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nail
Photograhy (사진)/꽃, 나무

같은 사진 다른느낌 후보정 이야기(샤스타데이지와 함께)

작가노트 사진을 촬영하고 난 후에 하는 일인 후보정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오늘 이야기해보려 한다. 위 사진들은 최근에 다녀온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청옥산 육백마지기이다. 산정산 비탈이자 들판인 육백마지기에는 샤스타데이지가 지금 한창이다. 이곳은 해발 1200미터가량 되기 때문에 상당히 고지대이기도 하다. 그래서일까.... 하늘의 구름이 걷히면 햇빛에 의해 색상이 확 바뀌곤 한다. 내 개인적인 생각에 사진의 색감은 자신이 본 그 시점의 색상이 최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보다 과장되어서도 안 되겠지만, 최대한 그 시점의 색감을 맞추는 작업이 바로 후보정이라 말하고 싶다. 사진기는 랜즈를 통해 빛을 받아들여 그 하나의 장면을 기록화 하지만, 조리개가 가변 식이 아니니 노출값이 달라질 수밖에 없다. 위 사진들은 모두..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대한민국 브랜드 조아스 전기면도기/JS-5740 솔직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남자분들이라면 꼭 하나는 가지고 있는 것이 면도기가 아닐까 합니다. 습식 날면도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처럼 전기면도기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제가 리뷰해 볼 것은 전기면도기인데요. 언젠가부터 전기면도기 하면 양대 산맥처럼 브라운과 필립스가 전기면도기 시장을 크게 점유하고 있어서, 오늘 제가 보여드리려 하는 전기면도기 브랜드는 생소하실 수도 있습니다. 바로... 대한민국 브랜드인 [**조아스**]입니다. 어릴 적에 아버지께서 사용하시던 전기면도기가 조아스였는데, 지금도 나오고 있어서 이번에 주문을 해 봤습니다. 그럼 리뷰 시작해 볼게요. ^^ 조아스 전자 소개 조아스 브랜드는 1984년도에 최초 출원한 이후 현재까지 전기면도기 외..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셀프 설치 및 수리

자동차 배터리 초기화 하기 (IBS센서 초기화 방법)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자동차 배터리를 셀프 교체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배터리 교체를 하고 그냥 타고 다녀도 무방은 하나, 배터리 IBS센서 초기화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승용차들을 보면 배터리 용량을 45ah로 해서 출고를 하고 있는데요. 아마도 45ah로 하면 제너레이터가 배터리 충전하는 것이 짧아지고, 그만큼 연비에 도움이 되니 적은 배터리를 제조사에서 넣고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블랙박스나 내비게이션 등 전자기기를 추가로 달 경우 부족한 용량입니다. 그래서, 배터리 교체 시 업그레이드를 하여 60ah 이상의 용량을 선택하시는 좋습니다. 모든 자동차에는 전기를 생산하는 제너레이터가 있습니다. 자동차의 배터리는 시동을 걸 때 정말 중요한 역할을..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셀프 설치 및 수리

자동차 배터리 셀프교체 방법 (델코 DIN60HL)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얼마 전에 제 차가 방전이 된 적이 있어서, 점프선을 이용하여 시동 거는 방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뒤로도 두 번 더 방전이 되어서, 결국 보험사 긴급출동을 불렀었는데요. 테스터기로 배터리 수명을 확인해보니 "0%"였습니다. 2016년에 설치한 것이니 딱 5년 만에 수명을 다한 것이네요. 그래서, 이참에 자동차 배터리를 직접 교체해 보았습니다. 자동차 배터리는 보험사 긴급출동으로도 교체가 가능하고, 카센터를 이용하여 교체하여도 됩니다. 요즘은 자동차 배터리만 출장 판매 설치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문제는 가격이죠.. 똑같은 자동차 배터리임에도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이는 공임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 것인데요. 직접 셀프로도 충분히 교환할 수 있다는..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생활용품

