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Photograhy (사진)/정물
  3. 레트로 LP판 사진 색감 비교 해보기

레트로 LP판 사진 색감 비교 해보기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작가노트

위 사진은 LP판을 틀며 음악을 듣다가, 스마트폰으로 가볍게 찍어본 사진이다. 

한 장의 사진을 후보정을 통하여 색감을 달리하여 표현해 보았는데, 맨 위쪽 왼편 사진이 원본이고 나머지 3장은 후보정 사진이다.

맨 위쪽 오른쪽 사진은 흑백의 표현이 들게끔 후보정을 하여 본 것이고, 아래 왼편 사진은 레트로 감성으로 후보정을...

아래 오른쪽 사진은 황혼의 여유로운듯한 색감으로 후보정을 해보았다.

이렇게 같은 사진을 가지고 촬영자의 주관에 따라 달리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사진의 매력이 아닐까 싶다.

요즈음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바로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후보정이 가능하니 정말 편한 세상이 아닐까 싶다.

심지어 SNS에 사진을 올릴 때에도 색감 보정 툴이 뜨고 손쉽게 버튼 하나로 클릭하고 스크롤바를 움직여 강약을 조절하면 작가 주관의 사진이 완성되기도 한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충분히 멋진 사진을 찍고 만들 수 있다는 사실. ^^

후보정은 흑백 필름 카메라일 때도 했던 작업인데... 마치 인위적 사진이라고 폄훼하는 분들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그 후보정 작업이 작가의 주관을 보여주고 그 시선을 전달한다는 사실에서 나쁘게 볼만한 것은 아니라 생각된다.

위 레트로 LP판의 색감 4가지 중 어느 것이 자신에 볼 때 가장 좋은가??

그것이 본인의 주관적 좋은 색감이라고 말하고 싶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추천하는 글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