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Gunpla (건프라)/ETC(기타)
  3. 건프라 시작할때 도움 되는 웹사이트 및 유튜브 소개

건프라 시작할때 도움 되는 웹사이트 및 유튜브 소개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건프라를 시작하는 분들이나, 아직은 초보라 생각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이 포스팅을 적어 봅니다.

저 역시 건린이 라면 건린이 이기 때문에, 제가 찾아보고 하던 건프라 관련 웹사이트 및 유튜브를 공개해 보려 합니다.

간략한 소개만 하겠습니다.


1. 달롱넷

달롱넷 메인화면

단언컨대 지구 상에 발매된 모든 건프라 정보가 이곳에 다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도 인정하고 알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건프라를 구입하기 전에 이곳에 들러 제품의 특장점을 살피고 평점이 낮은 건 피하고, 높은 건 선택할 수가 있어요.

런너의 개수부터 가조립 후 가동률 확인, 파손 위험 파츠 및 가동 시 주의해야 하는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다이 몰보다 더 친절한 이 사이트는 건프라 덕후들은 모르려야 모를 수가 없는 곳입니다.

달롱넷 운영자보다 더 덕후가 과연 존재할까 싶어요..^^;

주소 : http://www.dalong.net

 

달롱이의 건플라 리뷰

 

www.dalong.net

 

2.  모두의 건프라

모두의 건프라

네이버 카페 "모두의 건프라"의 회원수가 9만을 넘어 이제 10만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건프라 정보 공유와 소통이 잘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모든 게시판이 다 활발하며, 이곳에서는 일반인들의 순조/부분도색 등의 작례도 볼 수가 있습니다.

많은 회원들이 활동하는 카페인만큼 게시글에 대한 빠른 응답률과 중고 거래도 활발합니다.

무엇보다, 운영 스태프들이 카페 정화에 노력하고 있어, 카페 분위기는 매~우 좋습니다. 

주소 : https://cafe.naver.com/gcd

 

모두의 건프라! (Gunpla For... : 네이버 카페

안녕하세요 건담/건프라를 좋아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카페, 모두의건프라(Gunpla For Everyone)입니다.

cafe.naver.com

 

3. 루리웹 -프라모델 정보 게시판

루리웹

구글에서 건프라 모델을 검색하면 이 사이트의 게시판이 종종 나오게 되면서 알게 되었는데요..

루리웹은 비디오 게임 인터넷 커뮤니티라고 하지만 프라모델 정보 게시판도 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

건프라 소식부터, 건프라 파손 수리기, 도색작 작례 사진 등등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어요.

제 경우는 과거의 자료 들을 확인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구형 건프라 조립 및 부분도색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거든요..

주소 : https://bbs.ruliweb.com/family/232/board/300016?page=2

 

프라모델 정보

게이머를 위한 밝고, 활기찬 포털 커뮤니티 RULIWEB

bbs.ruliweb.com

 

4. 건담 홀릭 TV

건담 홀릭 TV

유튜브 채널 건담 홀릭 TV는 구독자가 16만이 넘는 대형 채널입니다. 

특히 방송을 통해 신규 건프라 소식, 건프라 조립 실시간 영상, 리뷰 등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제룡의 TOP5 가 늘 새로우면서도 건프라를 선택할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소: https://www.youtube.com/channel/UC1MQ-3B7gRmyeAzBtt-GAUA

 

Gundam Holic TV

취미 전문 스타트업 "원티비넷 (OneTvNet)" 에서 제공하는 "하비 전문 방송 서비스 채널" 입니다. 건담/비건담 (레고/또봇 포함) 프라모델에서 완성품까지 여러 신제품/기존 제품 리뷰, 한정판 리뷰, 3D 스핀, LBX 커스터 마이징 등 다양한 컨텐츠를 재미있고 알차게 준비...

www.youtube.com

 

5. BUNKER PLA 무허가 건프라 작업실

BUNKER PLA 무허가 건프라 작업실

유튜브를 통해 부분도색 강좌를 찾아보면서, 정말 장인이다 싶을 정도로 멋진 건프라를 만드는 채널입니다.

RG급 건프라를 주력으로 만드시는 것 같은데, 본업이 있으시기에 영상 업로드가 느리다는 게 단점입니다.

붓 도색을 이렇게 하는 것이다 하는 걸 보여주는 채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

그리고 협찬 리뷰도 하시던데, 정말 있는 그대로 사실적으로 이야기해주십니다. 엄지 척!!

주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XPuo0vgygPk8s07cQSS_KQ

 

BUNKER PLA 무허가 건프라 작업실

"귀차니즘.. 모든것은 귀차니즘에서 출발한다" 에어브러시(X) 퍼티(X) 전체도색(X) 골치아픈 프라제작은 이제 그만!!! 귀찮다!! 쉽고 편하게 만들수있는 방법만 30년간 연구했습니다!!! 언제까지 프라모델도색은 극악의 마니아들만의 영역이란 말인가!! 최소한의 도색과 부품 수정 ...

www.youtube.com

 

6. GP Julie. 도색하는 미녀

GP Julie.도색하는미녀

트위치에서 생방을 주로 하시고, 유튜브는 트위치 편집본으로 올라오는 채널입니다. 

부분도색을 이쑤시개로 하는 영상이 많습니다.  기초적인 부분도색과정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주는 친절한 채널입니다.

최근에는 게임방송과 브이로그도 올라오고 있어 볼거리가 많아요.

가장 큰 장점은 시청자와 소통이 잘되는 채널입니다. 

주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qfOToV9CyG2Q7egiquxszA

 

GP Julie.도색하는미녀

반갑습니다♡ 같은 건프라 취미를 가지신분들! 취미가 없는 분들! 모두모두 같이 모여서 재밌게 건프라 만들어봐요 XD 저는 주로 에나멜 이쑤시개 도색을 즐겨하며 에어브러쉬는 없어요! 작은 부분은 에나멜 이쑤시개 부분도색으로, 넓은 부분은 필요에 따라 캔스프레이를 쓰거나 마감제 만으로...

www.youtube.com

 

7. Gunpla Lab [건프라 연구소]

Gunpla Lab[건프라 연구소]

건담 박사 이박사 님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

신규 건프라 소식과 도색이란 어떤 것이다라는 정석을 보여주는 채널입니다.

에어브러시로 도색하는 방법을 잘 설명해주는데요.  도색 도료에 대한 친절한 설명도 포함입니다.

조립과정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보여주고, 완성작에 대한 리뷰를 한 번 더 해주어 유익한 방송입니다.

주소: https://www.youtube.com/channel/UCQKePJbGq_BFyOF4MqagqfQ

 

Gunpla Lab[건프라 연구소]

건담박사 이박사가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건프라 연구소 : 서울 마포구 양화로1길 21 3층 .건프라 연구소 구독하기 : https://goo.gl/GQAst4 .이박사의 건프라 연구소 -페이스북 그룹 : https://www.facebook.com/groups/gund...

www.youtube.com


제가 즐겨보는 건프라 관련 웹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을 소개해 봤는데요.

저는 건프라 조립하기 전에 위 7개의 웹사이트와 유튜브 영상 찾아보면서 건프라에 대한 정보와 부분 도색할 때 주의점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특히 작례 참고가 제일 유용한 것 같아요..

그밖에도 개인 블로그나 신규 유튜브 채널들이 많지만, 다 소개해드리지 못했어요. 그런 부분도 한번 검색으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