에어컨 전기 절약 - 쿨팩토리 에어컨 실외기 절전 커버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더워지는 여름이 다가오면서, 에어컨 정비를 하는 가정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에어컨 내부 필터 상태도 점검해야 하고, 실외기 작동 여부도 봐야겠죠. 덥고 따가운 햇볕을 피해 실내에 들어왔을 때, 에어컨에 의해 실내 공기가 약 24도 정도만 되어도 실내 생활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고마운 에어컨은 사실... 뜨거운 햇볕과 열에 고통스러워하고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에어컨 실외기가 야외에서 뜨거운 햇볕과 열 속에서 휀을 돌리며, 우리가 있는 실내의 공기를 적절하게 조절해오고 있었다는 사실.... 뜨거운 온도의 야외에서... 거기다 햇볕까지 내리쬐는 상태에서의 전자기기는 더 많은 열을 내며 과부하가 걸리기도 하고.. 전기도 더 먹게 되는 거죠. 무엇보다..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치맥을 생각나게 하는 지코바 치킨 (소금구이/양념구이)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오늘 낮에 땀 흘리며 일하고 나니 저녁에 치맥이 무지하게 생각나서, 집에 와서 배달앱으로 치킨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평소 주문하던 치킨가게가 아닌 다른 곳을 찾아 주문하게 되었는데요. 치킨 브랜드 이름이 [**지코바(GCOVA)**]입니다. 저에겐 생소한 브랜드인데, 주변분들이 한결같이 맛있다고 추천을 한 치킨이기도 합니다. 메뉴는 타 브랜드와 달리 단순하더군요. 뼈 양념구이, 뼈 소금구이, 순살 양념구이, 순살 소금구이.... 크게 4종류 인 것 같습니다. 저는 뼈 양념구이와 뼈 소금구이.. 2개를 주문했습니다. 배달앱 쿠팡 이츠를 처음 사용하게 되어서 첫 사용 쿠폰 only1111을 사용하여 5천 원 할인도 받았습니다. 배달이 정말 빠르게 왔어요.. 근래 치킨 주..
thumbnail
Travel (여행과 맛집)/강원도

강원도 가볼만한 곳 - 평창 청옥산 육백마지기 (샤스타데이지 군락지)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6월 중순경부터 강원도 평창에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다녀와봤습니다. 한국의 스위스라고 불릴 정도로 하늘과 맞닿을 듯 높은 산자락에 샤스타데이지 꽃이 만발을 한 곳. 바로 평창 청옥산 육백마지기입니다. 이곳을 다녀오고서... 여행 후유증으로 고생 좀 했습니다. 정말 힘들게 다녀온 곳이니, 포스팅 끝까지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육백마지기 유래 청옥산 정상의 넓은 지대를 일컬어 육백마지기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청옥 나물이 많이 난다 하여 청옥산이라고 불리는 이곳의 정상에는 넓고 평탄한 초지대가 형성되어 있는데, 그 크기가 밭 600마지기에 달합니다. 그래서 육백마지기라고도 불려지게 된 것입니다. 1960년대에 산 정상에 정착한 화전민들이 약 59..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생활용품

이마트에 별이 내려요. 이마트+스타벅스 우산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저는 집 근처 전통시장을 자주 이용하는 편이기도 하지만, 공산품을 사거나 전통시장에 없는 것을 살 땐 이마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저희 지역 내 이마트가 리뉴얼도 대대적으로 하였고, 공격적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기도 한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스타벅스와 연계하여 진행한 행사입니다. 이마트 스타벅스 우산 증정 행사기간: 4월 8일 ~ 6월 30일 (12주간) ​우산 교환권 수령 정보 등록기간 : 6월 30일까지 ​우산 수령일 : 5월 20일 ~ 7월 14일 (55일간) ​우산 선착순 마감 이후 : 완료 고객에게는 e머니 1만 점을 우산 대신 지급한다. (7월 14일 일괄지급) 1회에 7만 원 이상 결제 후 이마트앱으로 포인트 적립 시 별 스탬프가 1개..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자동차 배터리 방전되었을때 점프선으로 시동걸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며칠 전에 장거리 주행을 하고 와서 차를 세워두고 다음날 아침에 차 시동을 켜는데... 시동이 안 걸립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멀쩡하던 차가 시동이 안 걸리면 순간 당황하게 되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고... 이런 경우 보험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아 방전된 배터리 충전으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방전된 차량에 시동을 셀프로 거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운전자이고 차주 라면 상식적으로 알고 있으면 유용한 정보이니 포스팅을 끝까지 봐주세요. 자동차는 스타트 모터를 통해 시동이 걸리게 되는데, 이때 많은 전력량을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시동을 켜보려 할 때 KEY ON 상태에서 전원을 점검하고 시동을 걸어야 합니다. 요즈음은 스마트 버튼을 이용하..
thumbnail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정보/알리익스프레스 추천템

2021 알리 썸머 세일 기간 인기상품 베스트 5 (추가 최신정보)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썸머세일이 시작되고, 저도 한 보따리 구입하고 나니 이제 배송이 기다려지는 지금입니다. 그런데 궁금해지더라고요. 지금 무슨 제품이 가장 많이 팔리고 있을까... 그리고 그 인기 상품 중에 내가 놓치고 구입 못한 게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무엇이 가장 잘 판매되었는지를...^^ 알리 썸머세일 판매 인기 상품 베스트 5 (6월 22일 자 현재) 1. 샤오미 스마트 미 무선 스탠딩 선풍기 3($60.02) https://s.click.aliexpress.com/e/_9HGTNX (한국판) 92.02US $ 51% OFF|XIAOMI SMARTMI Standing Floor Fan 3 DC Pedestal Standing Por..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