때문에, 시점을 잘 맞추면 가을 단풍여행을 제대로 하실 수 있습니다. 단풍지도(2020년 VS 2021년) 설악산 기준으로 9월 28일 현재 위쪽 부분에 단풍이 이미 들기 시작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예정대로 10월 중순경에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과는 절정시기 예상이 약간 다른데요.. 올해는 전년인 2020년보다 단풍이 약간 늦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긴 합니다. 제주 한라산의 ..
thumbnail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경기도 가볼만한 곳 - 분당 중앙공원 (꽃무릇 거리)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오늘은 서울 근교에 꽃무릇 군락지가 있다는 정보를 얻어 찾아가 본 곳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저는 방문 시기를 늦게 하여서.. 많이 시든 상태의 꽃무릇을 만나야 하였지만... 매년 9월 초에 방문하면 예쁜 꽃무릇이 공원 한가득 피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로 "분당중앙공원"이 그곳입니다. 분당중앙공원 위치와 찾아가기 내비게이션에는 [**분당중앙공원**], [**분당중앙공원 주차장**]으로 검색하여 찾아가시면 편합니다. 주차장이 A와 B가 있는데, 협소한 편입니다. 두 곳 어디에 주차하셔도 좋으며 무료입니다. 대중교통으로 찾아가려면 수인 분당선으로 서현역에 하차하여 2번 출구로 나와 서현역, AK플라자 정류장에서 720-1, 720-1A, 220을 타고 중앙공원, ..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한국 드라마 최초 넷플릭스 美 흥행 1위?? "오징어 게임"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요즈음 넷플릭스 시리즈로 핫한 드라마가 한국 콘텐츠인 "오징어 게임"이라고 합니다. 세계 석권을 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미국에서도 1위라고 하고.. 심지어 한국과 사이가 좋지 않은 일본에서 조차 1위라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정보 장르 액션, 모험, 서스펜스, 드라마 관람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에피소드 제목 무궁화 꽃이 피던 날 지옥 우산을 쓴 남자 쫄려도 편먹기 평등한 세상 깐부 VIPS 프론트맨 운수 좋은 날 등장인물 주요 인물 이정재 : 성기훈 역 - 빚을 진 상태로 이혼하여 쌍문동에서 홀어머니와 살고 있다. 딸을 끔찍이 생각하는 못난 아빠 박해수 : 조상우 역..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3 시청후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넷플릭스 SF 호러 "기묘한 이야기" 시즌1, 2를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엄청난 중독성을 갖은 시리즈이니 만큼, 날을 잡고 정주행 각오를 하고 봐야 하기에 이번 연휴기간을 이용하여 드디어 시즌3을 보게 되었습니다. 주위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SF 호러물 중 추천해달라고 하면.. 단연코 "기묘한 이야기"를 추천해드려야겠더군요. 정말 재미있게 잘 봤거든요.. 오늘 포스팅에서도 짧은 스토리와 함께 시청 후기를 적어 보겠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3 짧은 스토리 1985년 미국 인디애나 주 작은 마을인 호킨스. 새로운 스타 코트 쇼핑몰이 문을 열면서 생기가 넘치게 된 호킨스에서는 또다시 어둠 속에서 알 수 없는 기묘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었습니다. 아이..
thumbnail
Photograhy (사진)/꽃, 나무

9월 초순경에 만날수 있는 꽃무릇(상사화)

작가노트 꽃무릇이라고 하는 상사화가 피는 시기는 9월 초라고 하는데, 계절이 예뻐지려는 시기에 미리 활짝 피는 꽃이다. 사진을 찍으며 보니 해가 많이 비치는 곳보다는 그늘진 곳에 군락을 지어 많이 피어 있는 모습이다. 그래서일까... 실제로 보면.. 빛을 받으면 화려하게 보일 텐데...라는 생각이 많이 든다. 위 사진들은 후보정하여 빨간 색상을 강조하였는데, 과한 느낌을 준 것도 사실이다. 후보정하면서 딱 저렇게 화려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어서였는지.. 결과물이 그렇다..^^; 이 꽃무릇은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길상사에서 촬영한 것이다. 매년 9월 초순경에 찾으면 예쁜 상사화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가성비 좋은 프리미엄 수제 버거 "뉴욕버거 앤 치킨"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집에서 운동 겸 동네 하천변 길을 걷다가 집에 올 때쯤에 꼭 지나쳐 오는 곳이 있는데요. 항상 고소한 냄새에 발걸음을 멈추곤 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가성비 좋은 수제버거 브랜드 "뉴욕버거 앤 치킨"입니다. 항상 침 꼴깍꼴깍 넘기며 지나치다가... 언젠간 꼭 먹어봐야지 했었는데... 우연히 배달앱을 보다가, 할인쿠폰 3천 원 적용이 된다고 하길래... 배달앱으로 주문을 해보았어요. 배달비도 무료!! ^^ 주문한 내용은 [**뉴욕버거 세트**], [**갈릭치킹버거**], [**하프 크런치 치킨**]으로 총 3종류를 주문하였습니다. 뉴욕버거 세트 : 7,500원 갈릭치킹버거 : 4,800원 하프 크런치 치킨 : 8,900원 할인쿠폰 : 3,000원 합계 : 18,200..
thumbnail
Travel (여행과 맛집)/서울

서울 성북동의 길상사 꽃무릇 산책 2021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작년에 다녀가 보고 포스팅으로 올렸던 서울 성북동에 위치한 길상사를 2021년 9월에 다시 한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9월 초순경에 꽃무릇이 활짝 피어 있는 곳이기도 하고, 이맘때 산책 겸 걷기 딱 좋기도 하여서 다시 찾아가 보았어요. 이번에는 오전 시간에 찾아가 보았습니다. 찾아가는 방법과 작년 길상사의 모습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서울에서의 사색 - 길상사(吉祥寺)를 걸으며... 서울에서의 사색 - 길상사(吉祥寺)을 걸으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가을이 다가오면서, 하늘도 공기도 깨끗해져만 가는데.... 코로나 19로 집안에만 있기가 너무 답답한 요즈음입니다. 매년 이맘때쯤은 지역 축제나 꽃밭을 jknara.tistory.com 길상사..
thumbnail
Photograhy (사진)/정물

레트로 LP판 사진 색감 비교 해보기

작가노트 위 사진은 LP판을 틀며 음악을 듣다가, 스마트폰으로 가볍게 찍어본 사진이다. 한 장의 사진을 후보정을 통하여 색감을 달리하여 표현해 보았는데, 맨 위쪽 왼편 사진이 원본이고 나머지 3장은 후보정 사진이다. 맨 위쪽 오른쪽 사진은 흑백의 표현이 들게끔 후보정을 하여 본 것이고, 아래 왼편 사진은 레트로 감성으로 후보정을... 아래 오른쪽 사진은 황혼의 여유로운듯한 색감으로 후보정을 해보았다. 이렇게 같은 사진을 가지고 촬영자의 주관에 따라 달리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사진의 매력이 아닐까 싶다. 요즈음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바로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후보정이 가능하니 정말 편한 세상이 아닐까 싶다. 심지어 SNS에 사진을 올릴 때에도 색감 보정 툴이 뜨고 손쉽게 버튼 하나로 클릭하고 스크롤바를 움..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