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해당되는 글 38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넷플릭스 미드 "기묘한 이야기" 시즌 1 시청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넷플릭스에서 빠지지 않고 순위권에 랭크되고 있는 작품인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 중 시즌1을 이제야 정주행 하였습니다. 한편을 보게 되면 다음 편이 궁금해져서 결국 정주행 하게 된다고, 편안한 날을 잡아 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여서, 저도 그렇게 하였어요. 왜 그래야 하는지 시청해보니 알겠더군요..^^ [팁*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는 편안한 날 정주행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에 대하여 원제는 "STRANGER THINGS" 입니다. '낯선 것들', 혹은' 매우 이상한 것들' 정도로 해석할 수 있는데, 한국 제목은 '기묘한 이야기'입니다. 2016년 7월 15일에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가 되었고, 더퍼 형제와 숀 레비 감독이 제작한 SF 공포..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4개 도시의 프리미엄을 한판에 "블록버스터4 " 도미노 피자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배달음식을 주문하면서, 한 번은 꼭 먹게 되는 것이 피자가 아닌가 합니다. 주말에 넷플릭스 시리즈 정주행 하면서 배고픔에 주문한 것도 바로 '피자'였습니다. ^^ 예전에 먹어보고 맛이 있어서, 또~! 주문한 피자를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맛있게 먹은 피자는 도미노피자의 "블록버스터 4"입니다. 압도적 퀄리티, 역대급 구성으로 블록버스터급 피자라고 홍보하고 있는 도미노피자의 블록버스터 4는 스위스 취리히 스테이크 퐁듀, 캐나다 밴쿠버 화이트 크림 슈림프, 미국 루이지애나 호스래디시 칼라마리, 스페인 레온 스모키 비프 파타스로 총 4가지 맛을 담은 프리미엄 피자이기도 합니다. 도미노피자에서 신제품이라고 포장 35%, 배달 25% 할인해준다고 하는데 행사 기간..
thumbnail
Gunpla (건프라)/건담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명작 "역습의 샤아" 다시보기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유튜브를 통해 건담 인포에서는 건담 애니메이션을 하나둘 공개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우주세기 시리즈 중 건담 마니아분들이 명작이라 칭하는 극장판 '역습의 샤아'가 방영 중입니다. 기동전사 건담 극장판으로는 네 번째 작품이기도 하고, 우주세기 종지부를 찍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는 1988년 3월 12일에 개봉된 작품인데요. 지금까지도 회자될 정도로 건담 팬층에게 여운을 남긴 애니메이션 영화이기도 합니다. 짧은 스토리 우주세기 0093년, 샤아 아즈나블은 하만 칸의 죽음으로 무너진 네오 지온을 재건하고 총수가 됩니다. 협상을 통해 전쟁을 피하려 하는 연방 지도자들 덕분에, 샤아는 연방의 거대 우주 요새 액시즈를 손쉽게 확보하게 되고.... 하지만 ..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생활용품

IKEA 이케아 스크루트 책상패드 블랙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여러분들은 책상에 매트 등을 깔아 두고 공부를 하시던가 업무를 보시나요?? 저는 사무실에서는 고무매트를 사용했었는데, 집에서는 지난 달력을 깔아 두고 사용했었습니다. ^^; 매달 달력 한 장씩 교체하는 방식이니.. 나쁘지 않더라고요. 메모도 그대로 할 수 있기도 하고... 한 달이 지나면 너덜너덜해져 있긴 하지만요.. ^^; 그런데 좀.. 뭐랄까... 책상이 어수선해지는 느낌이고 커터칼 같은 걸로 작업할 땐 책상에 상처가 날까 걱정되기도 하더군요. 그래서 고무패드를 사서 깔아볼까 하다가... IKEA 이케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크 루트 책상 패드를 보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구입이 가능한데 가격이 천차만별이군요.. 5천 원대부터 8천 원대까지... 반투 명색이 있..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지구에서 가장 빠른 생물은 무엇일까?

