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Gunpla (건프라)/ETC(기타)
  3. Hi-Resolution Model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 / Gundam Astray Red Frame #1 언박싱

Hi-Resolution Model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 / Gundam Astray Red Frame #1 언박싱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지난 건프라 MG더블제타건담 완성 마무리때 다음을 기대하셔도 좋다는 말을 했는데.... 기억하시나요?? 

2020/01/23 - [Gunpla(건프라)] - MG 더블제타건담 Ver.Ka (ZZ건담 ver.ka) #5 완성

 

MG 더블제타건담 Ver.Ka (ZZ건담 ver.ka) #5 완성

기다리고 기다린.. 마감재 작업을 끝내고 포스팅 올립니다. 날씨 탓과 개인사 탓에 시간이 허락되지 않아 마감재 작업을 못하고 있다가 이제야 마쳤습니다. 미세먼지도 없고.. 겨울임에도 포근했던 지난 주말에 마..

jknara.tistory.com

이번에 조립할 건프라는 하이 레졸루션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 입니다. 

그간 알던 건프라 등급으로 보면 뭐지?? 할수 있는데요..  HiRM은 반다이의 프라모델을 고해상도화 한 브랜드라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1/100 스케일이며 합금이 포함된 완성형 프레임에 외장 파츠를 조립하는 형태입니다. 쉽게말해 반조립 건프라이자, MG 브랜드의 고급화 버전인거죠. 하이 레졸루션이라는 명칭답게 파츠 분할, 디테일, 품질은 메탈 빌드를 연상하게 할 정도로 완성도가 높습니다.

단점은.. 가격이 너~무 쎄다는 겁니다.  그래서 건담베이스에서 구입하면 PG에 스탬프를 찍어준다고 해요. ㄷㄷㄷ

하이레졸루션 모델 건담 중에 SEED ASTRAY의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을 오늘 언박싱 해볼 것인데요.

입소문이 자자 해서.. 아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꺼에요.. 이것은 하이레졸루션 모델의 끝판왕이며, 반다이의 최고 명작이라는 사실을요.. 최근에는 갓건담이 핫 하긴 하지만.. 여전히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은 인기가 높습니다.

제가 자주 애용하는 국도몰(11번가)에서 어느날 갑자기 특가로 나와서 냉큼 주문했어요. 그러고 보니 요즘 건담베이스를 안가게 되네요..ㄷㄷㄷ

가격은 156,000원에 건담베이스에서 판매하는 것을 봤는데요... 저는 무려...오픈마켓 포인트등을 적용해서 9만원대 초반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 다시는 이가격에 못살것 같더라구요..


저는 애니로는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을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작중의 역할이나 기체의 정보는 자세히는 모릅니다.

여태것 애니를 보고 그 작화에 나온 건프라를 구입해서 조립했는데.....  유튜브를 통해 짤막한 영상 하나 있긴 하더군요.

간단히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의 스팩을 나무위키에서 찾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기체명: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 (후에 명명)
모델넘버: MBF-P02(프로토 제로 투)
조종 방식: 몸체안 표준형 콕피트
두부고: 17.53미터
전비중량: 49.8톤(연합의 건담들의 절반)
엔진: 초고밀도 배터리
기타장비: 센서(범위 불명), 플라이트 유니트(옵션), 파워 로더 메카유닛(옵션)
탑승파일럿: 로우 귤
디자이너: 아쿠츠 준이치
전용 BGM: 붉은 일격

작중에는 네블라 블리츠 건담에 패배를 하고 강화 시킨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 改 로 다시 활약한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무장은 빔샤벨이 에너지 소모를 많이 시킨다는 이유로 실체검인 타이거 피어스와 가베라 스트레이트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반다이 건프라 하이레졸루션 모델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에는 가베라 스트레이트가 들어 있습니다.


이제 박스개봉을 해봐야겠어요..

박스 아트

박스아트만 봐도 이제것 보지 못했던 건프라의 모습입니다. 실제로 검을 뽑는 발도자세를 하고 있으니 말이죠...

혹자는 검을 넣는 모습이라고도 하는데.. 어쨋든 건프라로 저 포징이 가능하다는게 놀랍습니다.

박스 두깨는 아주 두껍지 않아요. 건담 모델명 보다 HIRM(Hi-Resolution Model)을 강조한 기분입니다.

박스 안내를 보면.. 15세 이상 성인 취미용품인데, 제조국명이 2개 입니다. 앞서 소개했지만 하이레졸루션 모델은 반조립 건프라 입니다. 그래서 프레임이 조립되어 들어 있습니다. 프레임은 중국에서 조립해서 오는가 봅니다.

박스 뒷면에는 건프라 장점들이 적혀 있는데요. 장점이 너무 많아서인지 화려 합니다.

제 눈길을 끈건.. 발입니다.. 엄지 발가락 기믹이 있다니.... 이런 건프라 첨 봅니다.

박스개봉 후 내용물

박스 내용물을 열어보면 런너는 총 15개, 프레임 1개, 설명서와 투명씰이 들어 있습니다.

색분할도 잘되어 있고, 정교하고 코팅된 부품들이 비싼 값어치는 하는구나 싶습니다.

특히 프레임이 조립되어 있다니, 건프라 초보도 이런 고급 건프라를 쉽게 만들수 있겠다 싶어요.

레드프레임

레드프레임 네임명 답게 프레임은 붉은색입니다 가조립 상태에 눈과 센서에 녹색 씰도 붙여져 있습니다. 

그런데 얼굴이 마치 악마(?)를 연상시킵니다. ㅎㅎ;

그리고 앞 스커트를 조립하기 위한 파츠가 마치 고추(?) ...흠흠흠.... 이녀석 남자네요..ㅋㅋ

프레임 가동율

프레임만이긴 하지만.. 한발로도 서 있을수가 있어요. 팔 및 각 관절은 정말이지 너~무나 뻑뻑합니다..

나사로도 조여져 있어 느슨해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 뻑뻑함이 저런 어려운 자세도 만들수가 있는건데, 반대로 잘 안움직이니, 억지로 힘을 주웠다가 부러질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부러진 런너

런너 중 하나가 부러져서 나왔는데요...ㅠㅠ  A런너의 일부분인데, 다행히 파츠들에는 이상이 없었습니다. 

아마도 제가 비닐을 뜯을때 힘을 주면서 건들게 된 모양입니다.

런너 조각만 봐도 반짝반짝 코팅이 된것이 보이나요?? 

프레임 박스

프레임 박스에 마데인 차이나가 적혀 있네요. ^^ 아마도 프레임 조립은 중국에서 한것으로 보입니다. 

조립 설명서를 한번 보겠습니다.

하이레졸루션 모델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 설명서

프레임이 조립되어 있는 상태여서 외장파츠들을 조립하면 되기에 MG 건프라들과 비교해도 쉽게 조립할 수가 있는것 같습니다. 데칼도 습식데칼이 아닌 투명씰이어서 붙이기만 하면 되는데, 생각보다 숫자가 많네요.

설명서를 보면..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은 생각보다 무장수도 적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고가(?)의 제품에 액션베이스 하나 넣어주지... 하는 아쉬움도 생기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언박싱을 통해 하이레졸루션 모델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을 소개해 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조립과정을 보기로 해요. ^^

그리고.. 위 내용을 초 요약해서 짧게 언박싱 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 댓글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광고 클릭은 블로그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