지구 상에서 가장 빠른 생물이 과연 무엇일까 궁금해 본 적 없으신가요? 인간 중에 가장 빠른 사나이 '우사인 볼트'와 가상으로 동물들과 100M 달리기를 한다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여기 20마리의 육상 동물들과 인간 번개 '우사인 볼트'의 가상 100M 대결한 결과를 살펴보도록 해요. 1위 치타 3.2초 2위 프롱혼 4초 3위 말 5초 4위 그레이하운드 5.1초 5위 타조 5.2초 6위 캥거루 5.5초 7위 토끼 5.6초 8위 사자 6.2초 9위 늑대 6.5초 10위 곰 6.4초 11위 기린 7.1초 12위 하이에나, 버펄로 7.2초 13위 고양이 7.5초 14위 코뿔소 7.8초 15위 멧돼지, 하마 8초 16위 악어, 낙타 9초 17위 코끼리 9.2초 18위 인간(우사인 볼트) 1위는 [**치타*..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급여명세서 교부 의무화 시행예정 (과태료 최대500만원)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사업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달에 한 번은 꼭 지출되는 것이 급여입니다. 직원에게는 급여일이 참으로 기다려지는 날이기도 합니다. 작은 영세 사업장이나, 자영업을 하시면서 급여를 맞춰 임금을 줄 때 그냥 통장으로 제때 맞춰 넣기만 하시는 분도 계시는데요. 앞으로는 4인 이상 사업장인 경우 그냥 급여만 주게 되면 최대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꼭! 급여 명세서를 같이 교부하여야 합니다. 급여 명세서에는 급여를 받게 되는 근로자가 자신이 근로한 것에 대해 정당하게 급여를 받고 있는지 알 수 있는 항목이 존재해야 한다고 합니다. 고용노동부에서는 아래와 같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급여 명세서에 반드시 있어야 하는 필수기재사항은 다..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전하는 정보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할 때 아무 정보 없이 그냥 시작한다면, 분명 중도에 포기할 가능성이 크다 생각합니다. 저는 이제 2년이 갓 넘은 블로거 이긴 하지만.. 초반에 지식이 조금 더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갖고 있긴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 드리는 작은 정보 내용입니다. 서론이 길면 뒤로 넘기기 하실 테니.. 빠르게 살펴보도록 하죠..^^ 블로그란? 블로그(BLOG)는 정보 공유나 의견 교환을 목적으로 올리는 글을 인터넷 웹 상에 올리는 일종의 웹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라는 말은 웹(web)과 로그(log, 기록)를 합친 낱말로, 개인의 생각, 견해, 주장 등을 일기처럼 적어두는 형식을 갖고 있습니다. 블로그는 개인적인 성격을 가..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온라인마켓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정품 구별법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온라인 마켓을 통해서 화장품을 구입하려 할 때, 망설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품이 존재한다는 이야기 때문이죠. 특히, 중국에서 화장품 용기를 똑같은 게 만들어서 유통한다는 뉴스 등의 보도로 더욱더 온라인 구매가 꺼려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더군다나 요즘은 짝퉁 화장품까지 만들어 판다고 하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마켓에서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정품 구별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제가 직접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확인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아모레퍼시픽에서도 화장품 브랜드가 정말 많죠. 설화수, 프리메라 등등.... 백화점이나, 아모레퍼시픽 매장에서 구입하신다면 정품이 확실하지만, 온라인으로 구매할 땐 정품 유무 확인하여 구매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가품을 판다고 말..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갤럭시 Z 폴드 3, Z 플립 3, 워치 4 실물 살펴본 후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갤럭시 Z폴드 3, Z플립 3, 워치 4를 소개해드렸었는데, 저도 실물이 너~무 궁금해서 집 근처 삼성전자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사실 투고 서비스로 며칠 대여받아 사용해보고 포스팅을 하나 더 올려 보려 했는데요.. 이미 마감되었다고 하네요. 대신 매장에 있는 갤럭시 Z폴더블 폰인 Z폴드 3과 Z플립 3, 워치 4, 버즈 2 도 살짝 살펴보았습니다. 갤럭시 Z폴드 3 반으로 접혔을때도 디스플레이가 꽉 차게 있던 갤럭시 Z폴드 3이 가장 먼저 눈에 띄었습니다. 접힌 반을 펼치면 나비의 날개처럼 펴지는 느낌이 들더군요. 그런데 힌지 부분이 상당히 뻑뻑한 느낌도 들고.. 한편으로는 고정이 단단해서 좋은 것 같기도 하고.. 이 부분은 호불호가 있을 것 같아요....
thumbnail
Travel (여행과 맛집)/서울

서울 방학동 갈비 맛집 "삼성숯불갈비"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며칠 전... 오래간만에 외식을 하려고, 동네 맛집 중 알려진 곳을 다녀와 봤습니다. 그곳은 바로 '삼성 숯불갈비' 식당입니다. 이곳은 방학동과 쌍문동 경계에 있는 곳이기도 하고, 방학천을 두고 있는 발바닥공원과도 인접해 있습니다. 예전엔 식당이 한 칸짜리 정말 작은 갈빗집이었습니다. 밖에서 대기해서 먹어야 할 정도로 작았는데요.. 식당이 잘되어서 매장이 확장되어서 지금은 테이블 수도 어느 정도 있는 갈빗집이 되었습니다. ^^ 방학동은 오래전부터 갈빗집들이 참 많았습니다. 지금도 '삼성 숯불갈비' 식당 주변에 오래된 갈빗집들이 몇 있는데, 신기하게도 이 식당만 사람이 많아요. 메뉴는 단순합니다. 돼지갈비만 있다고 보면 됩니다. 사이드 메뉴로 냉면과 공깃밥만 있을 뿐...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